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리[S5] : 리양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T-스토리[S5] : 리양 <6>

KIM 3 580



경고


이 게시물은 지극히 개인적인 여행 취향과 행동 양식 그리고 관점으로 행해지고 정리되어진 글임을 전제합니다. 따라서 많은 일반 여행자들에 무의미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선적인 KIM에 의해 적혀지는 기만적인 스토리이기에, 이러한 위선과 기만을 거부하고픈 분은 보시면 안됩니다.

상 식과 주류의 질서로부터 벗어난 또 다른 세계의 스토리와 코드가 다분히 존재하기에, 일부는 이 글을 읽고 스트레스 받거나 거북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화자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하게 <비정상을 강요>받는다고 느끼며 역겨워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에 해당될 개연성이 있는 분들은 재빨리 Back키를 클릭하셔서 정상적이고 평범한 게시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절대 이 스토리를 보시면 안됩니다.

1. 이 사이트가 아름답고 즐겁고 맛있는 정보들로만 독점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

2. 이성애(자)만이 정상이며 그 이외의 지향성은 도저히 용납하기 힘든 <멀쩡한 분>

3. 타인과의 <다름과 차이>를 도저히 인정할 수 없는 <정상인/임산부/노약자>


4. 다양한 세상사의 옳고 그름, 그 가치의 우월과 당위를 반드시 재단하고 각을 잡아내지 않으면 밤잠을 잘 수 없는 <정의롭고 윤리적인 분>

다 시 한 번 거듭 말씀드립니다. 이렇게 몇 번이나 알려 드렸음에도, <정상/평범>을 위한 수많은 게시물들을 제껴두고 아주 집요하게 이 시리즈를 보시고, 엉뚱하게 투덜거리며 자다가 봉창 두드리시는 <멀쩡한 분>이 계시면, 그냥 웃습니다. 하하하 16.gif

T-스토리 시즌5는 화자 역시 제대로 이해하기 힘든 지루하면서도 논점없는, 타이 그리고 인도챠이나 일부에서의 파편성 랜덤입니다.


Copyright (c) 2007 KIM All rights reserved.


경고 <2>


<맑스 원전>을 읽고서 이해, 신봉, 비판 등 다양한 관점과 입장이 존재
한다. <맑스> 그 존재 자체를 검열, 봉쇄하는 것은 그 누구에게도 실익
이 없다. 그렇다고 결코 세상이 아름다워지지 않는다. 세상의 모습과 가
치는 다양한 관점과 이해로 접근, 해석될 수 있는 여지가 주어져야 한
다.

T-스토리 역시 마찬가지이다. 화자가 의도하지 않은, 모든 청자의 다
양하고 주관적인 이해의 일방향적 견인을 담보할 수 없다. T-스토리
KIM의 발걸음과 호기심이, 당신의 이 땅에 대한 이해와 소통에 전혀
실익과 의미가 없다면 혹은 타이(인)를 비하하거나 짓밞거나 비아냥거
리며 오도하는 의도로 쓰여지거나 받아들여진다면 당장 글읽기를 중
단하라.

화자가 [A-B-C-D]를 말함에도 [A/d]를 말하지 않았느냐며 화자가 조합
해가는 화두와 행간의 의미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청자의 1차적, 단편
적 해석만의 반복적 강행은 상호에게 결코 실익이 없다. <경고> 문구에
모두 나온 내용의 재탕, 삼탕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냥 이 게시
물을 멀리하라. KIM의 지극히 개인적인 T-스토리의 여정에 의해 쁘라텟
타이는 붕괴되거나 짓밞히지 않는다.

그러한 <다름과 차이>를 던져주며 소통해 나가고프다. 진실 100%가
아닌, 또 다른 관점과 시각의 화두일 뿐이다.





경고 <3>



경고 <1>과 <2>의 글을 꼭 읽으시고 동의하시는 분만 아래글을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말하고 또 말한 내용을 다시 한 번 또 말합니다.

동의하시지 않는 분이 보시면 정신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이 스토리에
話頭의 정의나 진실이 없다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그런 부분은
인문학 역사서, 교과서, 언어학 사전 혹은 다른 게시물에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 스토리는 한 여행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쓰여져
가는 불완전한 파편의 조각임을 다시 한 번 간곡히 알려드립니다.



