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리뷰 - 쉐라톤 그랑데 수쿰윗 럭셔리 콜렉션 호텔 3탄 Sheraton Grande Sukhumvit A Luxury …
호텔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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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4.28 14:14
주방을 뒤로하고 사진을 한번 찍어보았다.
이는 로얄 스윗에서 바라본 방콕 시내의 전망이다.
역시 필자가 숙박하였던 디럭스 객실과 같은 방향의 뷰이다.
이는 침실로 들어가기 전에 지나가야 하는 서재이다.
서재가 정말 넓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로얄 스윗의 객실은 200sqm가 훌쩍 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내 공간이 넓다보니 이렇게 공간도 넓직넓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서재 한켠에 마련되어 있는 소파.
객실이 넓어서 그런가?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상당히 많이 보였다.
걸어다니면서 다리 아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넓은 거실을 지나 넓은 서재를 지나 드디어 도착한 로얄 스윗의 침실의 모습이다.
궁전에 있을 법한 침대가 로얄 스윗에 있었다.
침실 역시 넓기 때문에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가 있었다.
저기에 누워서 TV나 영화도 감상할 수 있고 책도 잃고, 소파를 창가쪽으로 옮겨서 전망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용도 소파!
침실에는 거실에 있었던 스테레오 시스템은 없지만 DVD플레이어가 마련되어 있다.
침실 옆에는 이렇게 드레스룸이 마련되어 있다.
화장대도 있고...
슬리퍼도 숨어있다.
욕실에 있는 욕조는 라마 스윗과 비슷한 원형 욕조이며, 금색으로 도금되어있어 더욱 무엇인가 있어보인다.
욕실이 상당히 넓다.
욕실에는 이렇게 2개의 세면대가 있다. 페닌슐라호텔 처럼 욕실 가운데를 기준으로 하여 우측과 좌측에 있는 것에 비해 욕실 한켠에 나란히 있다.
욕실의 세면용품은 라마스윗에 그것과 동일한 용량이다.
옆에 초록색병은 가글이다. 가글은 디럭스 객실에도 있다.
화장실의 사진이다. 왼쪽의 저것은 어디에 쓰는 용도일까?
호텔 관계자에게도 물어봤지만 대답을 해주지 못하였다. 무엇일까??? 혹시 아시는 분 계시나???
아~ 로얄 스윗에 사용된 전자제품들은 ( 스테레오, TV ) 필립스사의 제품이었다.
공기청정기도 있고... 정말 효과가 있을까?
효과가 있다면 필자가 먹고 자는 방에도 하나 들여놓을까 심각하게 생각중이다...
객실을 모두 구경한 후 호텔 내 샵으로 내려왔다.
가격은 확인은 하지 못하였다.
이곳은 투어 인포메이션이다.
사실 투어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이곳에 있어 필자 생각으로는 다른 투숙객들이 찾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위치를 로비쪽으로 옮기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사실 필자도 아 여기에???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투어 인포메이션 데스크까지 로비로 간다면 로비가 더 좁아질 것 같기도 하다.
다음은 기프트샵이다.
이런저런 크고 작은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호텔 체크아웃 하기전에 자그마한 기념품을 챙겨가는 것은 어떨까?
위로 올라가면 바로 조식당하고 연결이 된다.
이는 바슈 클럽이다.
클럽이라고 해서 스쿰윗 통로나 에까마이에 밀집되어 있는 그러한 분위기의 클럽은 아니다.
아직 오픈 전이라 내부로 들어가서 사진 촬영은 하지 못하였다.
세인트 레지스 라차담리 호텔의 일식집이 저녁때에는 바로 변하거나, 그랜드 하얏트 호텔과 붙어있 에라완몰 지하에 있는 바의 분위기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바슈를 지나치는? 것을 끝으로 호텔 인스펙션을 마치고 필자는 태국 친구들을 만날 준비를 하기 위해서 객실로 올라갔다.
... <다음 날 아침>
핸드폰 알람이 필자를 깨우는 소리가 들린다...
서둘러 샤워를 하고 조식당으로 내려갔다. 주위 지인들이 필자에게 쉐라톤 그랑데 럭셔리 콜렉션의 조식이 괜찮다는 말이 사실 기대를 많이 하였다.
만족스러운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조식은 샹그릴라가 최고였다고 생각하는데...
그 정도의 포스는 아니어도 다양한 음식의 종류와 맛을 보았을 때, 다른 5성급 호텔과 비교했을 때에 최고라고 생각한다.
투숙객들이 많았지만 많은 직원들이 분주하게 투숙객들을 안내하고 캐어하였다.
참고로 김밥과 김치도 있다.
다음은 조식당의 모습이나 사진 하나하나씩 보도록 하자.
리뷰를 마치며...
처음 인스펙션을 시작하기 전에 필자가 생각했었던... '스쿰윗 일대의 하루가 멀다하고 생겨나는 호텔들과의 경쟁에서 쉐라톤 그랑데 럭셔리 콜렉션 스쿰윗 호텔은 어떠한 방법을 선택했는가?' 에 대한 답을 인스펙션을 하면서 정말 정말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일단 비지니스 호텔로의 모든 시설은 잘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시설의 높은 예약율 때문에 호텔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물론 쉐라톤 그랑데 럭셔리 콜렉션 호텔의 객실 컨디션이 떨어져서 그 외의 부수입을 통한 호텔 운영을 하고 있다??? 이건 절대 아니다.
쉐라톤 그랑데 스쿰윗 럭셔리 콜렉션 호텔의 재방문율을 정말 높다고 한다. 물론 몇 %인지 수치상으로는 필자도알 방법은 없었지만, 호텔관계자의 말과 더불어 필자가 보고 느낀 호텔의 전체적인 부분을 보았을 때에는 충분히 수긍할 수 있는 부분이다.
5성급 호텔은 빠르게 급변하는 호텔 트렌드에 절대로 따라가지 않는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다른 호텔들도 마찬가지로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전통을 지켜나가면서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찬사를 보내고 싶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이는 사실 웨스틴 그랑데 스쿰윗 호텔 인스펙션때도 쉽게 느낄 수 있었지만 일본마켓의 점유율이 호텔의 50%를 넘는다고 한다. 쉐라톤 그랑데 럭셔리 콜렉션은 거의 60%에 육박한다고 하니... 모든 시설의 설명에 일본어가 되어 있다.
많은 호텔은 아니지만 필자가 다녀 온 호텔들을 보면서 지금 느꼈던 아쉬운 점은 호텔 내 시설의 일본시장의 편의성이 많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은 한국 시장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면서 이번 리뷰를 마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