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리 [S6] : 콘 땅다오 <2>
◀ 경고 ▶
이 게시물은 지극히 개인적인 여행 취향과 행동 양식 그리고 관점
으로 행해지고 정리되어진 글임을 전제합니다. 따라서 많은 일반
여행자들에 무의미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더구나 위선적인 KIM에 의해 적혀지는 기만적인 스토리이기에,
이러한 위선과 기만을 거부하고픈 분은 보시면 안됩니다.
상 식과 주류의 질서로부터 벗어난 또 다른 세계의 스토리와 코드
가 다분히 존재하기에, 일부는 이 글을 읽고 스트레스 받거나 거
북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화자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하게
<비정상을 강요>받는다고 느끼며 역겨워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
항에 해당될 개연성이 있는 분들은 재빨리 Back키를 클릭하셔서
정상적이고 평범한 게시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절대 이 스토리를 보시면 안됩니다.
1. 이 사이트가 아름답고 즐겁고 맛있는 정보들로만 독점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
2. 이성애(자)만이 정상이며 그 이외의 지향성은 도저히 용납하
기 힘든 <멀쩡한 분>
3. 타인과의 <다름과 차이>를 도저히 인정할 수 없는 <정상인/
임산부/노약자>
4. 다양한 세상사의 옳고 그름, 그 가치의 우월과 당위를 반드시
재단하고 각을 잡아내지 않으면 밤잠을 잘 수 없는 <정의롭고
윤리적인 분>
다 시 한 번 거듭 말씀드립니다. 이렇게 몇 번이나 알려 드렸음에
도, <정상/평범>을 위한 수많은 게시물들을 제껴두고 아주 집요
하게 이 시리즈를 보시고, 엉뚱하게 투덜거리며 자다가 봉창 두드
리시는 <멀쩡한 분>이 계시면, 그냥 웃습니다. 하하하
T-스토리 시즌6는 화자 역시 제대로 이해하기 힘든 지루하면
서도 논점없는, 타이 그리고 인도챠이나 일부에서의 파편성 랜덤
입니다.
Copyright (c) 2008 KIM All rights reserved.
◀ 경고 <2> ▶
<맑스 원전>을 읽고서 이해, 신봉, 비판 등 다양한 관점과 입장이
존재한다. <맑스> 그 존재 자체를 검열, 봉쇄하는 것은 그 누구에게도
실익이 없다. 그렇다고 결코 세상이 아름다워지지 않는다. 세상의 모
습과 가치는 다양한 관점과 이해로 접근, 해석될 수 있는 여지가 주어
져야 한다.
T-스토리 역시 마찬가지이다. 화자가 의도하지 않은, 모든 청자의
다양하고 주관적인 이해의 일방향적 견인을 담보할 수 없다.
T-스토리 KIM의 발걸음과 호기심이, 당신의 이 땅에 대한 이해와
소통에 전혀 실익과 의미가 없다면 혹은 타이(인)를 비하하거나
짓밞거나 비아냥 거리며 오도하는 의도로 쓰여지거나 받아들여진다면
당장 글읽기를 중단하라.
화자가 [A-B-C-D]를 말함에도 [A/d]를 말하지 않았느냐며 화자가
조합해가는 화두와 행간의 의미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청자의 1차적,
단편적 해석만의 반복적 강행은 상호에게 결코 실익이 없다.
<경고> 문구에 모두 나온 내용의 재탕, 삼탕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냥 이 게시물을 멀리하라. KIM의 지극히 개인적인
T-스토리의 여정에 의해 쁘라텟 타이는 붕괴되거나 짓밞히지 않는다.
그러한 <다름과 차이>를 던져주며 소통해 나가고프다. 진실 100%가
아닌, 또 다른 관점과 시각의 화두일 뿐이다.
◀ 경고 <3> ▶
경고 <1>과 <2>의 글을 꼭 읽으시고 동의하시는 분만 아래글을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말하고 또 말한 내용을 다시 한 번 또 말합니다.
동의하시지 않는 분이 보시면 정신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이 스토리에
話頭의 정의나 진실이 없다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그런 부분은
인문학 역사서, 교과서, 언어학 사전 혹은 다른 게시물에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 스토리는 한 여행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쓰여져
가는 불완전한 파편의 조각임을 다시 한 번 간곡히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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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언깐' 어리버리가 이 도시를 방문한다. 그리고 난 그와 호흡을 맞추어야 한다.
