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미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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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업소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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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앙마이-미소네

아마도5 8 2629
* 업소이름 : 치앙마이 미소네
* 위치 : 치앙마이
* 업종 : 게스트 하우스,여행사
* 이용상품 : 숙박,식사,트랙킹,일반투어,티켓팅등
* 이용시기 : 1월 하순경 6일동안
* 이용인원 : 1

[장점/추천내용]무난 했음,식당은 추천(가격의 문제를 제외한다면)


[단점/비추천내용]무난 한것 이상은 없었음


[기타 및 전체적인 평가]
나는 태국여행이 초행이라 이곳 한인업소 게시판에서 가장 평이 좋은곳을 골라
간 곳이 미소네 였습니다.

아래 743번 글 쓰신 분처럼 나도 도착후 작성폼이 제대로 확인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고
요금 확인 오류등 몇가지 문제가 있기도 했지만 발생한 문제들은 대체로 무난히 해결
돼서 6일동안의 일정에 문제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이 글을 미소네에서도 읽을테니 건의 한가지를...
출발전 예약폼을 작성할때는, 여러곳을 거쳐오는 일정중에 어떻게 책크인 날자를 정확히
정하나 머리를 쥐어뜯었는데, 간신히 예약폼대로 날자를 맞춰 오니까 이번에는
미소네에서 확인이 잘 안되더군요.
이 예약폼의 얼개가 책크인 날자 한가지만 어긋나면 도미노처럼 전체일정이 무너지는
구조로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아래 743번 글 쓰신 분처럼요.
베트남이나 캄보디아 라오스 쪽에서 온다면 현지 교통상 딱 맞춰져 있는 예약폼대로
지키기도 쉽지 않습니다.
현재의 예약폼 방식으로는 앞으로도 이런 문제가 계속 생기지 않을까요?
예약 시스템을 좀더 개선해 보심이 어떠실지요.


미소네는 캄보디아에서 부터 출발해서 다섯번째 방문지였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주로 해외 일정을 처리 해야하는 현지 한인 업소라는걸 감안한다면
내가 겪은 몇가지 문제도 해결되기만 한다면 이해 할 만은 했습니다.
여행이라는게 그렇듯이 지나온 업소들에서도 좋은점과 문제점들을 조금씩은
겪어온 다음이었으니까요.

그런데도 무언가 아쉬움이 남는군요.

작년 12월 까지 이곳 게시판에 올라온 미소네의 정보가 지나치게 따스해서
기대가 컷던것 같습니다. 

그 분들의 정보처럼 "너무너무 고마운"일 들은  나도 경험할수 없었고, 다른 분들에게도
베풀어지는걸 볼수 없더군요.

글쎄 뭐랄까.... 트랙킹이나 투어문제로 상의를 할때면, 분위기가 동사무소에
서류처리하러 왔을때 딱 그 분위기 였습니다.

미소네 사모님은 인상이 참으로 단아하신 분입니다. 
어딘지 수녀님 같은 인상 때문에 항상 말조심을 하게 되는데, 여행자들에게는 
좀 불편할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손님들의 문의에 제대로 응대를 해주시기는 하지만, 사장님 역시 
"물으니까 대답하는" 그 이상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재미 있는것은 머무는 6일동안, 현지인 종업원을 비롯한 미소네 스텝들의 얼굴에서
미소를 본 적이 별로 없다는 것이죠.

아, 한 사람 있기는 하군요. 
주로 오후에 식당에서 근무하는 분인데, 나이는 오십대쯤이고, 한쪽 다리가 불편
하신 현지인 스텝인데 항상 얼굴에 미소를 짓고  있고 친절하며 재미 있는 분이
식당에 한분 계시더군요.

아침이나 저녁을 먹다보면, 그동안  같이지내다가 일정이 끝나서 먼저 떠나는 일행들
과 간단한 작별인사를 할때가 두어번 있었는데 그 분들에게서
 "떠나는 사람이라고 작별 인사도 없다, 좀 쌀쌀하다"는 불평을 들은적도 있지요.

