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인 친구가 한국에서 일하려면..

홈 > 소모임 > 국사모
국사모

태국인 친구가 한국에서 일하려면..

luvping 6 8539

태국인 친구가 한국에 와서 일하고 싶어하는데.. 제가 조금 알아보니깐 공장이나. 연수형태로 태국인이 한국에서 일하는 경우는 많이 봤지만 일반 사무직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어요. 정보를 구하기가 힘드네요.

25살 남자구요. 4년제 대학 졸업, 경영 공부 했구요. 어학연수 경험이 있고 영어, 중국어를 할 수 있어요.
근데..한국어를 전혀 못합니다.
6개월정도의 한국어 연수도 고려 하고 있는것 같던데. 한국어 연수 후에 직업을 찾으면 사무직으로 취직이 가능할까요?

6 Comments
장금이 2008.11.05 15:33  
  제가 알기론 태국 사람이 한국에서 일하기는 매우 힘든거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산업연수생이 아닌이상 비자문제 해결하기가 아주 어렵습니다.
제 처남이야기를 해드릴께요,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유학한 처남은 태국 사람입니다. 미국 버클리 대학에서 메카닉을 공부했답니다. 그리고 한국이랑 비지니스를 해야 할것 같아서 누구 누구의 소개를 받아 한국 모기업에 취직을 시키려고 했습니다만, 비자 문제를 해결하기가 힘들어 그만두었습니다. 참고로 여러가지 문제가 해결하기 힘들어 월급은 안받아도 된다, 1년정도 일만 시켜달라고 했음에도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희 처가집에선 중국말만 쓰고요, 미국에서 거의 20년을 살았으니까 영어는 하겠지요.
한국에서 태국인이 취업하기란 매우매우 어렵습니다. 그냥 태국에서 산업연수생 교육받고 비자 받아서 나가는게 정석이라고 봅니다.
장금이 2008.11.05 15:36  
  비자 문제를 해결해줄수 있는 회사를 찾기란, 쩝~~
한국이나 태국이나 미국이나 문제는 워킹비자더군요.
elgin 2008.11.05 17:25  
  어떻게 보면 한국이 외국인이 취업하기 가장힘들나라중에 하나인것 같군요...조금 열어주면 좋은텐데... 아쉽네요..
경산꼬마 2008.11.08 21:59  
일반 산업연수생들도 대기인원이 많아서 쉽게 오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웃돈을 주어야 올수 있는상황이죠... 지금 한국에 들어와 있는산업연수생들도 60%는 거의 태국에서 웃돈을 주고 왔다고 말을 하더군요.... 한국에 산업연수생으로 와서 일 잘하고 사장님 눈에 잘 들면 보통 3년기간으로 오는데  사장님이 이친구 일 잘해서 내가 더 연장을 하고 싶다고 한국 노동부에 협조요청을 하면 그 친구는 최대 3년더 일 을 할 수가 있죠...

지금 님이 말씀하신대로 사무직 취직을 시킬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지만.... 찾아보면 있을듯 해요.... 저도 지금 사업자를 내고 한국에서 태국인 산업연수생 전용 태국식당및가라오케를 하는데... 주방에서 일을 할 친구가 없어서... 태국에서 요리자격증을 가지고 잇는태국인을 데리고 와서 일을 시키고 잇지요... 사업주가 사업을 하는데 잇어서 노동부에 요청을 했는데 없을시는 현지에서 직접 데리고 들어와서 노동부에 신고를 하고 일을 시키면 되는데.. 일반 산업연수생들보다는 비자 기간이 짧아요... 그래서 본국에 들어갔다가 다시 와서 또 신청을 하면 되지요...
luvping 2008.11.08 23:33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정보 구하기가 힘들어서 답답했는데.. 정말 자세히 설명 해주셔서 감사해요~ 근데..얘기 들으니깐 상황이 좋지 않네요...이렇게 까지 한국에서 일하기가 힘든줄은 몰랐어요~ 그럼.. 한국지사가 있는 태국회사나 항공사, 여행사, 대사관 같은 곳은 어떤지요??
혹시 아시는분 있으면 꼭 좀 알려주세요~
열심히사는나 2008.12.04 01:37  
태국인이 한국에서 일할수있는경우는 태국인만이 할수있는 기술이 있어야만 합니다..
예를들자면 태국식당 주방장..한국식당주방장이 태국음식을 만들수없기에 이런경우에는 업주가 태국인주방장 고용신청을하면 태국인주방장을 고용하실수있습니다..
그외에 식당에서의 단순 써빙,공장단순노동 등은 한국사람도 얼마든지 할수있는일이기에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