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 코끼리 훈련하는 TV 프로그램 보셨죠?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태국에 코끼리 훈련하는 TV 프로그램 보셨죠?

sFly 5 260

엄청 잔인하게 어미랑 떼놓고 훈련할 때 엄청 때려서 고생하는거 바로 보여주던 프로요.
저두 그 프로 보고있을땐 정말 인간이 싫더군요. 코끼리타고 히히덕 거렸던 제가 부끄러웠구요.
근데....이거 환경론자와 일부 코끼리 보호 단체의 논리를 일반인에 전파하기 위한 방송이라 생각치 않으세요? 자기네들의 밥그릇 유지를 위해서요?

개훈련할땐 인격적으로 합니까?
물에서 잘 사는 돌고래들 수조에 가둬놓고 쇼시키는건 인도적이구요?
그 귀여운 소-----지 새끼에게 줄 우유짜선 우리가 먹구, 결국엔 살에 뼈까지 고아먹지 않습니까?

그 TV 프로그램 성공 사례:
태국에 여행가면서 뱅기 게이트 앞에서의 젊은 친구들의 대화
"나 TV에서 코끼리 어떻게 하는지 봤어.
아 정말 그런거 알면서 코끼리 트렉킹하고 하는 넘들 그거 인간도 아녀"

그런 폭로성 프로그램 만드는게 업인 방송인들과, 동물학대 감시와 자연보호를 업으로 삼는 사회운동가도 있지요. 분명 업으로 하시는 분들입니다. 그 일을 통해 생활을 유지하시니요.
또 그것도 산업이죠. 방송과 사회운동. 사회운동이 무슨 산업이야 그러시는 분들에겐.....것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 있으면 산업에 들지 않습니까?

뭐 넌 소고기먹고 아니 고기 직접먹지는 않더라도 그 소 가공한거 어떤 형태든 먹구 또 신고다니면서 왠 동물보호?
vs
아녀 이건 개나 소를 상품으로 사육할땐 그런거 따지는게 아녀

사람따라 그 정보에 코끼리 안 탈수도 있구 훈련사들 비난할 수도 있지요.
근데 것도 일종의 산업이거든요. 관광산업!

제가 동물학대에 찬성하는 쪽???---그런거 따지지 말아 주십시요.
단지 자연에 존재하는 동물들과 산업현장에서의 동물들의 처우에 같은 자대를 들이대는 환경론자들---같은 인간이란 동물에 해를 주는 동지의 입장에서 이런 류의 방송.....제 얼굴에 침 밷기 정도로 생각합니다.

태국가셔서 코끼리보시곤 그 관련자들 미워하실 분은 미워하시는데, 이런 면도 있다는거 말하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훈련받은 코끼리들 안타주면 그 코끼리들은 더 배고프고 열악한 환경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괘변이죠?^^

5 Comments
참새하루 2007.02.22 09:02  
  어렸을때 TV에서 본적이 있는데 서커스 훈련시키면서 망치로 앞다리를 사정없이 때리더군요...무릅 꿇으라고...
어린나이에 충격이었습니다...아마 그런 이미지 때문에
쇼하는 코끼리 볼때마다 불쌍하다는 생각이...
능눅가든에서 쇼볼때 저렇게 묘기를 하기위해 얼마나 두들겨 맞았을까...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할수 있던일이란 ...바나나 듬뿍사서 먹여주고
코끼리 라이딩 안하는거...그렇다고 다른분들 코끼리 쇼관람이나 타는거 반대하거나 비난하고 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다 자기 나름대로 사는거죠...
코끼리 학대는 싫어하지만
타이에 이키타이 2007.02.22 10:40  
  언젠가 본 코끼리의 복수 동영상이 생각나는군요. 서커스장에서 스트레스에 못이겨 조련사와 말리러 들어온 사람 발로 밟고 코로 감아서 죽이는 장면 @.@ 전 그 장면보고 코끼리 트래킹도 안 한답니다. 전에는 파타야에서 악어 입에 머리넣다 물려 죽은 사람도 있었죠. 동물 학대하면 동물 또한 역습합니다.
날틀장이 2007.02.22 11:30  
  "인간은 지구의 기생충이다" 라고 그러든데, 이 말이 딱 맞는것 같기도 하고... 인간이 없어진다면 지구상에서 아무일도 없다는듯 잘 돌아갈거라고 하더라구요.
노다지꽝 2007.02.22 17:46  
  "인간은 지구의 기생충이다"
코끼리야 사랑해 2007.03.07 17:38  
  복잡하고 아이러니한 일이지만.. 동물을 그렇게 학대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태국 사람들은 그러면 뭐 먹고 살지? 등등의 문제도 많지만.. 티비에서 본 코끼리들은 정말 ㅜㅜ 너무 불쌍하잖아요 저는 태국 갔다와보지도 않았지만.. 만약에 정말 .. 인간이 그런삶을 산다고 생각해 보세요 야생에 있어야 할 코끼리가 매일 매일 힘들게 사람들을 등에 태우고 ㅜㅜ 어릴때부터..  살아야 할 코끼리..  분명히 문제가 있는건 있는겁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