Jetset'er - Kiss





32957961_1024x768.jpg





M과의 첫 컨택을 위해 달린다. M은 C大를 졸업한 20대 초반의 '콘 탐응안'이다. 첫 컨택을 그의 모교내로 '추언'한다. 과연 <타이 지방>에서 얼마나 많은 '콘 탐응안' 및 '낙쓰사'들이 <'스타바'>와 같은 級의 찻집을 이용할까? 그러한 소통의 문화와 '칸떤'에서 거리를 두는 많은(?) 일반적(?) 지방 타이인들과의 '낫'을 그런 곳에서 진행한다고 함은, 상대가 아주 불편해 하거나 혹은 잘못된 데이타를 주는 상황이 되기 쉽다. 모두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 타이인들에겐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어야 한다. 차라리 20B '란 꿰이띠여우' 훨씬 낫다.^^ 물론 <래우때...>다.^^





32957962_1024x768.jpg





'콘 탐응안' 1년차인 M은 뜻밖에 '롣욘'을 몰고 온다. 그는 이미 '낙쓰사' 시절부터 등하교용 자가 차량을 소유하였다고 한다. 그렇게 우린 2시간에 걸친 소통을 이어간다. 서로를 가늠하며...

<일.반.적.>인 타이 '싸우'들은 아주 겁이 많다. 이것은 분명하다.





32957964_1024x768.jpg





P를 방문한다. 이상스레 아무 터치를 하지 않던 이 3류(?) 맨션의 '얌'이 나의 방문 상황과 진의를 치밀하게 체크한다.

그의 방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그의 성격을 짐작하게 한다. 그의 LCD 모니터엔, 다수의 MSN 창이 열려 있다. 그는 '휀깐'은 없지만 3명 이상의 '끽깐'을 유지한다고 나에게 '떱'한다. 타이인이 아닌 난 직접 들이밀며 이러한 '르엉 언와이'적 '탐'을 거침없이 한다. 타이인들간엔 결코 유효할 수 없는... 물론 <인증샷> 날릴 수 없다. 결코 검증할 수 없는 얘기다.^^ 내가 P의 '르엉 쑤언뚜어'를 체크하기 위해 24시간 그와 함께 할 수 없으니...





32957963_1024x768.jpg





그의 LCD 모니터가 눈에 뜨인다. 얼마전 그는 '빠이 티여우'를 함께 하며 이 LCD 모니터를 마련했다고 자랑을 했었다.

"P, 말하던 LCD가 이거야?"

"KIM, 이틀 전 도둑 맞었어. 누군가 방에 들어와.... 이것은 다시 마련한 것이야!"

"그런 일이... 이 동네에도 도둑이 많아? 도둑과 부딪히면 어떡해야지?"

"KIM, 아주 많아.^^ KIM은 항상 <타이인은 불교도라...>라는 式의 질문과 의문을 많이 가지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아. 아마 '와이룬' 등이 이러한 절도를 많이 하고 혹시나 그런 도둑들과 부딪히면 피해야 해! 흉기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가 많아! 맞붙어 싸우려고 하면 위험해져!"






32957966_1024x768.jpg





주말의 밤은 이러해야 한다.^^

32957960_1024x768.jpg

쿵.........

바로 앞 쪽에서 달리던 모터 하나가바로 길 위로 엎어져 버린다. 충격과 상처가 상당하리하고 보여짐에도, 술이 엄청 취했는지 '콘키', '콘썬'의 '푸차이'와 '싸우'는 제정신이 아니다.

새벽 2시... 3차를 향해 달려가다 큰 사고를 목격하고 몸을 사릴 수 밖에 없다. 타이에선 자정 이후, 특히 주말엔 모두가 '키 마오'(음주 운전)를 한다고 생각해라! 즉, <'쁠럿파이'(안전)>라는 것은 보장할 수 없다. 내가 안전해도 술취한 누군가가 날 향해 돌진해 올 수 있다.






32958594_1024x768.jpg



B의 거처를 방문한다. '유두어이깐'이 2년이 가까워지는 B와 N은 좀 그렇고 그렇다. 타이 '싸마이 마이' '휀깐'의 <또 다른> 한 면을 극단적(?)으로 나에게 보여주고 있다.

내가 들어서자 N은 언제나 그러하 듯 공손한 '와이'로 날 반긴다. N에게는 내가 '휀깐'으로서의 B,N 두 사람과 함께 하는 극소수의 '프언깐'중 하나일 듯 싶다. B의 '프언 싸닛깐' P조차 이 두 사람의 미묘한 정황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알려고 하지 않는다. P는 나에게 오래 전 말한다. "KIM, B와 N의 관계는 두 사람의 일이야! 내가 '프언 싸닛깐'이지만 굳이 알고프지 않고 묻지도 않아! 그들의 '르엉 쑤언뚜어'일 뿐..."

