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항공첵인할때 주의하세요.
지난 1월 타이항공편으로 귀국하다가 돈무앙에서 타이항공첵인을 하려다 못하고 비행기를 놓쳤습니다. 너무 어이가 없는지라 답변이 한달이 넘게 왔는데 조사를한것이 아니라 타이항공이 책임을 면하는 답변을 찾느냐고 한달이 넘게 걸린듯한 느낌이 듭니다. 첵인직원은 임신개월수만을 이야기하였는데 타이항공에서는 저의 몸상태를 걱정해서 취한조치라고하네요..한달 반여간 조사를 한다면서 사안에 대한 어떠한 확인도 없었습니다. 증거라고는 돈무앙 1청사 옆의 작은 병원에서 받은 비행기를 타도 좋다는 편지 한장입니다. 1월 15일 오전 10시경 돈무앙공항은 정말 지옥이였습니다. 사람이 어찌나 많던지요. 그날 탑승하지 못한승객도 꽤 있습니다. 혹시 그러신분 연락처를 알고싶습니다. 읽어보시고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좀주세요.
이틀전에 답멜을 받았는데 너무 불쾌하네요. 10년넘게 믿고탔던 항공사이며 태국또한 너무 사랑한지라 배신감이 더욱큽니다.
Sent: Tuesday, January 17, 2006 2:03 PM
Subject: 악몽의 돈무앙공항과 타이항공
<1월 15일, 악몽의 돈무앙공항 그리고 타이항공>
2006년도 1월 15일 TG628 10:30분 귀국편으로 항공예약을 하였습니다.
ROH 프로그램으로 호텔2박과 픽업서비스를 받았습니다. 픽업서비스는 마지막날 스위스드콩코드에서 공항까지 받았습니다. 13일 스위스드콩코드 첵인시 메시지가 있더군요.. 월드트레블에서 8:00에 로비에서 만나기로하고 저희는 당일 정시에 로비에서 월드트래블 기사를 만나 공항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공항에서 티켓팅을 하려고하니 줄이 엄청 길었습니다. 저희구성원은 65세 어머니와 24주 임산부인저 신장장애 2급인 제 동생과 제 딸 4세 모두 4명이였습니다. 8시 30분쯤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코노미 창구는 겨우 4군데 더군요. 줄마다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줄이 너무 긴데도 승객들만 불편할 뿐 타이항공은 전혀 상관이 없는 사람들 같았습니다. 중간에 안내하는 직원도 한명 없고 몇몇 승객들이 항의를 해도 들어주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한시간! 이 지나도 별로 진척이 보이지 않자 다급해진 저는 티켓팅하는 직원에게 저희비행기가 10시 30분인데 진행이 너무 느리다고 했더니 빨리 하고있으니 줄이나 서라는 겁니다.
다시 줄로 들어가니 이번엔 급한 승객들이 새치기를 합니다. 앞쪽의 손님들이 항의를 했더니 들은척도 안합니다.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10시가 다되어서야 저희 차례가 왔습니다. 바로 앞에서 캐나다 부부가 또 새치기를 하더군요. 티켓팅하는 직원에게 우리 차례다라고 항의를 했더니 무슨소리냐 이사람들을 내가 계속봐왔기 때문에 너희차례가 아니라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당연히 저희는 줄을 서있었고 줄을 서있으면 앞사람때문에 보이지가 않겠지요. 금방해주려니하고 양보를 했습니다.