J의 '마하라이'에 방문해 함께 식사한다. '삗텀'이라 영~~^^
K, J 등이 함께 MTB를 타자고 추언한다. 어리버리땜에 배웅으로 만족해야 한다. 응큼하기 그지 없는 사람은 <엉덩이>만 볼 것이다. 그리고 모두가 자신과 같이 '탈릉'하다고 여길 것이다.^^ 하지만 어리버리와 난 그렇지 않다. 우리의 화두는 자연스레 <태종대 온천>이다. 그것이 <다양함과 차이>라는 사실이다. |
"'넝' 몇 살이야?" "20살이여여.^" "그럼 '받 쁘라차촌' 함 보여줘. 맞으면 내가 '남쏨' 한 잔 쏠께^^" 아무리 봐도 한참 <미짜> 같다. 그냥 고발^^할 수 없지 않은가? 누구나 수긍할만한 증거를 확보하고 해야지.. "안가져 왔어요^^ 담에 보여줄께요." "솔직히 말해봐. 왜 '받 쁘라차촌'이 없는거야?" "사실은요.... 저 '콘 버마'예요. 그래서 없어요. 20살 맞아요." "'넝' 정말이야? '타이 야이'계 아냐? 이렇게 일하는 것이 합법적이야? '땀루엇'이 알고 있어? 이 곳에 '타이 야이'계가 많아?" "맞아요^^ '타이 야이'예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모두 불법이여여^^ '땀루엇'도 잘 알죠. 그리고 가끔 단속을 하고 잡혀가 '땅'을 내고 빠져 나올 수 있어요. 이 곳에선 50% 이상이 그래요." "'넝' 이렇게 일하면 한 달에 얼마 벌어? 버마쪽 고향에 가고프지 않아?" "'피', 이렇게 일하면 한 달에 7-8천 가량... 버마쪽은 생각하고프지 않아요. 많이 힘든 동네여여. 일할 거리도 전혀 없고.. 버마인들도 우리 '타이 야이'계를 시러해요.^^" 증거를 확보하지 못해서 아직 고발하지 못하고 있다.^^ 혼자서만 한없이 정의로운 사람은 먼저 이 지역 '땀루엇'과 '카라챠깐'들을 전원 고발하라~! 나보다 이 지역 '땀루엇'과 '카라챠깐'들이 또 다른 <진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중국 남부에 거주하던 타이족은 중국의 세력에 밀려서 3 방향으로 남하하여 이주하게 되었다. 서쪽으로 이주한 종족은 미얀마 동북부에 거주하게 되었는데 샨족(또는 타이 야이)이라 부르며 메콩강을 따라 동쪽으로 이주한 종족을 라오족, 그리고 짜오프라야 강 상류지역으로 들어와서 비옥한 평원과 바다를 찾아 남하한 종족을 타이 너이족이라고 부르며 이들이 오늘날 타이족의 직접적인 조상이 된다. 짜오프라야 강 계곡으로 남하하던 타이족은 그곳에 이미 거주하고 있었던 선주민인 몬, 크메르족과 충돌하게 되었다. 몬족의 원래 근거지는 현재의 남부 미얀마에 있었으며 후자는 캄보디아 땅이 주 거주지였다. 이 양대 세력과의 충돌을 시작으로 타이족은 오랜 기간 서쪽과 동쪽 국경에서 국경분쟁을 겪게 되었으며 이러한 투쟁 과정을 겪으면서 오늘날의 타이족, 버마족, 라오스족, 캄보디아족의 정체성이 확립되어 나갔다. 미얀마의 샨고원(高原)에서 인도차이나 북부의 산지와 중국의 윈난성[雲南省]의 산지에 걸쳐 거주하는 민족. 샨족은 언어적 ·문화적으로는 동질적이지만 신앙면에서는 지역차가 있어 중국과 미얀마에서는 소승불교를, 아삼에서는 힌두교를 믿고 있다. 그 밖에 피(Phi)나 나트(Nat)라고 불리는 애니미즘 신앙도 깊이 침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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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B 식단^^
찌는 듯한 더위를 참지 못하고 아해들의 '쿠므앙'에서의 '렌남'은 일찌감치 시작되고 있다. 올해의 '렌남'은 한층 뜨거워질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