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이에도 KFC가 들어왔어요~ / 빠이캐년 추락사고
저번 빠이 글에 썼어야 했는데 깜빡 했네요.
이번에 빠이 가보니 세상에, KFC가 들어왔지 뭐에요~
위치는 시내 남쪽 PTT 주유소입니다.
KFC 옆에는 데어리퀸도 생겼습니다.
이제 쇼핑몰 들어올 차례인가요~ 와웅~
근데 빠이에서 닭튀김은 넝비아 사거리 근처에 있는 넝하야 햣야이 닭튀김집이 더 맛있어요.
https://maps.app.goo.gl/ED1HfQ8QBYD83ZYo7
빠이캐년 갈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절벽 가장자리가 미끄러워서 위험해 보여요.
여기서 꽤나 떨어졌겠다 싶었는데 어제 뉴스가 올라왔네요.
긴박한 구조… 여성 관광객, 빠이 캐년 ‘껑랜’ 깊은 협곡으로 추락
구조대가 로프를 이용해 구조… 매년 사고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여성 관광객이 '빠이 캐년(껑랜)'에서 미끄러져 깊은 협곡 아래로 떨어졌고, 구조대가 로프를 이용해 구조에 나섰다. 이 지역에서는 거의 매년 관광객 추락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2026년 1월 30일 오전 8시 30분, 태국 매헝썬주 빠이군 퉁야오 자치구급대(อบต.ทุ่งยาว)는 외국인 여성 관광객이 빠이의 유명 관광지인 ‘껑랜(빠이 캐년)'을 관광하던 중 자연 경관을 감상하다가 아래 협곡으로 추락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를 받은 뒤, 구급대는 자선구조단의 고소(高所)구조팀과 퉁야오 자치구급대에 협조를 요청해 현장으로 출동했다. 사고 지점은 경사가 매우 가파른 지역으로, 구조대원들은 극도의 주의를 기울이며 로프를 이용해 아래로 내려가 구조 작업을 진행했다. 초기 구조는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해당 관광객은 안전하게 구조된 뒤 구급차를 통해 빠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고가 발생한 ‘껑랜’, 또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흔히 ‘빠이 캐년’으로 불리는 이곳은 사암 지형의 산악 관광지로, 산맥을 따라 굽이굽이 이어진 능선 형태를 이루고 있다. 일부 구간에는 자갈이 많아 주의하지 않고 걷다 보면 미끄러져 추락할 위험이 크다. 실제로 경고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매년 관광객 추락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원문
https://www.khaosod.co.th/around-thailand/news_10119108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