저희 짐을 벨트에 올리고 여권과 비행기표를 내밀었더니 저보고 임신몇개월이냐고 합니다. 7개월이라고 했더니 의사 진단서가 없으면 타지 못탄다며 의사진단서를 떼어 오랍니다. 어이가 없더군요. 7개월 막 들어가니 6개월이나 마찬가지라고 그냥 괜찮으니 해달라고하니 5개월부터는 의사가 비행기를 타도 좋다는 진단서가 필요하다며 의사진단서를 가져오지 않으면 티켓팅을 해주지 않겠답니다.?. 처음부터 탑승을 해줄 의사가 없었던것 같습니다. 10시가 조금넘은 시간이고 그시간에 티켓팅을 해주지 않으면 비행기탑승이 어려울것 같았습니다. 동생은 혈액투석을 일주일에 두 번하지 않으면 소변이 나오질 않아 응급실로 실려갈 상황이고.. 울면서 부탁했습니다. 저는 괜찮으니 제발 탑승권을 달라고... 동생이 장애인이라 그시간에 반드시 타야한다고.. 그랬더니 빨리 갔다오라더군요.. 거의 두시간을 꼬박서서 기다린 결과입니다. 저는 부른 배를 움켜잡고 1청사 옆 병원으로 뛰었습니다. 가서 울며불며 애원을 했습니다. 동생이 아파 오늘 반드시 가야하니 제가 비행기를 타도 된다는 확인서만좀 해달라구요. 어쨌든 15분정도를 걸려 뛰어서 왔더니 그직원은 웃으며 말하더군요. 비행기를 못탄다고..로 앞에 한국승객은 10시 30분 비행기였는데 티켓팅을 해주던데.. 우리랑 같은비행기였는데 말이죠.. 저희는 안된답니다.
다음비행기를 타랍니다. 밤 12시 50분 비행기요..
친절하게도 다시 예약할수 있는 곳을 알려주더군요...
절망적인 상황에서 올라갔습니다. 밤 12시 비행기는 좌석이 없고 그날 1시 비행기 부산으로 가는 비행기 좌석이 있답니다. 저희보고 늦게 와서 티켓팅을 했기 때문에 못탄거랍니다. 과연 그럴까요? roh와 연결되어있는 월드트래블에서 약속한 시간에 정확히 떠났으며 몇 번 을 와도 이런적은 없었습니다. 일단 저희는 김포로 연결해달라고 했더니 그건 곤란하답니다. 어쨌든 부산으로 가는 비행기를 탔습니다. 그비행기는 연착이 되었더군요. 몇 승객이 항의를 하니 승무원이 기상악화로 연착이라 보상해줄수 없답니다. 제가 10시 반 비행기는 정확히 떠났는데 이비행기는 어떻게 연착이냐고 했더니 잠시후 다른 변명을 합니다.
어쨌든 악몽과 같은 돈무앙을 떠났습니다. 한국 승무원한테 이야기를 했더니 어이없어하더군요. 저보다 더 부른배를 타도 그런상황에서 의사 진단서를 요하는 경우는 없었다구요. 타이항공에서 조치를 취해줘야할것 같다더군요. 일단 그라운드로 요청을 해보겠다고 합니다. 내리면 직원이 기다리고 있으니 도움을 받으라고 합니다.
김해공항에 도착하니 직원이 있더군요. 하지만 비용은 모두 저희부담이였습니다. 도대체 저희가 뭘 잘못한건지요. 상식적으로 노모와 어린아이 임산부 장애인인 저희 가족이 보호받고 우선적으로 보호받아야할 상황인것 같은데 정말 너무도 어이없는 상황에.. 거동이 불편했던 저희는 아직도 악몽과 피로에 지쳐있습니다. 동생은 다음날 아침 병원으로 거의 실신하다시피 갔으며 저도 피로와 뱃속의 아이가 움직임이 거의 없습니다. 태국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이번이 거의 열 번째 가는것이며 모두 타이항공을 이용했지만 이런어이없는 일이 생기다니요. 매우 유감입니다. 이번건에 대해서 타이항공의 상식적인 보상을 요구합니다.
방금 인천 타이항공 직원에 문의하니 출산일 기준으로 4주전 즉 임신 36주 이후에만 의사진단서가 필요하다는군요. 그리고 그날 비행기를 타지 못한 승객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런상황에서 조항에도 맞지 않는 의사 진단서를 요구하다니요. 어이가 없을 따름입니다. (뛰어다니면서 받은 진단서는 아직소지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10여년이 넘게 매년 타이항공을 이용해 태국여행을 다녀온 가족입니다. 기간 타이항공과 태국의 친절함에 항상 감사드리며 여행을 즐겨왔으나 금번 사건으로 인해 모든 것에 대한 불신이 생기지 않길 간절히 바라며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식 요청합니다. 해결이 날때까지 정신적인 고통이 계속될것 같군요.