사무실에 현지인여직원이 친절하기는 한데 한국말이 안되네요.

미소네에 필요한것이 미소와 인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 불평은 여기까지, 물론 장점도 있습니다.
식당의 모든 메뉴들은 이곳 사모님의 인상만큼이나 상당히 정갈하고 한국 수준으로 
봐서도 맛도 좋습니다.
룸도 상당히 정갈하며 관리도 잘 되고있는것 같습니다. 다만 콘센트가 태국식이라
어뎁터가 필요합니다.
모든 실내에는 금연이며 분위기상 룸도 금연인것 같은데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룸마다 붙어있는 발코니에서 요령껏 해결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종업원들은 미소는 없지만 대체로 친절하고 정직한것 같습니다.
한번은 태국돈을 구별 못해 식비로 열배쯤 되는 돈을 낸적이 있는데 종업원이 
바로 따라 와서 돌려주더군요.

사무실에 손님용으로 한글키보드가 있는 컴퓨터가 있어서, 게임을 할 수는 없지만
간단한 인터넷 업무를 처리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장점들은 비용의 문제를 제외한 것입니다. 비싸다는 얘기가 아니라 
사람들마다 비용 체감도가 다를테니까요.
함께 있던 다른 손님들에게 비용에 대한 코멘트를 듣기도 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이만 한 시설이면 그 정도 가겠다 하는 생각도 듭니다.

더구나 나는 성수기 요금을 적용 했으므로(550BHT) 그나마 더 비쌌지만 
내가 알고 선택한 것이므로 요금에 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아, 참 하나 더.
미소네는 조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유료라는 말 이지요.
뭐, 조식제공이 유료식사보다는 낫겟습니다만, 그런줄 미리 알고 가시면
마음이 덜 상할테니까.....



그럼, 다음에 치앙마이에 다시 간다면 나라면 어디를 선택할까.
그냥 미소네로 또 가겠습니다.
이 글 때문에 찍히면 할 수없고.....



 



8 Comments
죽림산방 2010.02.19 13:33  
ㅋㅋㅋ찍히면 하는수 없고.......

저도 10일을 머물렀습니다. 숙소의 청결함. 점심부페 99밧. 소주한병 200밧 참  좋았슴다

제일처음에는 사모님과 사장님의 무표정이 왜 그럴까...

조금씩 나오는 실수들로 저도 짜증이 나기도 했는데..

12월부터 찌들려서 처진 모습을 보니 한편으론 안스럽고...한편으론 씨스템이 않되

있는게 빨리 씨스템을 만들면 좋겟다 싶었어요

빨리정상화 되길 기대하겟습니다

아참..

저도 다시 가면 미소네 갈껍니다....이 글때문에 찍히면 하는수 없고 2
캐절정꽃미남 2010.02.20 20:34  

저도 미소네에서의 기억은 썩 유쾌하지만은 않네요.
사장님의 얼굴에선 직업적인 싹싹함 마저도 느낄수가 없었고......
방값도 한인업소라는 프리미엄 때문인지 교통도 불편한데도 구시가지의 숙소보다 가격면에선 너무나도 비싼편이구요.....저녁때의 삽겹살 부페 먹을때 삽겹살 리필을 좀 많이 했더니만 서빙하는 직원의 썩소가 참 마음이 불편하더군요.
그리고 2층침대 사다리도 좀 부실해서 낙상의 위험도 있었고, 2층침대중 1층 바닥면이 편편하지 않아서 허리가 좀 많이 불편했습니다. 사워기의 호스 길이도 많이 짧아서 애들 머리 감을때도 불편하구요.......
사장님께선 너무 투어에 열중해서 그런지 사소한거에 신경을 못 쓰는듯 하더군요.
 뭐 물어보면 형식적인 답변(얼굴도 안 쳐다보고 말씀하시고...)을 하셔서 뭐 물어보기가 좀 껄끄럽더군요.
투어비용도 시내 로컬 여행사보단 많이 비쌌구요.

