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차이(?)를 느낄때... 약간 공포도 가미된...
아니 그전에 화장할때 눈썹이 워낙 퍼져있고 흐릿해서 좀 보기싫은게 거슬리기도 했구요..
뭐 여하튼.. 예쁘게 되었는데... 이게, 부작용이 있었더랬습니다.
제 갤럭시 탭하고 MS서피스가 저의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거였어요. 둘다 비슷한 자리(제 업무책상 오른쪽 옆)에 있고 얼굴 인식 0.1초씩 걸렸었거든요...-ㅅ-;거의 얼굴 보이자마자 XXX님 어서오세요. 라는 문구가 뜰 정도?
그런데 눈썹문신하고 그 다음날 두 기계 모두 절 인식할 수 없다고 떴었습니다. 업무용 안경써도 인식되던데 눈썹바꼈다고 인식 안되는건 또 신기했어요. 원랜 얼굴 다시 찍(?)어야 한다지만 저는 귀찮아서 그냥 핀번호로 생활했었죠..
그렇게 한 2주 흘렀을때, 서피스가 절 다시 인식하기 시작했어요=ㅅ=; 첨엔 인식하는데 버벅 대는것 같더니, 3주 지난 지금은 그냥 다시 0.1초 컷이 됩니다.
갤럭시 탭은 어떠냐고요..? 아직도 인식 못해요...
이게 좀 무서운게 사람이야 이 자리에 주로 제가 앉고 저는 서피스 주인이라는걸 금방 인식할 수 있지만 잰 기계라서 그거 안될거거든요.
무슨 알고리즘이든 저 비슷한 인간이 얼굴을 좀 바꾼것 같지만 역시 재가 내 주인인거지? 라고 판단하고 결정해서 데이터를 변경까지 한거라고 추축되는데...(아니라면 문송합니다.) 그리고 그게 하루아침에 된게 아니라 서서히 데이터 쌓으면서 그동안의 데이터 비교하고(에전에도 이인간이 이시간쯤 사용했어 이각도였어 이런식?) 그걸 바탕으로 판단 내렸을까 싶어서 좀 놀랐어요.
그리고 아 이게 기술력 차인가? 삼성 열일해야겠네!! 구X 만세! 난 역시 구글의 노예...
이상 간만에 뻘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