N은 오랜만에 방문한 나에게 말한다.

"KIM, 나 B와 한 번도 '빠이 티여우'를 함께 한 적이 없어. B는 항상 자신의 '프언깐' '푸차이'들과만 '빠이 티여우'를 한다. 날 데려간 적이 한 번도... 나 낼 이쁜 '낙쓰사' '싸우' '프언깐'들이랑 '빠이 티여우' 하는데 함께 가지 않을래요?"

"헉...안돼. 나 내일 바빠...ㅡㅜ..."

B는 옆에서 빙긋이 웃고 있을 뿐이다. 함께 '빠이 티여우'를 한 번도 함께 하지 않는 '휀깐'인 그들... 우연히 한 장소의 '빠이 티여우'에서 '휀깐'인 B와 N은 조우하였음에도, 날 사이에 끼워놓고 한 마디도 대화를 나누지 않았다.

<'뻰 휀깐 마이 빠이 티여우 두어이깐'>

많은(?) 타이인들이 나에게 말하는 이 구절을 난 절실히 목도하고 있다. 타이의 사전과 역사책 아무리 뒤져봐라. 이러한 구절이 나오는가! 그럼 텍스트화 되어 있지 않은 이러한 현대 타이 사회의 <일부>의 <현실>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날조된 거짓과 음해란 말인가?



32957965_1024x768.jpg



그들과 로칼 '란아한 땀쌍'에서 식사를 한다. 10여 명의 '콘 탐응안' '푸잉'들이 들어선다. 한 명이 내 스타일^^이라, 즐거운 '쿠이'를 위해 B와 N에게 말한다.

"B,N 저기..'씨 촘푸' 내 스타일이야^^ 담에 저런 스타일 있으면 '내남'해 줘^^"

"KIM, 그럼 같이 가자. 지금 가서 우리 얘기하자^^ 내가 함께 가 줄께!"

"헉...안 돼. 내가 얼마나 순진한지 뻔히 알면서..."

"KIM, 이럴 땐.........................................................."

'란아한'엔 빈 테이블이 없을 정도로 만원이다. 더구나 그들은 10여 명의 그룹이다. 그런데 B와 N은 나에게 직접 가서 '쿠이'를 하라고 그런다. 그리고 함께 가준다고 그런다. 나에게 <'쿠이'의 화법과 '칸떤'의 공식>까지 상세하게 알려 주며...

내가 살아오면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컨택의 양식이, 그들은 이 땅에서 부자연스럽지 않다고 그런다. 오히려 부끄럼 많은 날 그들은 의아해 한다.

"저 '싸우'가 맘에 들면 가서 얘기해야지. 그렇게 '쾀쌈판'을 만들어 가는 것 아니야? 그렇다면 '까올리'들은 어떻게 '루짝깐', '프언깐', '휀깐'을 만들어 가지? 타이인들은 그렇지 않아."



32958595_1024x768.jpg

이 튿 날, BKK에서 직장 생황을 하는 N의 '피싸우'(25)와 고향의 '넝싸우'(15)가 함께 방문한다. 그리고 그들은 B와 N이 '유두어이깐' 하는 '헝'에서 몇 일을 지낸다고 한다.




32958596_1024x768.jpg




음....우리라면 100% 불가능한 상황이 아닐까. 20살 갓 넘긴 N이 이러한 '유 두어이깐'을 <공식적>으로 용납받기도 힘들테고, 더구나 15세의 '넝싸우'까지, B와 N의 '유 두어이깐'의 작은 '헝'을 함께 사용하며 지낸다고 하는 사실이...

하지만 이것도 타이에선 그리 어색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현실>이다. '휀깐' 및 '쾀쌈판'의 시각과 관점이 우리와는 분명히 다른 면이 존재한다. 이미 거점 도시에서 '리얀 떠'를 하는 많은 고삐리들도 '유두어이깐'이 존재하는 이 곳에서, '유 두어이깐'의 의미와 시각은 우리의 그것과는 또 다른 많은 이해의 데이타와 방정식이 필요하다.

타이와 타이인을 모독하는 차원의 얘기가 아니다. 그런 해석을 강행하려 한다면..."미안합니다. .........."




