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항공권 취소하다가 화난 썰 풉니다..
등급도 높아서 막 라운지 무료 이런거 넘나 개꿀...
그러나...
태국 왕복 10만원 정도 하는 국내선 권을 한 2달 반정도 남았을 무렵 오는편 날짜 변경만 하려고 봤더니... 그냥 왕복 티켓을 취소하고 다시 끊으라는 답변을 받았었더랬습니다. 물론 환불 못해주고요.
이유가 이것저것 변경수수료가 티켓값을 넘는다는 이유였어요. 제가 빡쳤던 이유는
1. 취소 수수료 3만5천원 아니었냐? 분명 취소 수수료 정리된 표엔 그렇게 되어있던데? 라고 문의하니 그 표 밑에 깨알같이 두어개 항목이 더 설명되어있긴 하더라구요. 이거 명백한 정보취득 방해라고 생각하니 더 빡치더라고요. 그래서 이 건은 소보원에 신고했습니다.
>> 후기가 있어요. 이거 신고한지 한 한달쯤 지나서 소보원에서 전화가 왔었더랬죠. 소보원쪽은 정보취득방해 사실에 동의하며 트립닷컴에 이것에 대한 사유를 달라고 한것 같은데, 트립닷컴 쪽에서 고객정보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했답니다. 그게 대체 무슨 상관인지 전혀 모르겠지만(신고할때 정보취득 방해 증거물로 스샷찍어서 같이 보낸사람...) 여튼 왠지 제가 쫄아서(?) 고객정보 안주면 그걸 핑계로 사유서 안주려고 하는것 같길래 쿨하게(?) 제 정보 다 넘겼습니다. 결과는 아직 안나왔어요.ㅋ
2. 생각해보니 나는 취소하려는게 아니라 한쪽 날짜변경인데 다 취소라니 빡치는거에요. 그래서 그냥 타이에어 본사에 영어로 나 이러이러해서 굉장히 억울하다!!(정확힌 it seems very unfair to me 정도로 보냈던거같음...) 해결해달라!!(마음속 : 안되면 할수없지 머..)고 보냈고..
해결되었습니다. 메이저 항공사라 다행이에요...-ㅅ-;;
여튼 결론...
트립닷컴 얍샵하다. 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