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 한식 BBQ 뷔페 '레드김치' 388바트
태국에서 한식이 세계화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태국도 요즘은 한류열풍이라 예전보다는 한국식당을 찾는 태국손님들의 발길도 많이 늘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한식'은 일반 태국인들에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음식입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안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일식(후지,젠,오이시,등)과 달리 한국식당은 아직까지도 대부분 한국사람만을 위한 식당으로 인식되고 있는게 태국내에서의 한식의 현 주소입니다.
'레드김치'는 5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일본 'Sukishi Group'의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안타깝게도 일본기업이 운영하는 한국식당이지만 sukishi 뷔페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지 태국인들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찾는 많은 외국인들에게 한식을 알리는 촉매재의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파타야 로얄가든 프라자내에 위치한 '레드김치'
로얄가든 프라자 밖에 있는 식당중 맨 첫번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인당 BBQ 388바트 입니다.
일반적으로 태국인들이 즐겨먹는 BBQ 무양까올리가 뷔페가 99~120바트의 금액인데 388바트면 조금 비싼듯 하지만 음식의 맛과 청결함을 따졌을때 충분히 메리트 있다고 봅니다.
무양까올리 뷔페 식당은 야외라 무너운 날씨에서 고기 구워먹는것도 힘들고 파리들떼도 들끊지만 "레드김치"에서는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파리,모기 걱정없이 편안하게 다양한 뷔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은 1인 요금만 지불하면 2인이 드실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콜라 두병과 뷔페 2인이 먹었을때의 금액 세금 포함하여 458바트 나왔네요.
시간제한은 1시간 45분이며 초과시 10분당 20바트의 추가요금이 붙지만 1시간 45분이면
충분히 여유롭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급스럽고 깔끔하면서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식당안 모습
특이하게도 레드김치에서는 생맥주도 직접 제조해서 판매합니다. .
맥주도 한국식 생맥주였으면 하는 바램이....
다음번 방문땐 생맥주도 한잔 꼭 마셔봐야겠습니다.
그래도 머니머니 해도 한국사람들은 맥주보다는 고기엔 소주!
걱정하지 마세요. 조금 비싸긴 하지만 참이슬도 판매한답니다. 1병 380바트
쇠고기, 돼지고기, 양념불고기, 닭고기, 양념 닭고기, 삼겹살, , 오징어, 새우,생선 등등
세어보진 않았지만 조금씩 다 먹어보기힘들정도로 엄청나게 가짓수가 많답니다.
마늘,고추,피망, 옥수수,배추,상추 고기와 곁들여서 함께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야채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신선한 샐러드들도 가득가득
다양한 초밥들도 함께 드실 수 있구요
새우튀김을 비롯한 소세지와 튀김도 있고
한국사람들에겐 없어선 안될존재 '김치'
김치도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한국 고추가루로 만든게 아니라서 그런지 식당이름처럼 김치가 빨갛진 않지만 맛은 있답니다.
기름장은 없지만 고추장 소스를 비롯한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도 아주 많답니다.
뷔페 이외에도 따로 스페셜메뉴 고기는 따로 주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슬슬 먹어볼까요?
고기이외에도 워낙 먹을것들이 많아서 그런지 고기는 접시하나 담아온걸로 끝나버렸네요.
고기 구울때 연기를 제거하기 위한 예쁜 빨간색 닥트
천장으로 연결되어 있는게 아닌 탁자 밑 바닥으로 연기를 내보냅니다.
좌/우로도 움직인답니다.
불판에서 고기굽는 모습~ 연기도 쏙쏙 닥트안으로 잘 빨려 들어갑니다.
양념된 고기를 굽다보면 이렇게 철판이 타게되죠?
친절한 태국직원이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눈치껏 새 판으로 갈아주고 가네요..
후식으로 드실 수 있는 과일과 아이스크림
Bonus
눈이 아주 예쁘고 귀여운 쌍둥이 꼬마손님들
로얄가든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