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이 예의를 만든다'?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오락실이 예의를 만든다'?

깨몽™ 3 578

아, 어쩌다 보니 요즘 나누고 싶은 얘기가 좀 있어 자주 글을 쓰게 되네요. ^^;;

오락실과 익명성과 예의의 상관 관계에 대한 재밌는 얘기가 있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까칠하게 굴지는 마시고요...)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들어보고 싶네요. ^^


cc81a9c994c86f6df871aaa742bb674cced8d806.jpeg


어떤 분이 댓글로 단 이 글이 참 와닿습니다. ^^


문명 세계에선 무례하게 굴어도 머리가 쪼개지지 않으니까 문명인들이 야만인보다 더 예의가 없는 것이다.
- 코난 더 바바리안 (작가:로버트 E 하워드) -

3 Comments
흐이구 09.09 16:00  
필리핀에서 체류할 때 필리피노들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필리핀은 권력과 돈이 있는 사람들에게 없는 사람들이 숙이긴 하지만 설사 권력과 돈이 있다 해도 한국에서 가끔 뜨는 사장사모님 갑질 사건같은 극단적 사례도 없다더군요.  사제총기를 몇십만원이면 구하기 때문에 진심 원한 생기면 상대편 집 근처 매복했다가  원한 당사자 혹은 그 가족이 나오는 거 총 쏴서 죽여버리고 수천개의 섬 중에 하나로 도망쳐 숨어 살면 끝이라고요.  상대방이 나의 무례에 보복 할 수단이 없다 생각이 드니 밑바닥 심성 가진 인간들 숨은 인격이 드러나는 거지요. 하지만 뭐 그렇다고 총기허가가 좋은 건 아닙니다. 반대로  있는 사람들이 돈으로 킬러 고용할 수도 있는 거고 필리핀이 그거 때문에 발전 못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물우에비친달 09.18 09:50  
상대에게 쳐 맞는 등 나의 신상에 문제가 생길것 같은 분위기 때문에 배우는 건 예의가 아니라 눈치이고 나아가 폭언/폭력에 대한 굴종을 체화하는 것이죠.
깨몽™ 09.18 12:20  
[@물우에비친달] 다른 사람 말을 아주 꼬아서 보시네요.(그러다 아주 셧다운 찬성했다고 하시겠......)

저 분 말은 그게 곧 예의라는 게 아니라 거기서 예의를 배운다 혹은 예의가 생긴다는 의미 같습니다만,......(국어사전을 만드실 분위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