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적인 맛 제대로 내는 티아시아 전지현 커리  ^^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이국적인 맛 제대로 내는 티아시아 전지현 커리  ^^

고구마 5 751

대형마트에 가면 종종 여러 아이템들이 원 플러스 원 행사를 하곤하잖아요. 저도 냉동식품 같은 건 이런 증정행사 할 때 잘 업어오는것 같아요. 

마트에서 제가 카트를 끌고 쓱쓱 앞으로 가다보니, 요왕이 뒤쳐져서는 어느 행사 상품 앞에서 살짝 서성이더니 파우치를 몇 개 집어와서 카트에 쑥 담는거에요. 1+ 1이라서 샀다는데 원래 궁금하기도 한 제품이라고요. 음... 샘표에서 나온 이국적인 맛의 커리구만요. 전지현이 선전하는 제품인데 어떤 아이템이든 전지현이 선전하면 뭔가 이미지가 콕콕 깊게 박히는거 같아요. 세일전의 원래 가격은 3천원대인데 그 가격대로 판다면 대략 손이 안 갈 것 같긴합니다. ^^

     

근데 사실 이런 류의 파우치 제품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다 맛이 좀 미진하잖아요. 파우치에 든 짜장이나 커리 생각해보면 맛이 좀 니맛도 내맛도 아닌 마지못해 먹는 느낌. 근데 이건 실제로 먹어보니까 맛이 기대이상인거에요. 나의 기대가 너무 낮았나봐요. 

     

저희는 치킨마크니에 다가 살짝 구운 플레인 브레드를 콕콕 찍어 먹었는데 인도음식점에서 난을 커리에 찍어먹는 맛이랑 싱크로가 제법 맞아떨어지는 겁니다. 

인도 여행 할 때 먹는 것에 느낀 것은 인도가 워낙 열악한 환경에서 음식 만들다보니까 자국음식인데도 불구하고 결과물의 질이 형편없는 경우도 흔히 있는데요, 그런걸 감안하면 현지에서 먹는맛 보다도 괜츈하구만요.

에헤이~ 그래서 요즘은 인도 풍미 물씬 나는 치킨 마크니나 비프커리에 빵이나 베이글 찍어 먹는걸로 오전식사를 대신하기도 합니다. 커드 대신에 플레인 요거트도 한 종지 곁들이고요.

아... 나도 모르게 일상에서나마 나름대로 여행의 묘미 느껴볼라고 자연발화적인 안간힘을 쓰고있는건가...? 담엔 먹을땐 밀크티 사와서 따끈하게 데워서 같이 먹어볼까해요. 짜이 대신으로 말입니다. 

     

우리는 뿌팟퐁커리도 있길래 샀는데 아직 안 뜯어 봤어요. 이것도 맛있었으면 좋겠구만요. 치킨 마크니는 빵이랑 어울렸지만 이건 밥에 끼얹어 먹어야 제격일거 같아요. 풀썩풀썩 날리는 찰기없는 밥이 커리랑 먹기에 딱인데 그것까진 못구하겠네요. ^^

     

혹시나 이렇게 마트에서 쉽게 얻을 이국적인 다른제품도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즐거운 맘으로 사먹어보게요. ^^



a4058def5ed6875d22266b5ec1714a56e41c3a0b.jpg

5 Comments
Satprem 11.07 18:19  
인디아 현지에서 먹었던 인디아 음식도 고급 식당과 서민 식당의 차이가 상당하던데요.
저는 싸구려 입맛인지 서민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것도 많지만,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좋은 솜씨로 조리된 음식은 고급스럽고 품위있는 맛을 느낄 수 있었죠.
인스턴트 음식이 고급스런 음식과 비교한다면 대개 많이 모자라겠지만, 아주 저렴한 음식과 비교할 때는 나은 경우가 많더군요.
아울러 저렴한 음식은 뒤지는 품질의 재료를 극복하기 위해 향신료와 조미료 등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도 흔한 듯 싶고....
한편, 요즘 타이쌀도 많이 수입되며 10~20kg 단위 구입은 한국쌀에 비해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풀썩풀썩 날리는 찰기없는 밥도 조금만 노력하면 가능할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sarnia 11.07 22:49  
이국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래 전부터 밥을 할 때 퀴노아 9 : 쌀 1 의 비율로 섞어요.
그렇게 섞어도 밥을 해 놓고 보면 모양은 잡곡밥 비슷하게 쌀이 많아 보입니다.
퀴노아를 먹으면 기분도 좋아지고 컨디션도 좋아집니다.
트라이 해 보세요.
Vagabond 11.08 13:04  
저도 종류별로 다 먹어보곤 감탄했는데 ㅋㅋ
또띠아가 은근히 비싸서 애매해요
덮밥으로 먹으니 소화가 쪼큼 안되고요 ㅠ
11.10 17:56  
그냥 사담이지만 광고나올때 나오는 음악을 제 예비올케가 불렀는데요..
광고 나올때마다 엄마미소 ㅎㅎ
실제로 저도 태국에서 오래 살다와서 태국에 태자만 들려도 좀더 관심 있게 보게 되는데 마침 동생이 노래까지 불러서 나름 애착아닌 애착이 생겼네요ㅎㅎ
무차카스무스 11.16 18:24  
종류 3개 있는데, 셋 다 특징적이고 맛있습니다.

출시 초반 프로모션을 어마무시하게 해서...

1+1 으로 사기 좋더라구요.

잔뜩 사서 잘 먹고 이제 푸빳뽕 커리 하나 남았네요 ㅜㅜ

약간 일본식 느낌이라 건더기는 좀 잘게 썰려 있고 조금 들어 있는 편 이니 이런거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주의`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