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놓고 저격한 태국, 무슨일이..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한국 대놓고 저격한 태국, 무슨일이..

뿜뿌e 3 1073

매경기사 입니다..


https://www.mk.co.kr/news/world/11047548

태국에서 ‘한국 여행 금지 운동’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현지 매체 방콕포스트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짤른 왕아나논 태국여행사협회(TTAA) 회장은 “한국이 태국 관광객들의 신뢰를 되찾는 데 최소 1∼2년이 걸릴 것”이라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태국인들의 한국 입국 불허 소식이 계속전해지면서 관광객들이 전자여행허가(K-ETA)와 엄격한 입국 규제를 피해 다른 목적지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짤른 회장은 “한국 여행 거부 운동이 일어나기 전 한국은 태국에서 3대 인기 여행지 중 하나였지만, 그런 시절은 끝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렴하고 다양한 관광상품과 무비자 입국, 관광객 추방 소식이 없는 베트남과 중국 등이 한국을 추월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 관광 신뢰도를 회복하려면 태국과 한국 여행사가 정서 개선을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새로운 명소를 선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올해 1∼4월 한국을 찾은 태국 관광객은 11만9000명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1.1% 줄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 태국은 동남아 국가 중 방한 관광객 1위 국가였으나 베트남과 필리핀에 밀려 3위 국가로 추락했다.

주요국 방한 관광객이 일제히 늘었으나 태국만 감소한 것은 지난해 불거진 ‘입국 불허 논란’과 이에 따른 반한 감정 때문이라고 관광업계는 분석했다.

여기에 일부 현지 매체가 지난 18일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이 태국 상원을 통과했다는 뉴스에 한국에서 부정적이고 모욕적인 댓글이 달렸다고 보도하면서 반한 감정이 재확산할 조짐도 나타나고 있다.



3 Comments
앙큼오시 06.21 20:12  
언제적 이야기를 지금하는 매경.....태국인이 관광비자로 와서 도망가서 일하니 입국불허를 때리는건데.....
관광지가 모자라서 안오는게 아니거늘
울산울주 06.21 23:53  
털 빠진 꿩이 춥겠지요..
안 오면 한국 출입국관리소는 한결 편하고 좋음.
이영이영 06.26 02:57  
페이스북 같은 sns를 자주 이용하는 2,30대 또래들과 대화를 많이 나눴는데 그들은 한국 입국이 매우 어렵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이유들로 한국여행금지 태그를 달기도 한다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