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파와 반딧불 투어 후기

홈 > 태국게시판 > 여행정보(업체)
여행정보(업체)

- 여행 관련 업체(운영자, 또는 관계자)에서 직접 제작한 현지 정보, 여행기, 여행 사진 등 글이나 사진을 올리는 곳입니다.

- 업체와 관계 없는 회원이라도 여행 관련 업체에서 만든 컨텐츠는 이곳에 올려야 합니다.

- 매주 1개의 글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여행상품 이용 후기글은 가능하나 글 내용에서 직접적인 상품을 판매는 금지합니다.

글제목에 업체이름을 표기금지합니다.

- 자사 상품 홍보글은 업체홍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같은 내용의 글은 한번만 올릴 수 있습니다.

암파와 반딧불 투어 후기

아시아패스 2 825

태국 이곳은 Hot한 날씨가 연속입니다.

하지만 6월 부터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될거예요.


이번에는 방콕에서 조금 벗어난 지역에 위치한

암파와 수상시장을 다녀왔는데

더위도 잊어버릴만큼 엄청 재미있게 다녀왔어요~


왜냐하면 수상시장의 재미 + 반딧불 투어를 할 수 있었거든요!


태국 여행 명소이기도 한 곳인데

도시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도 꼭 방문해봐야할 곳이예요.


그럼 암파와 수상 시장으로 꼬우꼬우!

3a1df275c8d57cb9b861cc546504288142e565a1.jpg93f2fd91b205b1323e2cabf3635a7bfca475d2ba.jpg3208678d3729bfa82fee69eacf9323b324dbc83c.jpg

5시 조금 안되서 도착했어요.

주차장에 이미 차량이 꽉꽉 차있음. (여윽시.. 유명)


d6aea72f1d04893686d6bbda42846397360f4888.jpg



상점도 바로 앞에 있어서 호기심을 못참고 구경하면서

쏨오(태국 자몽) 구매~ 왜냐하면 향기가 너~무 좋아서 사먹었어요.ㅎㅎㅎ

달고 맛있어요!

2cfdd68e31c3650049f74d196bbcc42b289c2b7d.jpg

2da881af6f4c4b69800596088b03049b7201cfac.jpg

시장권이 재미있게 발단된 나라답게

관광객과 현지인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할수 있어요.

대표 관광 쇼핑 상품등도 있고 (코코넛오일이라던가 말린 과일등등)


근데 말린 생선등을 더 많이 볼 수 있었어요.

특히 머리가 구부러진 생선을 많이 봤는데

이게 이름이 쁠라투(빨리 말하면 빠투)라구 태국 국민 자반 고등어? 정도 되는

저렴하고 보편적으로 먹는 생선이예요.

머리가 구부러져 있으니까 조금 거부감이 들었는데

알고봤더니 원래 그런건 아니고 손질하고 말릴려고 머리를 저렇게 구부러트린다고 하더라고요.

암튼 신기...


ada19063926c75b22c84433087ff243859335252.jpg


19450f0c85dc60b88de1f5903d0bc84b610c45ec.jpg

그렇게 구경하면서 가면 유명한 암파와 수상시장 다리가 있어서 건너가게 됩니다.

건너가기 전에 다리사이에 지나가는 강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어요. (유명 사진 스팟!)

암파와 수상시장은

강을 끼고 그 사이에 상권이 발달되어 있어서

중간중간 강 사이로 다리가 있어서

왔다갔다 하면서 상점구경도 하고 음식도 사서 드실 수 있어요

b7aaee80cbad90d4d435ab64ec22ff67da0e2202.jpg


2598ea784329e30ac233c03cf4014b64f21297be.jpg

강을 끼고 식당이나 판매하는 음식중에서 해산물 구이를 많이 판매하더라구요. 물론 새우도!

일단 눈으로만 스캔을 뜨고 앞으로 앞으로~



3de7a289b92247a3696e0b10890d2f511b184e4b.jpg

끼야~~

내가 제일 좋아하는 태국식 찹쌀 도너츠?

이름은 카놈 카이녹까타 (또는 카놈 카이따오)라고 불러요.