32958597_1024x768.jpg

난 그들의 '추언'에 따라 식사를 함께 한다. 겸사 겸사 N의 '피싸우'도 볼겸... 역시 보통이 아니다. N과는 차원이 다르다. 역시 이 식사의 '리양'은 B가 아우른다. 내 밥값은 평소와 같이 '아메리칸 첵'으로 '추어이깐' 하려 했지만, B가 '리양'한다고 사양한다. 아주 기쁘다.^^ 합 341B. 평소엔 '카 버리깐'을 거의 날리지 않던 B가, 이상스레 오늘은 무려 9B이나 놓아둔다.^^

<관광국가인 타이에선 팁이 보편화 되어있다.>라는 명제는 진실이 아닐 수 있다. 나의 경험상으론, 타이 지방에서 팁이 건네지는 경우는 아주 드물다. <일반> 로칼 식당에선 거의 전무하다. 두당 200B 이상의 '란아한', '란 누앗', <고급> 술집정도이다. 물론 경우와 상황에 따라 모두 다르지만, 아무리 고급 식당에 가도 20B 넘게 주는 '프언깐' '루짝깐'을 거의 보지 못했다. 내가 쫀쫀해서 그런지 쫀쫀한 사람들하고만 다녀서인지, 보통 10B 아래가 대세(?)다. 지폐주는 사람 글쎄다. (골프, 유흥업소 등 그런 영역의 얘기가 아니다.)

식사가 끝난 뒤, N의 '피싸우'는 B에게 '리양'에 대한 감사의 禮를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는다. 역시 보통(?)이 아니다. 그러니 15세의 '넝싸우'는 당연히 하지 않고... 무엇을 보고 배우는가?

'푸차이'들이...돈으로 승부하는 '푸차이'들이... 10B, 100B 쫀쫀해 하지말라는 '푸차이'들이.... 또 다른(?) 가치와 의미의 타이 '싸마이 마이' '리양'의 <질서>를 만들어 가고 있고, 그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며, <이쁜값>을 하는 타이 현대 사회의 <왜곡(?)된 '리양'의 길> 역시 분명히 존재하고 급격히 그 볼륨을 확장하고 있음도 사실인 듯 싶다.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꼬마에게 자그마한 사탕을 하나 줘도, 부모들은 아해들에게 '와이'의 각을 잡아주며 감사의 禮를 표하게 하는 것이 타이 사회의 禮法(예법)이다. 너무 많이 보았다. 하지만 그러한 고전적 타이의 모랄과 <텍스트>를 거스르는 <현실>과 <과시>도 분명히 존재한다.



32958598_1024x768.jpg


32958599_1024x768.jpg



H. F大 4년. '빠이 티여우'의 현장에서 만났다. 그에게서의 Call이다. 먼저 Call하지 않는다. 먼저 버토' 달라고도 거의 하지 않는다. H가 나의 '버토'를 원해서 줬을 뿐이고, Call해서 만났을 뿐이다.^^ 그러니 난 '짜오츄'가 아니다. 그냥 즐겁게 '쿠이'를 나눈다. 그러함이 자연스러움이다.^^




32958593_1024x768.jpg




R에게서 Call이다. '자신들의 직장 '응안'에 조인하라고 한다. R은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한다. 그래서인지 멤버들이 C, P大 출신이 대부분이다. 어제인줄 알았건만, 오늘이다. 그냥 '어제 바람 맞았으려니...' 생각했다. 우리와는 또 다른 '낫'의 관점과 융통성(?)이 존재하니까. 참가비도 없고, 이쁜 '싸우'도 30명이라고 하니 당연히 가야지!!



32959033_1024x768.jpg






그리고 그들과 함께 어울린다. 먹고, 마시고, '렁 팽', '땐'... '비야'와 '라오'를 섞어가며 마신다. 이리저리 나에게 '촌깨우'와 '쾀손짜이'가 강하게 들어오기에 사양할 수 없다. 모두들 엘리트(?)들인지라 매너가 깔끔하다.






32959034_1024x768.jpg






시간이 갈수록 뜨거워진다. 내가 무엇때문에 여기 있는가? 그들의 '탐응안깐'도 아니고, [Rain]과 같이 잘 생겨서도 아니지 않는가. 그럼... 밥값과 술값을 하지 못한다면, 이후 누가 날 '추언'해 주겠는가? 함께 '쿠이'하고 '빠이 티여우'하고 '뺀 프언깐' 하자고... 답은 아주 간단하다. 여행을 하는 것, 노는 것, 사람과의 '쾀쌈판'을 만들어 가는 것, 그 모든 것이 즐겁고 행복하자고 하는 것 아닌가!

