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신고 도움 요청합니다.

홈 > 소모임 > 국사모
국사모

혼인신고 도움 요청합니다.

멘토링 3 483

혼인신고와 관련하여 자주 질문을 드리게 됩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서류를 준비해서 태국에 있는 처에게 보내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구청에 먼저 혼인신고하였으며, 부산에 있는 공증사무소에 관련 서류를 보내 번역 및 외교부 공증까지 부탁하였습니다. 이후 주한 태국대사관에 가서 일을 마무리 한 후 관련 서류를 태국의 처에게 보내 혼인신고를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1. 혼인관계 증명서만 있으면 된다는 말씀을 들어 혼인관계 증명서만 번역공증을 의뢰하였습니다. 그리고 혼인관계 증명서(상세)에는 가족관계증명서와 동일한다는 문구도 있어 가족관계증명서는 따로 번역공증을 의뢰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글들을 보면 가족관계증명서도 해야 한다는 글도 있고, 그 외의 서류도 보여 혼란스럽습니다. 애정어린 답변 부탁드립니다.

 

2. 주한태국대사관에 갈 때 저 혼자 가서 서류 제출하면 되는 것으로 아는데요... 어떤 분은 와이프랑 같이 가야하고, 통역해주는 사람도 있어야 한다는데... 저 혼자 가더라도 문제 되지는 않겠지요?  

 

주한태국대사관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도 어떤 분들은 그 사람들은 그냥 전화만 받는 사람이라 정확한 정보가 아니다라고 이야기 하니깐 기댈 곳이 태사랑 뿐이네요.^^

 

이리정리 정보를 찾아보면서 하는데도 부족함이 많습니다.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울산울주 2017.05.12 21:00  
1.
혼인신고하는데 혼인증명서만 잇으면 되고요
가족관계증명서가 왜 필요하겠어요

2.
태국대사관 직원들
한국말 아주 잘 합니다
그런데 또 아주 불친절해여 참고하세요
멘토링 2017.05.19 17:04  
현재 제게 가장 큰 힘이 되고 있는 울산울주 님의 말씀을 믿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초급자 2017.06.07 15:10  
주한태국대사관은 남편분만 가도 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