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한국 택배,물류 스타익스프레스 이용하지 마세요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태국~한국 택배,물류 스타익스프레스 이용하지 마세요

bangkokRider 27 1795

사장 마인드가 아주그냥 쓰레기입니다 ㅋㅋㅋ..

 

고객을 그냥 호구로 아는 건지.. ?

 

 

 

마인드가 아주 그냥 태국인들 중 막장 배째라식으로 일하는 사람들과 동기화가 된것 같네요 ㅋㅋ

 

이래 놓고 광고는 아주그냥 친절하고 좋은 업체처럼 해두었더라구요

 

 

 

심지어 제대로된 사무실도, 물류창고도 없습니다.

 

제가 처음 이용이라 직접 물건을 사무실로 가져다 준다하니 주소를 보내줬고(명함에도 동일주소)

 

가보니 사무실은 무슨 ㅋㅋㅋㅋ 그냥 허름한 콘도더군요

 

나시에 반바지에 쓰레빠 차림으로 내려와서 물건받고 올라가고 이건 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고객이 궁금한게 있어 문의를 하면 답변을 해주면되지 싸우자는 식으로 " 내가 그걸 왜 답변해야 하죠? " 이런 말은 대체 어떤 상식을 갖고 있어야 나오는 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엔 "기록해두겠다, 처리하겠다." 뭘 어떻게 처리할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객한테 되도않는 협박이나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그냥 양아치 삼류업체입니다. 절대 이용하시지 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

 

태국에서 물건 뜨는순간 고객물건이라고 케어해주고 추적해주는 그런 포워딩회사 절대아닙니다.

 

그냥 내손떠났으니 어쩌라는 식의 삼류 업체구요

 

이딴 회사에 어떻게 이삿짐이나 고가의 물건을 맡길까요? 

 

혹여나 세관문제나 배송문제가 생겼을때도 나몰라라 할 업체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나마 제가 첫 이용한것은 샘플 물건이라 다행이지 (샘플물건도 고가입니다. 자동차 고급브랜드 'P'사의 911모델 부품들 입니다.)

 

정말 절대 이용하지 마세요. 사고가 안터진다해도 사장 마인드가 쓰레기기 때문에 언제 사고가 터진다면 절대 책임지고 해결해줄 업체 아닙니다.

 

 

 

