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대한 최종 의견 조율 마쳤어요~~

홈 > 소모임 > 국사모
국사모

결혼에 대한 최종 의견 조율 마쳤어요~~

삐리 6 1206

어제 그녀의 부모님과 마지막으로 한국-태국의 결혼에 대해 의견을 맞추었습니다. 무뚝뚝한 그녀의 아버님께도 그동안 계획을 여러번 바꾸어서 미안하다고 결혼하면 슬리폰 잘 보살피겠다고 얘기했어요.

그녀는 오늘부터 혼자 살아요.
그녀의 아버님이 승진해서 난-프로빈스로 가서 어머님과 그녀의 동생도 같이 갔거든요.
구정에 한국에 오기전까지 약 10일간 혼자 살고 돌아가서도 5월 결혼식까지 혼자 살아야 하니 걱정입니다.

그동안 태국의 결혼문화만 계속 들어주고 해주겠다고 했었는데 그게 전부가 아니고 좋은 것만은 아니란 생각이 들어서 한국의 문화도 설명했고 나름대로 최후방어선까지 보여주니 그쪽에서도 받아 들이고 좋은 결론까지 났습니다.

신솟은 그녀의 부모님이 모두 돌려준다고 합니다. 태국결혼의 가장 큰 문제이고 또한 상징적인 것이어서 이 부분은 생략이 어렵습니다.

제 생각은 어차피 결혼 후 한국에서 살면서 써야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통장을 만들어 신솟을 넣고 결혼식 당일에는 그것을 보여준다는 겁니다. 금액은 잔고증명서를 영문으로 뽑으면 달러로 환전한 금액에 표시되므로 이해가 쉽겠죠. 이 부분 그녀의 부모님 받아들어셨습니다. 어차피 우리위해 쓸거 번거롭게 환전하면 수수료만 엄청 날리고 입출국시 휴대금액 제한과 각종 위험에 노출될 뿐이니까요.

그리고 신부에게 주는 금.. 이것은 한국의 패물이라고 봐야할것 같아서 결혼반지 할때 같이 하려 합니다. 어차피 또 여친이 한국으로 가져와야 하는 것이니 여친 이름앞으로 통장을 만들어 주는 편이 어떨까도 합니다.

결혼반지는 여친에게는 작은 다이아하나 박은거 할까합니다. 평생에 한번이니까..전 그냥..아무거나 괜찮아요. 여친보다 더한 보석이 어디 있겠어요.

태국에서의 결혼비용은 제가 내고 초과되는 돈은 그녀 부모님이 대겠답니다. 결혼은 <치앙마이의 라나스타일>로 하게될것 같습니다. 이 돈은 이번 구정전에 환전해서 돌아갈때 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결혼식때는 오신 손님중에 친척들에게 기념품을 준다고 하는데 그녀의 부모님 가족친지들해서 총 10명만 하면 된다고 하는데 어떤게 좋을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녀가 한국에 가서 같이 정해보자고 하는군요.

그녀가 어머님과 한국에 오면 신솟통장 만들고, 패물(금)과 반지하러 다닙니다. 두분 옷한벌씩 맞춰 드릴거고.. 바빠서 못오는 그녀의 아버님 선물도 사서 보내렵니다.

결혼 후에는 그녀의 부모님이 저희에게 돈을 주신다고 합니다. 제가 낸 신솟의 절반정도를 더 주신다고 하네요. 신솟을 많이 내면 더 많이 주신다고 이왕이면 신솟의 금액으로 너의 힘을 보여주라고 하더군요. 이 부분은 여친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내딸과 결혼을 하면 내 아들이 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제게 또 금을 준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해서 결혼을 마치면 그녀와 전 한국으로 들어와 같이 살게 됩니다.

여친과 이야기를 했는데..
저희에게 돌아온 신솟과 거기에 그녀의 부모님이 보태준 신솟의 절반정도에 해당하는 돈으로.. 신방을 꾸미고 필요한 것 사고.. 그녀가 한국어를 배우고 일을 하기 전까지 필요한 비용을 위해 쓸 것입니다.

또한 9월이나 11월쯤에 할 한국에서의 결혼식 비용과 그녀의 부모님 초대비용으로도 쓰려고 합니다.

이런 경제적인 부분은 민감합니다. 사실 20살때부터 5년동안 세계여행 한답시고 열심히 모은 돈.. 이 결혼식에 다 씁니다. 가끔 너무 아깝기도 해서 여친 괴롭히기도 했었는데...

그녀의 어머님이 그러시더군요. 나 삐리에게 바라는거 아무것도 없다. 단지 네가 내 딸을 데려다 사랑하고 잘 보살펴줄 것이라 믿기 때문에 도와주고 싶다.라고 하시며 마음의 피로를 덜어주십니다.
역시 믿음이란 것은 중요합니다. 평생 반려자가 될 이 친구를 믿어야죠,, 그녀의 부모님까지..

이런 부분을 저희 어머님께도 계속 말씀드려서 설득했고 위 방법에 대해서도 만족하셨습니다.

이제 그녀가 옵니다.
초심을 잃지않고 그녀가 재미있게 지내다 갈 수 있도록 다짐에 또 다짐합니다.

오늘 밤에는 한국에서 혼인신고 할때 필요한 서류가 뭔지 정리좀 해봐야겠어요. 그녀가 서류 가지고 온다고 하거든요.

결혼 후 발생할 많은 것들...예를 들면
통장개설, 외국인등록증, 보험 같은거.. 이런 정보도 조금씩 모아놔야 겠어요

6 Comments
장금이 2007.02.05 19:04  
  축하드립니다.*^^*
스댕댕 2007.02.05 23:43  
  축하드립니다 ^^;;;
의견조율이 되신거 감축드리옵나이다 ^O^;
땡모 2007.02.06 11:22  
  와아..드디어 결혼하시게 되시는군요!  축하드려요. 그리고 타국에서 사시게 될 신부님께 잘 해 주세요...외국생활은 늘 외로우니까요...^^
꽝시기 2007.02.07 03:04  
  축하드립니다... 정말로 어른이 되시네요... 전 언제즈음..ㅡㅡ?? 결혼식 준비 잘 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화냐 2007.02.07 21:23  
  우아- 너무 부러워요 ;ㅁ;
결혼 축하드리구요-
꼬옥- 행복하게 사세요 ^^
hyeha 2007.02.10 15:35  
  축하드려요. 저는 태국손님들에게 드릴 선물로 보온병하고 볼펜세트에 저희 이름과 결혼식날짜를 새겨 드렸었습니다. 이렇게 겨울시즌에는 그분들이 그 보온병에 물을 담아 드시면서 저희 결혼얘기를 하시곤 한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