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쿰빗의 가성비 훌륭한 실속형 호텔 "에스 박스 수쿰빗"
다도라투어
0
2440
2015.06.04 15:44
에스 박스 수쿰빗 호텔 (S Box Sukhumvit Hotel)
방콕 시내 최고 번화가로 손꼽히는 수쿰빗. 그중에서도 31번 골목은 인근에 엠포리움 백화점, BTS 아속역과 프롬퐁역 사이에 있어 최적의 교통 요지라고 할 수 있죠.
얼마전 수쿰빗 31번가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규 실속형 호텔이 있어, 한번 가봤는데, 위치도 좋고, 착한 가격대비 깔끔한 시설등 장점이 많아 그 리뷰를 올려봅니다.
에스 박스 수쿰빗 호텔은 방콕 수쿰빗 지역에 S15, S 31, S 33 등의 위치좋은 곳에 호텔을 운영하는 S호텔 그룹 체인의 신작입니다. 총 9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규모에요.
바로 옆에 S 31 호텔이 있으며, 골목 입구에 있어 찾기도 아주 쉬워요~
밤에는 이렇게 형형 색색깔의 불이 켜져, 눈에 확 들어옵니다. ^^
호텔이 위치한 수쿰빗 31번가의 모습 입니다.
바로 맞은 편에 있는 것이 같은 체인 호텔 S31 이며, 바로 앞으로 쭈욱 걸어나가면 수쿰빗 대로 입니다.
BTS 아속 및 프롬퐁 역 까지 걸어서 10분이 안걸리는 거리 입니다.
체크인 하러 호텔에 들어가서...
뒤에 있는 것은 주차장 입니다.
대형 규모의 호텔은 아니지만,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체크인을 하기 위해 로비에 들어갑니다. 1층의 로비는 아담한 편 입니다.
규모가 작고, 다소 좁은 느낌마저 들지만, 신축호텔 답게 깔끔하며, 전형적인 실속형 호텔의 모습이 보입니다.
주말 저녁을 맞아 체크인 하는 투숙객들의 모습..
블루진, 블루 자켓 유니폼의 직원들이 나름 산뜻해 보입니다. 직원들이 친절하고, 상냥한 편이었어요 ~
체크인시 이렇게 달달한 쥬스가 웰컴 드링크로 나오구요. 사탕도 줍니다. ^^
체크인 할때 이렇게 익일 드실 아침 식사 주문용지를 나눠 줍니다.
크로와상, 과일등 원하시는 것을 하나씩 선택해서 체크하면 됩니다.
저는 크로와상 튜나 샌드위치, 플레인 크로와상, 딸기쨈, 대니쉬 패스트리, 과일은 파인애플을 선택 했습니다.
호텔은 8층 건물로 되어 있어 객실 이동시 엘레베이터를 타게 됩니다.
엘레베이터는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카드키를 꽂았다 빼서 자신이 투숙하는 층만 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방콕의 많은 호텔들은 이렇게 엘리베이터에 보안키 카드 시스템이 장착 되어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보안에 신경을 쓰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만약 같은 일행이 호텔 측의 객실 사정에 의해 다른 층으로 배정되면 좀 불편하겠어요 ㅜㅜ
S Box호텔의 키 카드.
뒷면을 돌리면 이렇게 호텔 위치 약도가 있구요. 외출하셨다가 택시타고 오실때 기사 아저씨가 위치 모르시면, 키 카드의 위치 약도를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어 두었다고 보여주시면, 다 쉽게 찾아오실 거에요 ~
신축 호텔 답게, 벽면의 페인트 칠 상태도 깔끔하며, 모든 것이 새것입니다.
제가 불타는 금요일 저녁을 맞아 투숙 했던 703호실 Box 5.5 room 입니다.
방은 약 14스퀘어 미터로 아담한 사이즈..
하지만, 새로 생긴 호텔 답게 깔끔하고, 깨끗한 것은 맘에 듭니다.
침대 전방의 평면 TV
침대 전방의 선반에 보면, 이렇게 주황색 박스가 있는데요. 그안에 있는 리모트 컨트롤러만 다 모아놨네요.
TV 리모컨, 차양 조절 리모컨, 형광등 색깔 조정 리모컨...
흰색의 차양 조절 리모컨으로 차양이 내려오게 할 수 있고, 올라오게 할 수 있어여.
전자식 안전금고는 침대 아래에 있으니, 여권과 귀중품등을 보관해 주시구요..
체크인 할때 호텔 직원이 차양 리모컨 조정방법, 형광등 리모컨 조정 방법등을 시범 보여주며, 알려줍니다.
형광등은 빨주노초파남보... 이렇게 무지개의 7가지 색깔을 골라서 기분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바꾸실 수 있어요.
저렴한 실속형 호텔이지만, 이렇게 형광등 색깔이 여러개 있는 것은 젊은층의 투숙객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장롱안의 모습.. 헤어드라이기가 장롱안에 있으니, 찾아서 쓰시면 되시구요.
작지만 깔끔한 욕실의 모습..
샤워부스와 세면대, 좌변기등 실속형 호텔 답게 만들어졌습니다.
욕실 벽면과 바닥, 세면대 아주 깨끗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샴푸, 샤워젤, 샤워캡, 치약, 칫솔등의 기본 위생구가 매일 제공됩니다.
버젯형 호텔 치고는 위생구 제공이 잘 되는 편입니다.
태국의 가격 저렴한 3성급 호텔들은 비누, 샴푸, 샤워젤등의 기본 위생구는 제공이 되도
치약과 칫솔은 안주는 곳들이 많습니다.
