방콕 수안나품 공항에서 파타야로 편하게 버스로 이동하기
수안나품 국제 공항에서 파타야로 내려오는 손쉬운 버스편인 "룽르앙 버스"
많은 여행객들이 방콕의 공항에서 도착을 하여 버스를 이용하여 이동을 하려면 사실 방콕은 큰 문제가 없는데..파타야는 왠지 교통편이 많이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다 보니 많은 여행객들이 1,200바트 정도를 하는 미터 택시나 일반 자가용 택시(개스차)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고 아님 2,000바트대의 전용 차량 픽업 서비스를 이용 하거나 아님 3,000바트대의 공항 리무진(AOT)을 이용하게 되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인데....
이 부분이 인원이 여러명이 있으면 그럭저럭 괜찮은 방법론이 될 수 있을듯 하지만 3명 이하의 소규모 여행객들에겐 왠지 좀 경비면에서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일듯 하다.
그래서 ?? 소개를 한다....
1인당 단돈 124 바트....
그것도 공항의 제일 아래층에서 곧바로 손쉽게 탈수가 있다.
다만 배차 간격이 2시간 인지라 시간이 안맞을 경우는 조금을 그곳에서 기다려야만 하는 단점이 있겠지만 공항에서 방콕까지 거꾸로 들어가지 않고도 124바트에 파타야까지 곧장 내려올 수 있다는 그 장점은 가히 그 정도의 시간 투자를 감수하는 한이 있더라도 충분히그 자체만으로도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여행객들에겐 더 이상 선택을 망설일 이유가 없을듯 하다.
공항의 제일 아래층...
그리고 게이트를 바라보고 제일 왼쪽끝으로 내려가면
방콕행 공항버스(카오산, 시내방면) 티켓 부스가 있다.
바로 그 공항버스 부스의 옆을 보시면...????
파타야를 여행하실 여행객들에겐 최고로 저렴하면서도 합리적인 교통편인
룽르앙 코치의 부스가 위치를 한다.
이곳에서 1인 124바트의 가격으로 파타야행 버스 티켓을 끊을수가 있을것이다.
버스의 외모는 일반 시외 버스(뻐능)의 모양새를 갖추고 있고....
실내는 충분히 쾌적하다.
그리고 화장실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안내양이 돌아 다니면서 내려야 할곳의 위치도 일일히 물어 보며
또한 맥주나 캔커피 같은 음료도 판매를 한다.
위의 사진을 보면 이 버스엔 안내양이 있는데...
내리고자 하는 위치를 아마도 꼼꼼히 물어볼 것이다.
참고로 이 버스는 손님들이 내리고자 하는 상황에 따라 나끄르아 부터 북파타야-중앙파타야-남파타야-그리고 종점인 데프라씻(Thep Prasit RD)까지 수쿰빗 도로를 따라 손님들을 순서대로 내려준다.
마지막 종점의 위치는 데프라씻(Thep Prasit RD) 과 타프라야 로드(Thapphraya RD)가 만나는 지점인데...쉽게 말하면 아발론 리조트, 통부라 리조트,파타야 파크 리조트가 그곳에서 각각 10분내의 거리이다.
타프라야 로드의 PAN PAN Restaurant 의 맞은편이 바로 이 버스의 종점이니 참조를 할것...
뒤집어 말해 버스의 시간만 잘 기억 한다면 여행을 끝낸후 파타야에서 공항을 갈때도 무척이나 유용하게 이 교통편을 이용할 수가 있다는 야그가 된다.
근데 배차 시간이 어떻게 되냐고라..?
공항에서는 아침 7시부터 두시간 간격으로..
그리고 좀티엔에선 아침 8시부터 두시간 간격이다
그리고 막차는 각각 밤 9시와 8시....
좀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분들은 이곳의 전화번호를 꼭 메모하시길..^^
공항 연락처: 086-324-2391
파타야 연락처:038-250-795
이상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