태국에 찾아보시면 교민들이 운영하시는 포워딩 업체 정말 많습니다. 좋은업체 찾아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7 Comments
비육지탄 2020.06.16 19:33  
다른건 차치하고라도..
항의글에 ㅋㅋㅋ는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
그리고 고객이 스스로 고객이라고 칭하는 순간 진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bangkokRider 2020.06.16 19:59  
너무 어이가 없어서요^^. 여러 교민들 말씀들어보니 유명하더군요 ㅋㅋ 인사성없고, 사교성없고, 예의없고, 싸기지없고 없는거 투성이라고 상대도 안한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고객이 진상이 되는건 순간이죠^^ 하지만 저는 당연히 물어볼 수 있는 문의를 하였고 응대를 저런식으로 하는 업체에게 고객이 왜 을이되서 네네 하고 부탁해야하죠? 제가 진상짓 한거라고 절대 생각 안합니다^^. 저도 수많은 고객분들이 계시지만 저딴식으로 응대해본적 하늘을 우러러 단 한번도 없습니다.
hi 2020.06.16 20:21  
다른건 그러려니 해도 "내가 그걸 왜 답변해야 하죠?" 는 굉장히 이상한 말이네요
물론 나오지 않는 앞부분에서 무슨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단순히 저부분만 봐서는 좀 이상한건 사실이고
하지만 뭔가 이유가 있었을수도 있기에 함부로 말하기는 섣부른 판단입니다
글 늬앙스로는 업체쪽도 뭔가가 불만이 있어보이기도 하네요
업체가 잘했다는 아니지만 전후사정이 없으니....
마인드가 안좋은 업체도 분명히 있는건 사실이지만..
그런데 이렇게 업체명 올리면 문제 되지 않을까요?
bangkokRider 2020.06.16 20:24  
문제 될 것 없습니다.^^ 이미 아는 변호사분께 여쭤봤고 , 괜찮다 하였습니다. 법적문제 전혀 없구요.
저도 그 부분이 굉장히 이상한겁니다. 아니 갑자기 이사람이 왜 저런말을? 순간 너무 멍하고 어이없어서 ㅋㅋㅋ 란 문구도 쓴겁니다. 제가 그전에 코치코치 뭘 캐묻다던가 전화를 한다던가 그런 사실이 전혀 없습니다. 그전 제 카톡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정말 정중하게 여쭤보았고 저도 인상을쓰거나 화를내거나 짜증을 내는 말투로 문의한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저사람 인성이 글러먹은겁니다. 말하는걸 보심 아시겠지만 이미 태국떠난걸 자기보고 어쩌라는거냐 라는 식으로 얘기하는걸 보면 답이 나오지 않나요?
미객 2020.06.16 22:39  
안녕하세요.
온라인상이나 문자도중 이니셜이나 비꼬는 말투는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전화나 문자는 한마디만 잘못 말해도 상대는 오해하며 흥분을 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세상살이는 분노조절장애를 가지신 분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나의 관점으로만 보는것보다 상대를 배려하며 다둑여 주고 잘못된점을 충고만 해주는것이
내인생의 도움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bangkokRider 2020.06.16 23:58  
순간 너무 어이가 없어서 그랬습니다. 저도 좀 더 차분하지 못한 점은 있지만. 도저히 제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가 없어서요^^
누엇싸바이 2020.06.16 22:59  
변호사한테 다시 한번 물어보셨으면 하네요
사실적시 명예회손 이라는게 있어요
bangkokRider 2020.06.16 23:59  
그건 개인적으로 비방할 목적으로 개인에 대한 허위사실, 사실적시 를 했을 경우이고. 이와같은 업체에 대한 불만사항이나 에로사항등을 공익을 위해 (다른 이용자들의 피해를 막기위해) 업로드 하는것은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는 답변을 이미 받았습니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angkokRider 2020.06.17 00:04  
또한 이 글의 요지가 업체를 비방하여 금전을 갈취한다던가, 저의 이익을 위한 글이 아닌, 다른 분들은 이런 업체를 이용하여 저같은 피해를 보시지 마라는 다수의 이익을 위하여 작성된 글이며, 오로지 사실만을 정확하게 기재하였고 그의 따른 증거도있습니다. 대법원 판례를 찾아보아도 명예훼손 성립이 안됩니다. 저 역시 기업인이고. 이 건으로 만약 저 업체에서 고소장이 접수된다면. 저도 확실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화니텐 2020.06.17 09:26  
설현 2020.06.17 09:45  
저업체보니 욕나오네...c-eight
구리오돈 2020.06.17 10:13  
제가 아는분도 같은상호를 쓰시는데, 물어보니 다른지사라네요.
선의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kemess 2020.06.17 10:46  
보통 문자로 대화하는건 상대방에게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특히 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는건데...
업체 문자 보니 오히려 감정을 제대로 전달한거 같네요. ㅋㅋㅋ
저러니 욕먹지요. ㅎㅎ
rmadus 2020.06.17 11:09  
내가  돈을 주는 고객이니 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꼭 친절해야돼.
라는  고정된 생각을 버리면,
그렇게 화가 날 할 일도 없습니다.
꼭 친절해야돼, 이건 기본중에 기본이야,  이것은 상식이야 라고  고집하는 순간, 
거의 모든 것에 시비거리만 생깁니다.   
내가 돈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그 서비스 비용에 친절함을 넣어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서비스 제공자는 그 친절함이 비용에 포함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만큼의 친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친절했었으면, 더 좋았겠다. 이런 생각을 하면,
섭섭한 마음이 있을지 몰라도, 화가 나진 않겠지요.
화를 내려놓고,
약속한 시간보다 물건이 늦게 도착했거나,
파손이 되었거나, 하는 서비스 자체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그에 합당한 보상을 받으시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라고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는 본인이 원하는 친절한 업체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되실 것이고,
혹,  언급한 그 업체를 이용한 이용자들중 ,
불친절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 업체는 그에 합당한 댓가를 치루겠지요.

