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지는 긴 잠복기, 잠복기 상태에서도 높은 전염성,역학추적불가, 신종이다 보니 백신이나 치료제도 없는 등 이런 악조건때문에 거의 모든 나라의 정부는 처음부터 손을 놓았거나 무시했거나 덮어오는 것 같습니다. 기후에 의한 행운을 바라거나 자연치유를 바라거나 백신이나 치료제의 시판을 기다리거나. 그 사이 독감으로 오인하며 고생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을 테고, 원인모를 폐렴으로 죽은 사람들도 부지기수였으리라 생각듭니다.
그에 반해 지금까지 대한민국 정부는 유증상자를 끝까지 추적하고 공개하고 격리하고 치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익에 손해가 되고, 국격이 떨어지더라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는 것 같습니다. 교주의 말을 맹신하며 정부의 대책에 비협조적인 신천지 신도들 조차 포용하는 자신감있고 강한 대한민국 정부인 것 같습니다. 정부가 존재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것이겠지요.
라오스와 베트남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신천지 신도들의 대규모 확증이후 한국인을 기피하고 조롱하고
혐오하는 느낌이나 표현을 받습니다. 그럼에도 대한민국 국민임이 자랑스럽고 그래서 태극기와 한반도기를 오토바이에 달고 다니고 있으며 대한민국 정부의 투명함과 강함을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멀지 않은 싯점에 한국내의 확증자는 급격히 줄어들고 치유자가 급증할 것 입니다. 반면 다른 나라에서의 확증자는 급증할 것 이며 우리 정부의 경험을 배우려 할 것입니다. 그 싯점에 우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청정국 퇴치국의 영광을 누릴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경험이 근간이 되어 모든 나라에서 이번 역병을 이겨내어야만 물적 교역이 이뤄지고 인적 교류가 가능하고 여행이 자유로워 질 것입니다.
좀 불편하고 부당하고 억울해도 대한민국 정부를 믿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집니다.
다운받았습니다.
국뽕을 좋아하지 않지만,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부의 대응은
정말 국가가 왜 존재하는지, 어떻게 존재의 가치를 증명해야 하는지, 정치와 정책이 왜 중요한지, 정말 마음 깊이 새기게 해주는 그런 경험을 주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정말 국뽕이 차오르는 요즘입니다.
귀한 정성 나눠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