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도 한국 브랜드 신용카드가 나오고, 한국 체인 은행이 생겨나려나요..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태국에도 한국 브랜드 신용카드가 나오고, 한국 체인 은행이 생겨나려나요..

jacobsdream 2 872

 

 

지난주에 국민카드가 대한민국 여신전문 금융업체 최초로 태국 제이마트 계열사의 카드. 대출 업체를 인수해서 태국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 경제가 어렵지만, KB 금융그룹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라오스에 이어 태국에 까지 해외 지사를 내면서 꾸준히 동남아 지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네요..

 

이제 막 시작단계라 아직 섣부른 예측은 금물이겠지만, 잘 되면 태국에도 한국 브랜드의 신용카드가 나오고, 한국계 은행도 생겨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베트남에 가면 신한은행, 우리은행이 있고, 베트남인들이 한국어 전문 상담도 해줘서 참 편리하게 느껴졌었는데, 태국에도 우리나라 계열 은행이 생겨나서 교민들의 금융거래가 편리해지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태국 남부는 이슬람 분리 주의자들의 테러를 진정시켜보려고 일부분 자치권을 줬더니, 반은 중동화 되는 듯한 느낌이군요. 

어떻게 공공장소에서 남녀가 대화를 나누고, 가벼운 접촉만 해도 현지 경찰이 붙잡아다 중앙 사원에다 인계를 하지 않나.. ㅉㅉㅉ

지금이 때가 어느때인데, 아직도 구시대적인 이슬람 율법으로 다스리겠다는 건지..

 

2 Comments
가자55 2021.02.11 19:03  
IMF전에 한국 은행들이 태국에도 있었어요. IMF때 다 철수하는 바람에 한국 은행이랑 공장 이미지가 상당히 안좋아졌었구요.  예전에 한국 계좌 때문에 당일치기로 싱가폴까지 비행기 타고 가서 일처리하고 온적이 있었는데 ㅎㅎ
앨리즈맘 2021.02.17 17:42  
무슬림 답없는데 큰일입니다  프랑스에서도 고딩 여아들 막 더키나 중동으로 강제로 결혼시켜서  큰일인데ㅜㅜ 어쩌나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