그날 너무 경황이 없는지라 직원의 이름은 모릅니다. 그 직원은 1월 15일 오전에 근무했으며 젊은 20대 중반에서 후반정도의 깔끔한 외모의 남성이였으며 이코노미티켓팅담당이며 자리는 중간 출국 심사 들어가는 입구쪽(공항세 파는 곳)입니다. 그사람 기준으로 왼쪽에는 이코노미 안경쓴 여자분이 티켓팅을 했으며 오른쪽은 스탠바이라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담당직원을 알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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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전에 답멜을 받았는데 너무 불쾌하네요. 10년넘게 믿고탔던 항공사이며 태국또한 너무 사랑한지라 배신감이 더욱큽니다.
Sent: Tuesday, January 17, 2006 2:03 PM
Subject: 악몽의 돈무앙공항과 타이항공
<1월 15일, 악몽의 돈무앙공항 그리고 타이항공>
2006년도 1월 15일 TG628 10:30분 귀국편으로 항공예약을 하였습니다.
ROH 프로그램으로 호텔2박과 픽업서비스를 받았습니다. 픽업서비스는 마지막날 스위스드콩코드에서 공항까지 받았습니다. 13일 스위스드콩코드 첵인시 메시지가 있더군요.. 월드트레블에서 8:00에 로비에서 만나기로하고 저희는 당일 정시에 로비에서 월드트래블 기사를 만나 공항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공항에서 티켓팅을 하려고하니 줄이 엄청 길었습니다. 저희구성원은 65세 어머니와 24주 임산부인저 신장장애 2급인 제 동생과 제 딸 4세 모두 4명이였습니다. 8시 30분쯤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코노미 창구는 겨우 4군데 더군요. 줄마다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줄이 너무 긴데도 승객들만 불편할 뿐 타이항공은 전혀 상관이 없는 사람들 같았습니다. 중간에 안내하는 직원도 한명 없고 몇몇 승객들이 항의를 해도 들어주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한시간! 이 지나도 별로 진척이 보이지 않자 다급해진 저는 티켓팅하는 직원에게 저희비행기가 10시 30분인데 진행이 너무 느리다고 했더니 빨리 하고있으니 줄이나 서라는 겁니다.
다시 줄로 들어가니 이번엔 급한 승객들이 새치기를 합니다. 앞쪽의 손님들이 항의를 했더니 들은척도 안합니다.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10시가 다되어서야 저희 차례가 왔습니다. 바로 앞에서 캐나다 부부가 또 새치기를 하더군요. 티켓팅하는 직원에게 우리 차례다라고 항의를 했더니 무슨소리냐 이사람들을 내가 계속봐왔기 때문에 너희차례가 아니라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당연히 저희는 줄을 서있었고 줄을 서있으면 앞사람때문에 보이지가 않겠지요. 금방해주려니하고 양보를 했습니다.
저희 짐을 벨트에 올리고 여권과 비행기표를 내밀었더니 저보고 임신몇개월이냐고 합니다. 7개월이라고 했더니 의사 진단서가 없으면 타지 못탄다며 의사진단서를 떼어 오랍니다. 어이가 없더군요. 7개월 막 들어가니 6개월이나 마찬가지라고 그냥 괜찮으니 해달라고하니 5개월부터는 의사가 비행기를 타도 좋다는 진단서가 필요하다며 의사진단서를 가져오지 않으면 티켓팅을 해주지 않겠답니다.?. 처음부터 탑승을 해줄 의사가 없었던것 같습니다. 10시가 조금넘은 시간이고 그시간에 티켓팅을 해주지 않으면 비행기탑승이 어려울것 같았습니다. 동생은 혈액투석을 일주일에 두 번하지 않으면 소변이 나오질 않아 응급실로 실려갈 상황이고.. 울면서 부탁했습니다. 저는 괜찮으니 제발 탑승권을 달라고... 동생이 장애인이라 그시간에 반드시 타야한다고.. 그랬더니 빨리 갔다오라더군요.. 거의 두시간을 꼬박서서 기다린 결과입니다. 저는 부른 배를 움켜잡고 1청사 옆 병원으로 뛰었습니다. 가서 울며불며 애원을 했습니다. 동생이 아파 오늘 반드시 가야하니 제가 비행기를 타도 된다는 확인서만좀 해달라구요. 어쨌든 15분정도를 걸려 뛰어서 왔더니 그직원은 웃으며 말하더군요. 비행기를 못탄다고..로 앞에 한국승객은 10시 30분 비행기였는데 티켓팅을 해주던데.. 우리랑 같은비행기였는데 말이죠.. 저희는 안된답니다.