침구류 정리도 잘 되어 있고, 매트리스 상태가 생각보다 좋아, 뽀송 뽀송한 침대에서 꿀잠 잤습니다. ^^
그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도 개운하고 상쾌한 느낌..
방 자체는 다소 좁지만, 이만 하면 실속형 호텔로서는 손색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에스 박스 수쿰빗의 전 객실은 이렇게 킹사이즈 더블베드만 있습니다. 트윈베드가 없기 때문에 체격이 크신 남자 2분이 오시게 되면 불편하실수 있겠습니다.
남녀 커플단위의 투숙객들에게 좋은 베드 타입들로 구성 되어 있네요.
오픈 첫날을 맞아 각 방마다 이렇게 자사의 로고 마크 "S"자가 새겨진 케이크를 선물로 넣어 줬어요.
하룻밤을 묵었던 Box 5.5 Room은 S Box Sukhumvit Hotel에서 총 60개의 방을 가진 가장 기본 룸 타입 입니다.
모든 객실은 아 이런 구조와 시설로 되어 있으며, 객실내 냉장고가 없는 점은 조금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매일 물 2병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시원하게 보관할 수가 없는 점은 약간 아쉽네요.
하지만, 그것 말고는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객실내 와이파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속도도 나름 괜찮았으니까요.
또 조이너스 차지도 없어 남자 혼자 오셔서 밤문화 즐기시는 분들, 아니면 방콕에 거주하시는 지인분이나 친구 불러내서 밤새 술드시고 얘기 나누실 분들께도 편리한 조건 이구요.
하지만, 객실내 흡연은 금지되어 있으니, 꼭 참고 해주시구요. 누군가가 객실내에서 담배를 피우면, 화재 경보기 센서가 작동하여, 엄청난 소음이 납니다.
실제로 제가 투숙했던 날에도 누가 방에서 담배를 피웠는지, 화재 경보기가 아주 요란하게 울렸었어요. 다행히도, 자기 전이어서 수면에 방해를 받지는 않았지만요...
흡연 하실분들은 반드시 로비 바깥으로 나가서 지정된 흡연 구역의 재떨이 앞에서만 담배를 피우셔야 하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
저도 식후연초, 자기전 담배 한대를 위해 1층 흡연구역 까지 왔다갔다 했답니다.
에스 박스 수쿰빗 호텔에서 최 상위 단계 카테고리의 룸 타입인 Box 6.0 Room 입니다.
전체적인 구조와 시설은 기본 룸타입과 별반 차이 없습니다.
TV가 벽면에 걸려 있어 누워서 TV 보기 좋습니다.
차이점은 이렇게 냉장고가 있는 유일한 룸 타입이라는 겁니다. 기본 룸 타입인 Box 5.0, Box 5.5. 보다는 21 스퀘어 미터로 아주 약간 넓구요. 냉장고안에 미니바는없고, 무료로 제공되는 생수 2병만 넣어 놓습니다.
그것 말고는 딱히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호텔에 조식당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구요. 매일 아침식사를 이렇게 도시락으로 준비해 줍니다.
방에 가져 가셔서 드셔도 되고, 1층의 한 코너에서 드셔도 되구요.
아침식사가 양은 그렇게 푸짐하진 않지만, 한끼 간단하게 먹기에는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도시락으로 준비되는 아침식사는 파타야 일일 투어등 아침 일찍 출발하는 데일리 투어 가실 분들께는 아주 좋습니다.
크로와상 샌드위치, 달달한 빵, 버터와 딸기잼, 과일등이 간단하게 도시락에 담겨서 나옵니다.
크로와상 샌드위치는 제가 전날 주문서에 기재한 튜나 샌드위치 였구요.
1층의 우측 코너에서 도시락으로 아침식사를 나누어 주는데, 여기서 오렌지 쥬스도 드시고, 물도 마실수 있고, 커피도 제공됩니다.
오픈 첫날 투숙했던, 방콕 시내 중심가의 실속형 호텔 에스 수쿰빗.
위치도 찾기 쉽고, 근처에 엠포리움 백화점도 갈 수 있고, BTS 아속역과 프롬퐁역중 편한데 어느 곳이든 선택해서 이동하시면 되기 때문에 교통도 편리하구요.
방이 다소 좁지만, 깔끔한 시설, 잘 제공되는 위생구들, 무료 와이파이 제공, 간단하지만 실속있는 아침식사.
버젯형 호텔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좋은 조건 입니다.
방콕에 출장목적으로 단기 방문 하셔서, 그냥 잠만 편하게 주무실 곳이 필요하신 분들, 밤문화를 즐기시는데 주력하실 분들, 야간에 늦은 밤 비행기로 도착하셔서 편하게 잠만 주무시고, 그 다음날 5성급 이상의 고급 호텔로 옮기시되, 시내 중심가가 편하신 분들, 방콕에서 관광과 데일리 투어 위주의 일정을 보내실 분들께, 좋은 조건의 호텔이라 보여집니다.
특히 도시락으로 준비되는 아침식사는 새벽부터 출발하는 파타야 투어, 럭셔리 요트 투어 등의 데일리 투어를 이용하실 분들께 더욱 편리할 것 입니다.
다만, 호텔 자체에 트윈 베드 가 없으며, 모두 킹사이즈 베드룸으로만 구성 되어 있는 점, 객실내 흡연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며, 흡연층 자체가 아예 없는 점은 예약시 참고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