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에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홈 > 소모임 > 국사모
국사모

결혼식에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서울성북사랑 3 1807
결혼식에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저는 지금 방콕에 거주중이고 조만간에 결혼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혼후 거주는 방콕에서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질문 합니다.
저는 돈이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하고자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한국에서 결혼하는 것이 나을까요 태국에서 하는 것이 나을까요 비용적인 면에서 축의금까지 다 포함해서..
그리고 전 태국 전통 혼례로 하고 싶진 않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결혼한다 해도 폐백같은 절차는 다 빼고 단순히 결혼식과 반지만 주고 받을 것입니다. 신혼 여행도 안갑니다. 태국에도 서양식 결혼을 할 수 있는곳이 있을까요? 있다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한국에서 한다면 물가 차이로 인해서 태국보단 축의금이 많이 들어올 것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4명의 항공료를 제가 지불 해야 합니다. 태국에서 한다면 축의금이 별로 없겠지만 항공료를 지불해야 하는 일은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태국 사람들은 축의금을 얼마나 할까요 한국인은 한 가족당 평균 5만원정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혼인신고 하려면 한국에 다녀와야 하나요? 한국에 꼭 다녀와야 한다면 한국에서 결혼 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아는것이 없어서 많은 것을 물어 보게 되네요;; 먼저 결혼하신 분들의 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3 Comments
엄마곰 2012.01.20 12:47  
결혼후 거주를 방콕에서 하신다면 방콕에서 결혼하세요.
대부분 결혼은 호텔에서 주로 하지만 가까운 동네 식당에서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호텔에서 할경우 결혼식 팩키지가 있습니다. 여건에 맞춰서 신청하면 되고,
동네 식당에서 한다면 비용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혼인신고는 태국 구청에서 하신후에 서류를 번역해서 대사관에 제출하면 한국에 안가셔도 됩니다.
무체질 2012.01.21 11:35  
한국과 태국의 문화,관습의 차이가 많아요... 신부와 특별히 합의가 되지않았다면 신랑이 모든비용을 지불항 생각을 하고있어야될것입니다.지참금생각을 충분히하셔야합니다.
올드레몬 2012.01.25 13:06  
어떻게 하던 아내분의 최소 요구사항과 격식은 갖추어 주시길 바랍니다. 평생에 한번 있는 아내의 결혼식입니다. 또한 그 가족과 친척들의 자리입니다. 내가 아내와 처가를 위해 지불한 금액만큼 대접받는 사위가 되는 것입니다. 신솟 지참금은 10만밧 또는 20만밧이 좋으며 장모님께 드리면 됩니다. 사정상 알뜰히 하고 저금하며 잘 살겠노라 부탁을 하시면 그 금액에서 처갓집이 모두 알아서 알뜰하던 약식이던 풀코스이던 진행하실것 같습니다.
돈은 살면서 벌수 있지만 지나간 시간은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결혼식을 한국에서 약식으로 하거나 아니면 다문화가정 단체결혼식으로 전체무료로 웨딩드레스부터 사진, 피로연, 선물까지 전부 해결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내를 위해 태국에서 만큼은 아내의 요구만큼 아내의 가족에게도 최선을 다하시는게 행복한 평생이 되는길이라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