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육로국경 분위기가 안 좋아지긴 했어요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태국 육로국경 분위기가 안 좋아지긴 했어요

역마살아저씨 5 1150

태국 육로국경 입국하는데  지난 7월 이전엔 웃는 분위기고  3개월 무비자 찍는데 아무런 문제도 없고 우호적이었거든요.  악명높은 아란야프라텟은 물론이고 외국인들 비자런하러 많이 가는 치앙마이 부근 훼이싸이나 말레이 왕프라찬은 언제나 피했는데 이번엔 훼이콘 국경으로 넘어오면서 한국인 자체를 거의 못 보는 곳이니 트집 안 잡겠지 하고 들어오는데 뭔가 적대시 하는 느낌을 받았네요.  입국도장 찍는 여직원이 코,리,아.. 하면서 절대 우호적이지 않고 약간의 적의마저 느껴지는 뉘앙스로 발음하고 몇번씩 출입국 기록 확인하고 입국카드 에서도 주소 가지고 이상하다며 어떻게든 꼬투리 잡으려는 느낌 때문에 태국 면허증 주소 보여주며 여기다 하고 말을 했어요.  

결국 3개월 도장은 제대로 받았지만 아란같은 곳 제외하고 이런 느낌은 처음이라 아무래도 한국 입국거부 때문에 그런 것 아닐까 생각 듭니다


5 Comments
뽀뽀송 2023.11.18 00:43  
태국도 국뽕이 무척 심해서,
뭐 일 있으면 단합하는 특성이 있지요.ㅎㅎㅎ
두루아빠 2023.11.18 09:18  
거기 좀 그렇긴 해요. 시골일수록 권위를 과시하려는 경향이 있더군요. 저에게는 태국 여자친구나 마누라 이름 대보라고 했었지요. 새파랗게 어린 공무원 놈이. 인터내셔날 오징어 멕이는 것도 아니고.
쿤츠아라이 2023.11.18 10:42  
저는 비자받고 거주하는사람인데, 이달초 한국에서 입국하는데도 수완나품공항에서 이전 비자까지 모두 체크하고 했습니다.
한국에서의 입국거부사태 때문이라고 생각하진 않아요. 태국에 체류도장이 많으면 당연히 더 살펴봅니다.
아마 태국도장이 더 늘어날수록 심사시간도 늘어날꺼고 질문도 많아질겁니다.
역마살아저씨 2023.11.24 16:54  
[@쿤츠아라이] 네 그래서 6개월 미만 체류 지키면서도 디지털 노매드라는 설명 할 자료 필요 하겠다는 생각 들더군요. 태국에서 1원도 안 벌고 순수히 태국이 좋아서 체류하는 거고 수입도 따로 생긴다는 증거 있으면 막히진 않겠죠
Alaskaak 2023.11.27 09:29  
[@쿤츠아라이] 새 여권만드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