다음비행기를 타랍니다. 밤 12시 50분 비행기요..
친절하게도 다시 예약할수 있는 곳을 알려주더군요...
절망적인 상황에서 올라갔습니다. 밤 12시 비행기는 좌석이 없고 그날 1시 비행기 부산으로 가는 비행기 좌석이 있답니다. 저희보고 늦게 와서 티켓팅을 했기 때문에 못탄거랍니다. 과연 그럴까요? roh와 연결되어있는 월드트래블에서 약속한 시간에 정확히 떠났으며 몇 번 을 와도 이런적은 없었습니다. 일단 저희는 김포로 연결해달라고 했더니 그건 곤란하답니다. 어쨌든 부산으로 가는 비행기를 탔습니다. 그비행기는 연착이 되었더군요. 몇 승객이 항의를 하니 승무원이 기상악화로 연착이라 보상해줄수 없답니다. 제가 10시 반 비행기는 정확히 떠났는데 이비행기는 어떻게 연착이냐고 했더니 잠시후 다른 변명을 합니다.
어쨌든 악몽과 같은 돈무앙을 떠났습니다. 한국 승무원한테 이야기를 했더니 어이없어하더군요. 저보다 더 부른배를 타도 그런상황에서 의사 진단서를 요하는 경우는 없었다구요. 타이항공에서 조치를 취해줘야할것 같다더군요. 일단 그라운드로 요청을 해보겠다고 합니다. 내리면 직원이 기다리고 있으니 도움을 받으라고 합니다.
김해공항에 도착하니 직원이 있더군요. 하지만 비용은 모두 저희부담이였습니다. 도대체 저희가 뭘 잘못한건지요. 상식적으로 노모와 어린아이 임산부 장애인인 저희 가족이 보호받고 우선적으로 보호받아야할 상황인것 같은데 정말 너무도 어이없는 상황에.. 거동이 불편했던 저희는 아직도 악몽과 피로에 지쳐있습니다. 동생은 다음날 아침 병원으로 거의 실신하다시피 갔으며 저도 피로와 뱃속의 아이가 움직임이 거의 없습니다. 태국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이번이 거의 열 번째 가는것이며 모두 타이항공을 이용했지만 이런어이없는 일이 생기다니요. 매우 유감입니다. 이번건에 대해서 타이항공의 상식적인 보상을 요구합니다.
방금 인천 타이항공 직원에 문의하니 출산일 기준으로 4주전 즉 임신 36주 이후에만 의사진단서가 필요하다는군요. 그리고 그날 비행기를 타지 못한 승객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런상황에서 조항에도 맞지 않는 의사 진단서를 요구하다니요. 어이가 없을 따름입니다. (뛰어다니면서 받은 진단서는 아직소지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10여년이 넘게 매년 타이항공을 이용해 태국여행을 다녀온 가족입니다. 기간 타이항공과 태국의 친절함에 항상 감사드리며 여행을 즐겨왔으나 금번 사건으로 인해 모든 것에 대한 불신이 생기지 않길 간절히 바라며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식 요청합니다. 해결이 날때까지 정신적인 고통이 계속될것 같군요.
그날 너무 경황이 없는지라 직원의 이름은 모릅니다. 그 직원은 1월 15일 오전에 근무했으며 젊은 20대 중반에서 후반정도의 깔끔한 외모의 남성이였으며 이코노미티켓팅담당이며 자리는 중간 출국 심사 들어가는 입구쪽(공항세 파는 곳)입니다. 그사람 기준으로 왼쪽에는 이코노미 안경쓴 여자분이 티켓팅을 했으며 오른쪽은 스탠바이라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담당직원을 알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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