남나라 2010.02.24 19:46  

가격이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니고, 투어하기 좋은 위치도 아니지만
(구시가지와 가까운 곳도 아니지만),
한인업소를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친근감입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처음 만날 때 몇 초안에 첫 인상 (first impression)을
결정 짓습니다. 제가 처음 그 곳에 도착하여 받은 첫 인상은 사무적이였습니다.

투어예약이나 지내는데 지장은 없었고 현지 사정에 대해 질문하면 답을 주십니다만, 그곳에 묵었던 한 사람으로 '정'이 없다는 느낌이 듭니다.

우리도 손님으로서 예의를 갖추고 한인업소에 피해를 주면 안되겠지만, 미소네도 좀 더 친절히 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미소네가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는데,
맘으로 우러나는 따뜻한 친절이 있으면 더욱 발전하리라 생각됩니다.

아마도5 2010.02.20 20:41  

나는 매일 트랙팅이나 투어를 나갔기 때문에, 그 유명한 점심부페를 먹어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주로 아침에는 순두부를, 저녁때는 삼겹살에 소주 한잔을 했는데 정말
환상 이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수준급이라, 미소네에서 음식 타박할 사람은 없을것 같군요.

태국왔으니 현지음식좀 먹어야지 하다가도, 다음에 다음에 하다가 치앙마이에서는
 미소네 식당 때문에 현지식을 점심 말고는 먹어 보질 못할 정도 였습니다.

한번은 삼겹살이 좀 남아서 소주 한병을 더 시켰더니 종업원이 소주를 들고와서
줄까 말까 고민을 하면서 탁자에 내려 놓지를 못하더군요.

숙소도 식당도 전체적으로 정갈하고 그 분위기 따라 손님들까지 조용하니까 어쩐지
수도원같은 느낌이 들더라는........

스텝진들의 분위기가 좀 업이 되면 사소한 불만들은 누그러 질수도 있을것
같은데.....

미소네 사장님.
위에 소개한 나이드신 현지인 스텝분, 지배인 한번 시켜 보세요.
뭐 벌써 지배인인지도 모르겠지만, 이 분은 친절과 미소가 몸에 배어
있는것 같습니다.
종업원치고는 카리스마도 있어 보이고.....

미소네 2010.02.24 13:01  

안녕하세요.

소중한 지적 감사드려요

한가지씩 실천해보겠습니다

먼저 저부터 변화되야하구요

동사무소보다 못한 오피스 분위기 , 지금 변화 하고있답니다

한국말 하는 태국인 , 서빙하는 친절한 직원들 ,저녁 매니저가된 나이든 직원등

오전에는 고객우선 상담등 ...예약작성폼의 정확한 준비등..

아마도님,죽림산방님 ,꽃미남님등 감사해요

시골길 2010.03.01 12:05  
솔직하게 말한다면요..제 나이보다 어릴 것 같은 사장님이 물어 물어 찾아간 사람에게 얼굴도 쳐다 보지 않으믄서... 투어비 & 여권복사만 챙기시고 ,아침상에서 식사만 하시더만요..(사장님이 잘못한 건 없지요,,ㅎㅎ) <== 한국어 서툰 사무실 여직원의 '썩소'가 아직도 여운으로 남아있네요..ㅎㅎ
 BuT 한인손님에 대한 '호불호'를 내색하는 것이 좋지는 않다 하는 정도로 기억합니다....저는.. ㅜ..ㅜ
향후에는 나아지실 것으로 믿고요..^^
우성사랑 2010.03.02 13:30  

치절한 미소네로 바귈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름처럼 활짝웃는 미소네가 됐으면... 기대합니다.

그린보우 2010.04.11 17:19  

작년 여름에 치앙마이 트레킹 때문에 1박 했었는데 사장님이 이상하리 싶을 정도로 상품 판매 얘기에 치중하시고, 뭐만 하면 "이거 몇밧, 이거 몇밧" 하시는 모습이 저랑 친구랑은 썩 달갑지 않더군요..윗분들 말씀처럼 활짝웃는 미소네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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