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라차섬에서 체험 다이빙

홈 > 태국게시판 > 한인업소 정보
한인업소 정보

- 이 게시판은 태국내 한인업소(한국인이 영업을 하는 곳)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방 가격, 위치, 시설,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올려주십시오. 태국 이외 나라의 경우 해당 국가 여행정보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한인업소 운영자에게 개인적인 소식등을 전하거나, 구체적인 설명 없이 막연히 좋다, 나쁘다라는 의견 정도의 글은 그냥암꺼나 등으로 이동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목적을 가지고 여론을 형성하는 것도 금합니다. 즉, 익명성을 이용해 업소를 공격할 목적으로 글을 올리는 일, 또 반대로 업소의 홍보나 유리한 분위기 형성을 위해 업소 운영자 본인이 또는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여 올리는 글 역시 엄금합니다.

솔직히 이러한 글은 심증은 있지만 정확한 증거가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운영자가 쉽게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여행자 분들은 이 점 염두하시고 현명하게 판단하여 게시판 정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상과 같은 폐단을 막기 위해 이 게시판에 글을 쓸때에는 다음의 원칙을 지켜주십시오.

1. 글 제목에는 '상호' 만 써야 합니다. 상호 외 다른 표현이나 수식어가 붙을 경우 운영자가 임의로 수정합니다. 다만 지역명은 가능합니다. 지역명은 두단계까지 가능합니다.(예-방콕 쑤쿰윗, 치앙마이 님만해민)

2. 글은 언제 어느 업소를 누가 어떻게 이용했는지, 어떤 점이 좋았고 나빴는지 구체적으로 써 주셔야 합니다.

3. 업소 관계자에 대한 개인적인 인사글은 각 해당 업소 게시판이나 홈페이지, 카페, 메일 등을 이용해주세요. 글 내용에 개인적인 인사나 안부를 묻는 내용은 운영자가 임의로 삭제 합니다.

4. 여행을 하며 느꼈던 한인업소(특정 업소가 아닌 한인업소라는 업종)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 의견 등은 '그냥암꺼나'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이동됩니다. 

5. 숫자와 한글, 알파벳 이외의 문자는 허용하지 않으며 특수기호 중 [ ], ( ), <>, & , -, ' 만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푸켓 라차섬에서 체험 다이빙

슈터Ryu 6 1226

안녕하세요

푸켓에 놀러갔다가 어제 돌아왔는데요

저처럼 체험 다이빙 하실분들을 위해 후기 남길게요

 

일단 저희는 남자 2명 일행이였구요 히포다이브라는 한인 업체 통해 진행했습니다.

먼저 다녀오신 지인분들께서 한국인 강사분들이 친절하게 잘 해주셨다고 해서 그말만 철썩 같이 믿고 예약 진행 했구요 예약 진행 당시에는 외국인 강사라는 언급이 없으셨습니다.

물론 강사가 외국인인지 한국인인지 미리 체크하지 않은 저의 불찰도 있지만, 한인 업소에서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시고 홈페이지에도 보다 질높은 서비스를 위하여 많은 한국 스텦들이 상주해 계시다고 광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체험 다이빙 하기로 하기 전날 픽업 장소와 시간을 다시하번 확인하기 위해 카톡으로 연락 드렸더니 외국인 강사분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그 이전에 저는 그런 이야기 못들었는데, 사장님께서는  미리 이야기 하지 않았냐며 보통 입금 하기 전에 사전에 공지 해주신다고 하십니다. 사장님과 카톡으로만 연락 주고 받으면서 예약 진행 하였고 그 이전 대화 목록에 외국인 강사라는 언급 없으셨다고 하니 그제서야 깜박하고 미리 말씀 못드린것 같다고 , 체험 다이빙은 어린 얘들도 하는 쉬운 거니깐 너무 걱정 말라고 하십니다.

 

다이빙이 쉬운거랑 저희 일행이 영어를 못하는거랑은 별게의 문제인데 일단 저렇게만 말씀 하시길래 다이빙이 엄청 쉬운건가 보다 했습니다. (저희 일행 두명다 영어 어느정도 할줄 압니다. 둘다 이름만 대면 아는 학교 학부 나왔고 직장에서도 영어 씁니다)

 

같이 간 친구는 수영을 전혀 할줄 몰라 물에 대해서 약간의 무서움을 느끼고 있으며, 그래서 다이빙 전날 저희는 스노쿨링도 했습니다. 친구 물이랑 좀 친해지라고...

