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DaramG125 2 1381
100%의 댓가를 지불하고 400%의 서비스를 기대하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방콕 기준 최저임금: *1일*당 354바트)
(대한민국 최저임금: *시간*당 9,620원 or 256바트)



5, 10 년을 살아도 통하지 않는 한국어와 바디랭귀지로 소통하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밤늦게까지 개인과외, 특례학원에 불쌍한 자녀를 보내어 달달 볶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분명히 "마이싸이팍치"라 얘기를 했는데 국물에 고수 잎파리가 들어가 식당 직원에게 삿대질 하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개인 휴식여건의 권리, 업무시간,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 의 개념이 없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매일 비싼 한식을 사다 먹으며 돈이 많이 든다고 불평하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말 할때 "여기 애들은", "한국은 안 그런데" 를 많이 사용하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집밥 한 끼도 햇반과 같은 한국쌀을 먹어야만 하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생리대 한 장 마저 '좋은느낌' 등 한국산이 아니면 사용하지 못 하는 당신, 여기는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뭔가 찔리는게 있는 당신, 한국에 가서 사는건 어떨까요?
2 Comments
역마살아저씨 2023.06.07 10:14  
그런 사람이 많나요? 그 정도면 거의 정신병인데요.  나도 동남아에서 지내는 게 한국보다 더 많지만 한식당 가느니 직접 음식 해먹고 한국쌀 찰진밥 먹고 싶으면 마트에서 일본 수입쌀 사다 밥 지어서 먹고 김치는 직접 담궈  락앤락통에 넣고 숙소 옮기며 여기저기 방랑할 때도  늘 김치 먹으니 한식당 안 가도 전혀 불편할 줄 모르겠던데요. 그것도 예전이고 요즘엔 마트에 비비고 같은  한국김치 수입해서 파니까 그거 사다가 먹기도 하고요.  한식당만 안 가도 생활비는 많이 절약되지요.  한식당 끊고 그 돈으로 숙소 업글하면 하루  3만원  여관급이  5 ㅡ6 만원 리조트급으로 오르니까요.
풍경1962 2023.06.07 12:03  
정말  이해가 갑니다
맞아요 
한국이 아닙니다
태국입니다  공감공감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