일단 화를 내려놓고,
디폴트 값으로 모든 서비스는  내가 생각하는 만큼 그렇게 친절하지 않다.
라고 생각을 살짝 내려놓으시면,  상대가 조금만 친절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bangkokRider 2020.06.17 12:22  
많은 교민들이 공감하고, 이용하셨던 분들이 전부 동감한다면. 업체문제 확실한거 아닌가요^^
선비정신 2020.06.17 12:09  
글쎄요. 화가 나서 글을 올리신 심정은 이해가 가고 상대방을 두둔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만
rmadus님의 글에 더 공감이 가는건 왜 일까요.
친절하지 못하고 내가 지불한 재화만큼 정당하게 대우받지 못하면 누구나 화가나고 부당하다고 생각할 겁니다. 그렇지만 상황은 조금씩 차이가 나고 양측의 입장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표현의 수위도 조절이 필요해 보입니다.
과격한 표현이나 과도한 의사표명은 본인의 정당한 요구사항과 의사표현마저 왜곡시킬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는다면 남이 이용하라고 해도 안할겁니다.
마지막으로 조언 한가지 드리자면 아는 변호사 바꾸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bangkokRider 2020.06.17 12:23  
많은 이용자분들이 공감하시는데는 이유가있겠죠? 아는 변호사 제 회사 수년간 맡아주신 분이고요.
태평* 소속입니다. 이쯤 말씀 드림 됬을런지요
bangkokRider 2020.06.17 12:24  
한아시아에 올린글도 보세요. 수많은 분들이 이미 피해 보셨습니다. 이게 저의 문제일까요? 객관적으로 이미 피해사실이 여러건이면 이 글이 사실이며 사장 마인드 문제 아닐까요?
도시기 2020.06.17 12:44  
스타 익스프레스에 문의할 것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문의를 한 적이 있는데
글쓴 분과 동일한 반응이었어요
그걸 왜 말해주어야 하느냐는 반응
기분 엄청 나쁜 말투로..
그래서 저희도 기존에 이용하던 업체도 있고 하지만, 사장님이 잘해주시면 다음 물류부터는 이용할 수도 있지 않겠냐고 했는데도, 엄청 까다롭게 반응하셨어요
원래 이 바닥이 그런가 싶은데, 사실 저도 태국에 15년이상 살고 있고 여러 업체들 많이 만나도 보고, 대화도 해봤는데, 저 분은 마인드 자체가 좀 다른거 같더라구요
사업자 마인드는 아니에요
가령 까페에 커피 마시러 온 손님이 잘 모르는 메뉴 보고 이건 뭐에요?라고 물어보면
왜요? 마시게요?
그걸 제가 왜 알려줘야 하죠?
그렇게 답변하는 스타일이에요.
일반적이진 않은거죠..이럴때 고객 입장에서는 내돈내고 마시러 왔으니 대접받아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이런 대응에 분노를 표출하진 않겠죠? 일반적이지 않은 대응이기때문에 화가나고, 담부터는 이용 안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겁니다.
그걸 많은 분들이 미리 아셨으면 하는 마음에 원글 쓰신 분도 글 올린거 같아요..
사실 저도 똑같이 당해서 화가 좀 많이 나 있는 상태거든요.
원글 쓴 분 마음 이해가 갑니다.
즐거워라~ 2020.06.17 13:23  
거기 사장님 성격 되게 특이한 분인 것 같고 저라도 그런 경우 당하면 거래 안하긴 하겠습니다만, 지금 이 글이 정당행위인지는 별 문제인듯 합니다. 명예훼손 여부에 관해 태평양 변호사가 한 말은 원칙적인 거였을테고, 이 경우가 정당행위가 되는지는 글쓴 분이 자의적으로 판단하신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엔 정당행위 안 될 것 같습니다. 