자색고구마로 색을 내서 이쁘죠?ㅎㅎ 맛도 엄청~좋아요.ㅎㅎㅎ 쫀득쫀듯 맛있어요.





478586bc39f91824b1c069432cb16e537ff04aa5.jpg

아니 도대체 태국에는 왜이리 맛있는게 많은거예요!! 버럭.ㅋㅋㅋㅋ

이거는 미끄럽 이라고 하는 태국 누들을 튀겨서 소스에 버부려서 동그랗게 만든건데 

(우리나라로 치면 라면땅?)

얇은 면으로 바삭하게 튀겼지만 절대로 딱딱하지 않고 입에서 녹아요.ㅋㅋ 달콤한 소스이고

이쁜 색으로 알록달록 만들어서 저렇게 선물용으로 하니까

내가 안살수가 없잖아..ㅠㅠ


이럴때는 자꾸 나와 소중한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들도 생각나니

어느새 내손은 미끄럽이 들려...

(싸니까 봐준다.ㅋㅋ)

56c9355996b62b9584056ce6a7a26b819b0fe0e1.jpg


3d8c50328c9928f0e28cd71aaf809b5bde718697.jpg

어느덧 해도 뉘엿뉘엿하고 반딧불 보트 탑승시간이 다되가서

보트 선착장으로 이동~



배를 타고 출발하였습니다.ㅎㅎ

저렇게 강을 마주보고 벤치가 있어서 저기에서 앉아서  음료한잔 마셔볼껄! 하는 후회가.ㅠ

하지만 갔다와서 하면된다는 생각에 쿨하게 보트타고 고고!



배는 약 1시간 정도 타고 반딧불이 있는 장소로 가요.

가는 길에 다양한걸 볼수 있는데

cca071511dbf005533d950e3ac8f27aeb7656b9c.jpg

5944b47d87ae6fa97d32faf653b105b1b46cc807.jpg

강에 가깝게 위치한 사원이라던가 실제 거주하는 수상가옥, 리조트를 볼 수 있었어요.

(사진은 밝게 한거임.ㅎㅎㅎ)

태국은 사원에서 가장 명망있던 스님이라던가 유명하신 분들을

밀납인형으로 복원해서 모신다던가 저렇게 엄청큰 동상을 만들어서 모심.

근데 어둑할때 보니까 무서웠지만.. 알고나니 태국인들의 불심에 대해서 다시한번 감탄..



반딧불 보는 장소에 도착하면 할수록 더더욱 어두워서 그냥 밤이였어요.

처음에는 잘 안보였는데

나중에 알려주시니 엄청 이쁘게 반짝반짝 하고있어어요  ㅇㅅㅇ..와..

영상이나 사진으로 찍고싶었는데

안나옴.. 너무 어두워서..

정말 어릴때 아빠따라 낚시터가서 구경했던 반딧불 경험이 다여서

오랜만이기도 하고 너무 이뻐서 정말 좋았어요.

f2d4cf0bf50dd3a6181cdc7e25f8684a338ca207.jpg


811f404d17a8a5445006f8180dd599b21f418d65.jpg

반딧불 투어를 끝내고 돌아오니

어느새 내가 도착해서 봤던 시장과는 또다른 색으로 갈아입혀져서

더욱 멋있는 곳으로 변해져 있었어요.


배를타고 나서 더위도 살짝 식혔던지라

시장을 좀만더 구경하고 밥을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ㅎㅎ


이렇게 끝난 나의 암파와 수상수장 후기.

오후시간에 맞춰서 시장구경도 하고 반딧불 보는 코스로

좋은거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담넌도 배타면서 배위에서 주전부리 사먹는 재미도 좋았지만

이곳도 이곳 나름대로 특유의 느낌이 있어서 좋았어요. 전 갠적으로 여기가 더...헤헤///





2 Comments
Vagabond 2023.05.24 17:44  
마을 차원에서 크리스마스 트리의 전구같은걸 걸어놓은게 아닐까...
정말 진지하게 의심했음 ㅎㅎㅎㅎ
적도 2023.05.25 18:30  
암파와 반딧불이 투어는 또 가고 싶은 최상의 투어지요. 어릴 때 반딧불 한두마리 만 보다가 그렇게 많을줄은  와~~~에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