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비자를 준비할려고 합니다 서류가 궁금합니다.

홈 > 소모임 > 국사모
국사모

결혼비자를 준비할려고 합니다 서류가 궁금합니다.

태국에서행복한삶 2 1129

구비서류 중에 

태국인 해당 사항에 

1.외국인 배우자의 결혼배경진술서란게 

 서류 작성하고 사진찍은 것들 이야기 만들어서 a4 용지 5매 이하 이야기 만드는 것을 말하는 것인가?

 

 

한국인 해당 사항에

2. 건강진단서는 큰 병원에 가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로 받으면 되는건가요?

  구비서류에는 없지만 남자는 범죄경력조회서는 필요 없나요...?

 

3. 소득재정입증 서류에 

선택란에 있는 것은 모두 다 준비해야 하나요? 아님 4가지 중 하나만 준비해도 되나요??

 

4.마지막 10번에 외국인 배우자 초청인의 가족소득현황은 무엇을 말하는건가요...? 

직계가족 소득??? 이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이렇게 한국인 해당 사항에 서류 총 10개만 준비하면  결혼비자 서류는 끝인가요?

2 Comments
뽀뽀송 2021.07.12 23:37  
위에 태사랑 제목 옆에 '여행자 커뮤니티'라고 되어 있죠? 여기는 이름은 태사랑인데, 태국 전체적인 것을 다루는 곳은 아니라서, 혼인 관련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나 View 검색해서 보시는 것이 훨씬 빠르고 정확합니다. 단어를 모르겠으면, '소득재정입증서류'라고 새탭에 열어서 계속 검색해가면서 날잡고 하루 정도 공부해가면서 읽어가다보면 감이 잡힐 거에요. 또 외국인종합안내센터 1345로 전화하면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그게 힘들면, 행정사 대행 맡기는 거구요.
질문에 간단하게 답해드리면,
1번.의 경우 특별한 형식은 없습니다. A4 지에 결혼배경진술서라고 이름달고, 어떻게 만나서 사랑하게 되었는지 시간 순대로 적당히 기술하고 자기 이름적고 사인하면 됩니다.
2번.하라는 대로, 준비하라는 것만 하면 됩니다.
3번.월급쟁이는 월급쟁이 서류 준비하고, 개인 사업자는 개인 사업자 관련 서류 준비하란 뜻입니다.
4번.개인의 법으로 증명되는 소득이 없어서, 님의 주민등록 등본에 있는 가족들의 재산으로 대채하고 싶으면 등본 상의 가족 소득 증명서를 준비하란 뜻이구요.

서류 관련 내용은 물어봤자, 1345 콜센터보다 더 정확한 정보 알기 어렵습니다. 궁금한 건 콜센터 연락해 보세요.
태국에서행복한삶 2021.07.13 08:36  
정말 소중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감동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