돈을 지불하신 용역(물품탁송)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단지 계약관계 상 명시되지 않은 '친절함'에 문제가 있는 건데 그건 공익이라기보다 개개인의 판단 영역이라 생각되거든요. 화난 심정은 이해가 가지만, 사람이 꼭 친절해야 한다는 법이 있는 건 아니니까요. 예컨대, 직원을 고용했는데 맡은 일은 하지만 사장한테 말을 티껍게 한다... 해고 사유가 될까요? 단언컨대, 안됩니다. 또 다른 예로, 식당에서 밥을 먹었는데 밥 자체엔 문제가 없지만 사장이 저 따우로 말을 합니다. 밥값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안됩니다. 그런데, 이런 사정을 온라인에 올려서 직원의 경우는 일종의 취업 블랙리스트에 올라가게 하고, 식당은 불매를 권유한다? 명예훼손죄에 해당한다고 봅니다.
bangkokRider 2020.06.17 14:28  
무슨 말씀인지 이해가 됩니다.
사이트 하나업는 사무실 하나없는 업체이며, 사업자가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지금 제글이 올라간뒤로 홍보글들 전부 내렸더군요. 이런 사실들 전부 추후대비 하여 모아뒀고요. 변호사분도 이런 사실들을 종합하고 판단하며, 많은 분들의 댓글(똑같은 상황을 겪으신분들) 들도 보시고 모아두고 있습니다.
어느 업종이던 모든 상품벨류에는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인건비,임대료등등
소비자가 갑이라고 절대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중히 질문했고요. 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서로의 이해와 존중이 아닌 일방적인 이기적인 답변이였습니다. 포워딩 회사가 무슨 업무를 하는 회사인지..말씀하신 물품탁송이 끝이 아닙니다.. 어느업체도 그렇게 업무보지 않습니다. 본질조차 모르고 사업을 하는사람 입니다.
물건 이상없이 받음됬지 하시는분들 계시던데..
식당가서 벌레들어간 음식 먹고 배탈안났음 됬지 하는거랑 뭐가다른가요?
저도 저 사장이 사과한마디 했음 이러지 않습니다. 끝까지 싸우자는 투로 얘기하니 저런 썪어빠진 마인드를 가진 업체는 밝혀야한다 생각합니다
ND 2020.06.17 13:34  
요새같은 세상에 그렇게 한결같이 응대하시는건 이런 반응 상관없다라는 생각이셨겠죠 그 스타뭔가하는 택배 회사도..그리고 어쨌든 이렇게 서비스가 마음에 안든다라고 하는 컴플레인은 어느 회사던 혹 게시판 같은게 있다면 할수 있는 컴플레인 같은데요..다만 그 회사가 작고 그런 게시판같은 피드백 받을수 있는 웹사이트가 없어서 그렇게 서비스를 막하는 거라면 이런식으로 한번이라도 따끔하게 교훈을 얻고 사실이 아니라면 뭐 진짜 고소를해서 잘잘못을 따지고 하면 될듯 합니다..
작은 회사라 어디다 컴플레인 걸수있는 곳이 없어서 그리 고객을 막 대하는거라면 그 회사도 문제일수 있겠네요.
여기까지는 그냥 제 생각입니다.저도 서비스업을 하는 사람으로서요..
화차 2020.06.17 15:10  
회사 CS가 안 좋은걸 아셨으면 굳이 이용 안 하면되지요~~~
마이미마짬 2020.06.17 20:56  
왜 이런걸로 시간을 낭비하시죠.
잠깐 확인해보니 방문시 가격은 DHL 반값,
배송시간은 2배 빠르고,
웹페이지에 설명은 그렇게 되있던데 일단 물품은 제 시간에 전달되었나요? 그럼 다음에는 다른곳을 쓰시면 되겠죠.

일단 그분이 이런것까지 답장해야지라는 말은 사실 좋은 응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댓글에 왜 쓰레기라고까지 이야기하고, 업체 댓글에 일일이 코멘트한다고 하시는데 혹시 이분과 철천지 원수라도 지셨나요? 그리고 타사 서비스가 좋고 월300백씩 쓰셨다면 아는 직원도 있을테니 그냥 그곳 서비스를 쓰면 되지 않았을까요? 물품 샘플도 중요하다고 하셨구요... 여러모로 납득이 안되네요. 결제는 어떻게 진행하시는지요?
bangkokRider 2020.06.17 22:48  
네. 현재 코로나로 업체들이 대부분 스케줄이 확실치가 않기때문에 저희도 여러업체들을 테스트해보고 이용하고있습니다. 배송시간은 DHL이 1일정도 더빠릅니다. 지금 업로드한 글에 업체만 이용중인게 아니고 실제로 다른 업체들도 쉬핑을 맡겼구요. 저는 쓰레기라고 생각되서 쓰레기라 적었습니다. 저정도의 응대면 쓰레기가 맞죠. 첫 거래에 첫 질문부터 저런식으로 응대하는게 정상일까요. 물건 건네주고 쉬핑비 입금받자마자 태도 돌변하여 나보고 어쩌라고 난 몰라 하는식인데요. 결제는 어찌하냐구요? 전부 선입금합니다.
마이미마짬 2020.06.18 06:55  
업체 하나는 테스트 했으니, 좋은 곳 찾으시면 태사랑에 ^^,
느림보뚱땡 2020.06.18 18:56  
글쓴 분이 오죽 열받았으면 그랬겠습니까
잘못된 응대에 화가나서 그러시는거죠 ㅎㅎ
어차피 지난일 그 업체는 다신 이용안하시면 되는거고 글 읽으신분들도 화가나고 그러시는구나하고 이해하면 그만이지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