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영화 이야기일까?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이게 영화 이야기일까?

이런이름 0 22
이디오크러시(Idiocracy)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idiocracy는 idiot(멍청이)+cracy(통치)의 합성어로 평균 IQ가 60으로 퇴화한 멍청이들끼리 정부를 구성하여 살아가는 500년 후의 미래 세상에서 냉동 수면 상태로 있다가 깨어난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B급 코미디 영화입니다.  

정치 풍자 영화라고는 하는데 제가 보기엔 그냥 병맛 코미디입니다. 아무튼 멍청이들끼리 정부를 구성하니까 황당한 발상으로 황당한 정책을 펴고 국민들도 멍청하니까 그걸 또 황당하게 지지하고... 그런 황당함을 재미로 보는 영화인 듯 싶습니다. 

이 영화를 생각해 보다가 문득 캐나다가 떠올랐습니다. 캐나다가 안고 있는 심각한 문제 중의 하나는 인재 유출입니다. 

캐나다의 고급 두뇌, 고급 인력들은 죄다 미국이나 해외로 빠져나가고 캐나다에는 찌끄러기만 남았다는 농담도 있을 정도니까요. 
(물론 과장이겠지만 이런 농담이 나올 정도로 인재 유출이 심하긴 한 모양입니다.) 

인재들이 없어서 그런지 정치인도 그렇고 국민들도 그렇고 캐나다는 자기객관화가 정말 안되는 나라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 이야기 하면 정치 이야기가 될테니 여기서 줄이고... 

그건 그렇고 이 영화에서 사람들이 모두 멍청이가 된 이유는 똑똑한 사람들의 출산율은 낮고 멍청이들의 출산율은 높아 시간이 지나면서 똑똑한 사람들의 수가 점점 줄어들다가 어느 시점에서는 멍청이들만 남았다는 설정입니다.

한국은 인구 증가율이 아니라 감소율을 걱정하는 상황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몇 세대 후에 한국인이 현재의 4% 밖엔 남지 않을 거라고 전망하는데 (이 부분에서는 인용이나 머스크의 주장이라는 건 빼놓고 내가 예상하는 거처럼 써놓고)... 어쩌구저쩌구 한국의 인구 감소를 걱정하는 척하는 이야기를 좀 늘어 놓고... 거기에다 무상급식에 반대하는 세력들이 있어 출산율을 더 떨어지게 한다는 양념까지 치고... 그래서 인구가 없어 텅텅 빈 한국을 북한은 전쟁을 하지 않고도 흡수통일할 수 있다는 결론도 내리고...  

이게 영화 이야기 일까요? 아니면 캐나다를 조롱하는 이야기 일까요? 아니면 한국의 인구 감소를 걱정하는 이야기일까요? 

인구 감소에 따른 한국 미래에 대한 전망은 내 주장일까요? 아니면 일론 머스크의 주장일까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