 

그리고 드디어 다이빙 하기로 한날... 외국인 강사분이 오셨습니다. 저희가 영어를 못하는것도 있겠지만 일단 강사분이 하는 말을 50% 정도 밖에 못알아 먹겠더군요. 전날 외국인 가이드가 있는 투어도 참여했었습니다. 그분 발음은 그래도 잘 들렸는데 다이빙 강사 발음은 진짜... 저희 한테는 너무 안들렸습니다. 그래도 뭐 쉬운거니까 대충 눈치껏 하면 하겠지 생각했습니다. 근데 다이빙 전에 배에서 사전 교육을 시작하니 영어강사 분의 설명을 100%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서는 다이빙을 제대로 할수가 없었습니다.  다이빙 해본 분들 다들 공감 하시겠지만 첫 다이빙때 수트 입는법 마스크 쓰는법 이퀄라이징 하는법 수트에 공기 넣고 빼는법 등등 기본적인 내용 교육 받으실때 많은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이고 잘 숙지가 안되면 서로 질문과 답을 주고 받으며 확실히 개념 적립후에 들어가야 하는데 저희는 그러질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눈치껏 2회의 체험 다이빙을 잘 마치었으나, 같이간 친구는 첫 다이빙때 마스크에 계속 물이 들어오고 호흡에 적응하지 못하여 다이빙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얕은 물에서 좀더 연습을 하자고 하였으나 외국인 강사는 계속 배로 돌아갈껀지 아니면 이제 물밑으로 다이빙을 할건지만 묻더군요. 친구는 결국 배로 돌아왔습니다.

 

저희가 탄 배에는 저희 말고 한국인 체험 다이빙 팀이 두팀 더 있었습니다. 그분들은 수트 입는 것 부터 옆에 딱 붙어서 보조하고 사소한것 하나하나 다 챙겨주시면서 하나라도 더 알려 주실려고 하시던데 저희 강사는 전혀 그런게 없었습니다. 그리고 한국분들 팀에서도 한분이 첫번째 다이빙에 실패하여 배로 돌아왔는데 강사 한분이 같이 오셔서 계속 설명하고 용기를 북돋아주고 해서 그분은 결국 2차 다이빙은 성공 하셨습니다. 저의 외국인 강사는 친구에게 다시한번 들어갈꺼냐고 한번 묻더니 무서워서 못가겠다고 하니 그걸로 끝이었구요

 

저희가 입었던 다이빙 수트는 반바지 반팔이었는데, 저희 처럼 반바지 반팔 수트 입는 팀은 저랑 제 친구 뿐이었습니다. 다른 체험다이빙 팀도 전부 긴팔 긴바지 입으셨구요 저는 첫 다이빙이라서 물속에서 몸 가누기가 쉽지 않아서 산호에 왼쪽 무릎 주변 전부 쓸렸습니다. 

 

혹시나 푸켓에 가셔서 피피나 라차섬에서 체험 다이빙 해보시고 싶은 분들은 꼭 한국인 강사가 보조하는 업체에서 하세요. 한인 업소라도 반드시 사전에 이부분을 꼭 체크하시고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장비가 좋은 곳에서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6 Comments
동막골하비 2017.03.25 16:49  
고생이 많으셨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강사는 복불복인것 같아요
히로2 2017.06.20 17:11  
다이빙 업체가 무책임하네요.
한인업체를 찾는건 다 이유가 있는데. 다
써니원 2017.06.29 15:02  
아~~ 한가지 여쭤봅니다 ` 혹시 다이빙할때 슈트는 업체에서 무료로 빌려주는건가요?
슈터Ryu 2017.07.10 19:31  
네 업체에서 슈트 및 산소통 오리발 등 일체 장비 모두 빌려줍니다.
미즈후버 2017.09.05 19:32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태국은처음이라 2018.01.30 00:44  
혹시 첫 다이빙을 자격증 없이도 이용 가능한가요? 체험 다이빙은 그냥 바로 투입가능한가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