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공항 미터 택시 안전하게 이용하기
타이콘
3
3305
2012.12.07 20:41
방콕 공항 미터 택시 이용하기
한국발 태국 도착 비행기는 80% 이상이 거의 새벽 도착입니다
좁은 비행기에서 새우잠을 주무시고 나서 막상 오긴 왔는데 어디로 가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공항 미터 택시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 하겠습니다. 새벽이라 위험의 소지가 있는 공한의
불법 차량 때문 이용하는 공항 미터 택시 입니다.
좋은 정보 되시길.......
자 우선 손님들이 나오신 출국장 모습입니다. 나오시면 공항 2층입니다. 사진에 "입국 2층" 입니다.
참고로 4층 : 출발(나중에 한국 돌아 가실 떄는 4층으로), 3층 : 식당, 커피숖, 마사지장
(조금 일찍 도착 하심이용하시길), 2층 : 입국(손님들이 나오시면 이 곳 입니다.),
1층 : 미터 택시 이용 테스크 있는 곳, 지하 : AIRPORT LINK(공항 에서 MRT, BRT 환승 공항 전용 철도)
입니다. (사진 참조)
나오셔서 밖으로 나가지 마시고 우선 1층으로 내려 가십니다. 1층에 내려 가셔서 5번 출구 로 나가십니다
나오시면 미터 택시 이용 테스크가 보입니다.
(공항 내부에 있는 리무진이나 택시 서비스는 차량 회사 운영입니다
가격이 비쌉니다.
꼭 밖에 나오셔서 파란 공항 미터 택시 데스크를 찾으세요) 줄을 지은 택시 기사들도 보이고
뒤에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 택시들도 보일 겁니다. 데스크에 가서 줄을 서 차례를 기다립니다.
차례가 되면 목적지를 말하면 됩니다.
(출발하기전 호텔 약도정확한 명칭의 영문이름은 프린트 하셔야 합니다.)
직원이 택시의 세부 사항을 입력한 안전을 위한 "택시 기록증"을 줍니다. 꼭 받으세요.
택시에 타시면 미터가 올라가고 방콕에는 톨게이트 비용은 손님이 직접 내야 합니다.
(25바트~45바트, 1회~2회정도 지불하시는데 얼마인지 잘 모르시면 100바트 내시면 거실러 줍니다.
공항 미터 택시 데스크에서 택시 타면 택시들의 기록이 남아 있어 속이지 않습니다.
물론 영수증도 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 후 미터에 있는 금액과 +50(데스크 이용료)를 내시면 됩니다.
어떤 분들 50바트 더내기 싫어서 2층 가서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50바트 더 내고 안전하게 가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돈 2천원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