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여행시 꼭 알아야하는 것들 (우리를 슬프게 하는것)
카타푸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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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17 11:51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외여행을 몇년간 준비하며 설레이는 마음으로 여행을 시작합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오랜시간 준비를 해온 여행이라 하고싶은것도 많고 기대도 상당히 많이 합니다...
호텔과 투어를 예약하고 일정등등을 인터넷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하고 예약한대로 모든 일정이
진행될것으로 기대합니다...
대부분의 현지 인터넷 여행사들은 고객들에 대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업무를 진행하고
간혹 실수가 있을경우 고객의 불만에 대하여 진지하게 책임을 느끼고 응대하게 됩니다...
고객들이 불만사항을 홈페이지에 올리는 순간 그 여파를 걱정하며 모든일에 우선하여 고객에게 사과하고
진정으로 보상을 하려 노력을 합니다...
푸켓에서 오랫동안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반넉투어,크린푸켓,사랑방,사우스타이,원더풀푸켓,멍키트러블 ...
이러한 인터넷 여행사들은 고객불만에 대하여 두려워하고 또한 진정성있게 고객에게 사과하고 보상하여
성실한 여행사의 이미지를 잃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인터넷 여행사를 신뢰하고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기회를 제공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푸켓교민의 입장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그들이 잘되기를 바라며 그들의 노력으로 인하여 푸켓에 더욱더 많은
한국의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여 재충전하고 힐링하는 좋은 여행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까운 현실은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며 많은 카페회원을 가입시켜 여행사를 운영하는 업체에서 많은 회원을 기반으로
유명세를 타고 자신의 여행사가 최고인양 홍보하고 10년넘게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현지 인터넷 여행사들을 뭐하나
제대로 갖추고 있지않은 위험한 여행사로 몰아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다른 인터넷 여행사들의 홈페이지에는 고객불만이 거의 올라오지않고 어쩌다 한번 올라오는경우
관리자가 그글을 삭제하는 일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작성하는 컴플레인은 누구나가 볼수있게 되어있어 일단 컴플레인이 올라오면 만사를 제쳐놓고
고객에게 사과하고 고객의 마음이 풀려 스스로 그글을 내리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여행사에 우리의 소중한 여행을 맡기고 그들또한 보람을 느낄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반면에 우리를 슬프게 하는 일은 우리의 소중한 여행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돈만 생각하는 정반대의 여행사가
푸켓의 자유여행 시장을 엉망으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고객의 불만을 소중히 하고 그 컴플레인을 처리하는데 최고의 가치를 부여한다고 홍보하지만
실제로 태x클럽은 태x의 태국정보 여행후기에 컴플레인을 올리면 삭제하고 태x클럽 컴플레인 게시판에 올리라고 합니다...
그 게시판은 관리자만 볼수있는 게시판으로 다른 여행사가 컴플레인에 대하여 열려있는 반면 태x클럽 컴플레인 게시판은
글을 올린 본인과 관리자 외에는 절대 내용을 알수없는 밀실 게시판 입니다...
고객이 인터넷 홈페이지에 불만의 글을 올리는 이유는 보상을 받아야 한다는 생각도 있지만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좀더 가치있고 의미있는 여행을 즐기기 위해 보내는 메시지 이고 다음에 푸켓을 방문하는 대한민국 여행객들에게 그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고 또한 다른 분들에게 받았던 정보를 공유하고 보답하는 의미로 불만도 제기하고 후기도
올리게 됩니다...
인터넷은 세상을 투명하게 합니다....그것이 사회의 그리고 세상의 소금이 되기도 합니다...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두려워하는 인터넷 업체는 자연스럽게 입소문과 후기를 통해 누리꾼들에게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