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결혼식!!

홈 > 소모임 > 국사모
국사모

^-^ 드디어 결혼식!!

tun 8 2456
한참 한국에서 장거리연애로 괴로워 하고 있었던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던 국사모회원님들... 비록 눈팅이였지만서도 저와같이 태국 남자 친구가 있으시구나 라는 사실 하나 만으로 큰 위안을 줬던 때가 어연 5년전인가봐요.
^^ 그때까지만 해도 제가 결혼이라는 인생의 변환기를 태국에서 맞게 될 줄 꿈에도 몰랐네요.
저랑 신랑은 캐나다 유학에 이어지 질긴 인연으로 ㅋㅋ 8년이라는 장거리 연애를 종지부 찍고 드디뎌 결혼을 하게 되었답니다. 장거리연애 8년 정말 힘들었습니다. 처음 2~3년은 기다림의 지겨움도 모르고 그리고 2년은 해외회사생활이 정신없어서 그리고 마지막은  지지고 볶다가 ㅋㅋㅋ
그러던 중 신랑이 한국의 기업연수 1년의 기회가 있어서 저도 회사그만두고 한국 들어와 연수가 끝나가던 이번 3월에 한국에서 결혼식을 치르고 올해 9월에 태국에서 결혼식을 했답니다.

그런데 태국 결혼식 얘기로만 듣고 막상 해보니 참~~ ㅋㅋ 저같이 저질체력인 사람이 하기엔 참으로 역부족이였답니다. 전통혼례때부터 피로연까지 이여진 결혼식을 하다가 암튼 결혼식 두번하다가는 병원가지 않을 까 생각 했었어요. 그래도 많은 하객 분들이 오셔서 축복을 해주시고 남편친지분들 시부모님 친구분들과 4개월 배운 짧은 태국어로 이야기도 하고 기억에 남을 결혼식이였답니다.

>.< 태국에 오믄 국사모를 자주자주 들려야지 했었는데 결혼식 준비와 스타르타식 태국어 공부에 정신이 없었네요.

이제부터 방콕에 거주하는 방콕인으로써 국사모 자주자주 들리고 많은 소식 좋은소식 알려주고 공유하고 또 좋은 사람들과의 연도 알아갔으면 합니다.

^-^ 태국에서 또다른 삶을 시작 하려니 많이 새롭기도 하고 외롭기도 하네요.
>.< 많은 조언과 충고 부탁드려요!!!

참 이건 저희 결혼식사진이랍니다. 태국전통의상이 넘 맘에 들지만 이거 입고 전통혼례할때는 한복과는 다른 또다른 아픔이......
8 Comments
athena 2009.10.02 20:51  
툰님 결혼하셨군요. 답글 감사드려요. 밑에 저의 글에도 있듯이 내년에 한국에서 그리고 태국에서 결혼식을 할려니 걱정이네요.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그만두고 결혼식준비를 할수도 없고 걱정이네요. 님 부러워요. 저는 아직 결혼준비도 안했는데 빨리 시간이 지나갔음 좋겟어요 ㅋㅋㅋ.
스와니 2009.10.03 17:55  
결혼 축하드려요 ^^ 8년이나 장거리연애를 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태국에서 결혼식 하는거 참 힘들죠? 저도 아휴 두번은 못하겠다 싶던데 ㅋㅋ 뭔 사진을 그리 많이 찍는지~ 어쨌거나 결혼 다시 한번 축하드리구요 신혼 생활 만끽하시고 태국어도 많이 배우시고~ 국사모 모임때도 만나요~~
김구니 2009.10.03 21:29  
축하드립니다. 8년동안이나 대단하시네요 저희도 올해 12월쯤에 결혼합니다.^^ 여튼 많이많이 축하드려요~
SunnySunny 2009.10.05 13:29  
정말 축하드려요!! 너무 부럽네요!! :)
바람별시 2009.10.06 11:52  
결혼 축하드려요. 행복하게 오래오래~~ 동화책 속의 주인공들처럼~~
tun 2009.10.06 15:22  
^-^ 이렇게 많은 축하를 받다니 ^^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조만간에 결혼하시는분들도 ^^  결혼준비 잘 하시고용~ 결혼전에 서로 결혼문화에대한 설명과 이해가 중요한거 같아요. 저도 대충 신랑으로 부터 설명을 듣고 진행순서를 알고는 있었지만서도 막상 결혼식이 시작하니 알고있었지만서도 혹시나 순서를 틀리면 어쩌나 했는데.. 열심히 신랑하는거 눈치로 따라하고 그랬답니다.
그리고 스와니님 ㅋㅋ 감사합니다. 지난달 부터  글쓰기에 들어갔거든요. ㅋㅋ 글쓰기도 어렵고 읽기도 힘들고~~ 하지만 열심히 해보려구요. 담에 국사모 모임때 다들 만나 뵈었으면 좋겠네요!!  (참 결혼식 사진은 올리려고 노력했는데.... 몇번실패를 해서리..)
삐삐언니얌 2009.10.06 23:06  
축하드립니다.
진정한 기다림의 고수십니다^^
저는 4월에 방콕에 들어와서 지금까지 태국어 공부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모임있을때 뵐께요^^
행복하세요!!
soso 2009.10.13 14:39  
행복하게 사세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