내가 이 세상의 단독 주인공인양 과시하고 허세부리며, 세상의 도덕과 윤리를 바로잡기 위해 타인을 억압하려는 것이 아니라면....그래... 열심히 놀면 된다. 나만 즐겁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을 '싸눅'하고 '싸바이 짜이'하게 해주면 되는 것이다. 근엄하게 폼잡으려고 하지말고... 남들 짜증나게 하지말고... 갑자기 엉뚱한 소리 하지말고... 눈치있게 이 순간 최선을 다하자!! 쑤! 쑤!






32959035_1024x768.jpg




흥을 내는데 2-3명이 자꾸 건다.

"나, KIM을 O업소에서 봤는데...자주 안 가요? 아무래도 많이 본 듯 한데..."

'우씨...그래서 어쩌라고... 내 '르엉 쑤언뚜어'를 왜 건드리는거야? R도 옆에 있는데.. R이 날 얼마나 순진하고 '리얍러이'하게 생각하는데...ㅡㅜ..사실이 그렇고...ㅡ.ㅡ'

C대 출신들이 많다보니... 이 자그마한 도시에서 나의 행적들도 밞히고 있음이 분명하다. 난 전혀 기억을 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날 기억한다.

"''프언깐'들과 어쩌다 한 번씩 술.만.마.시.러....ㅡㅜ..."

"아닌것 같은데^^ P업소에서도 본 듯 한데....다른 테이블이랑 잼있게 '쿠이'도 하면서..."

'함 봐주라...ㅡㅜ....자기도 놀러 다녀서 날 보았으면서...ㅜㅜ....'

그래서 일부러 더 열심히 열심히 놀아준다. 그러지 않으면 씹힐 것 같다. 밥값과 술값을 하자. 쑤- 쑤-






32959036_1024x768.jpg












32959038_1024x768.jpg













32959037_1024x768.jpg





봐라! 30여명이 참가해 10,000B은 족히 나왔을 '응안'의 '첵빈'을 하면서, 술에 엄청 취했을 그도 쫀쫀스럽게 10B짜리 믹서 한 병 한 병 숫자까지 체크하고 맞추어가며 그들의 <질서>를 지켜가지 않는가. 그러지 않으면 누가 그에게 <총무>를 맡기겠는가?^^

그 누구도 나에게 '리양'을 언급하거나, '첵빈' '추어이깐'을 언급하는 이는 없다. 그런 이가 있다면 용납할 수 없다.^^ 왜.. 손님은 손님으로 대접받는 것이, 우리뿐 아니라 타이의 '리얍러이'한 이들과 그룹의 <룰>이고 <'남짜이'>이니까. 그렇지 못한 이들을 만나면...

과.감.하.게.버.려.라!


그럴 수 있다면, 당신은 또 다른 타이의 모습과 '손짜이깐의 사회'를 보게 될런지 모른다.






32959039_1024x768.jpg

날 위해 '까올리' 노래를 틀어 놓고 모두들 광분한다.

"꺄꺄~~ 한 곡은 꼭 불러야 돼!!"

하지만 아는 노래가 없다. <풀하우스>도 모르고 <대장금>도 모른다. ㅠㅠ... 난 정말 음치인데...ㅜㅜ...




그렇다. 다른 것 없다. 가장 간단한 초급/중급 <공식>이다. <'리양'>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음에도, 다수의 타이인과 자리를 함께하고 그 '첵빈'을 이방인에게 상당 부분 넘기는 것은 정상이 아니다. 그것을 지극히 <정상>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으면 경계하라.^^ 그리고 고급 <공식>은 나도 모르니 해당사항 없다. <래우때...>이다. 걸지마라.!!



섞어 마셨다. 그리고 모든 것은 기회를 틈타 도망가는 포인트를 잘 잡아야 한다. [GO]와 [STOP]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피박쓴다. 고스톱판의 경험론이다.^^ 그래서 먼저 도망가려고 자리를 나서니, R이 모터를 타는 곳까지 배웅해 준다. 나에게 많은 친밀감을 느꼈나 보다. 자꾸 붙는다. 이젠 거리를 다시 만들어야 한다. 술이 취해도 난 STOP을 잘 한다.^^

"N'R....오늘 너무 맛있고 즐거웠어! '추언'해 줘서 고마워.^^"

"P'KIM, 아니예요. 오늘 우리 '응안'이 KIM때문에 더욱 '싸눅'했어요^^"

"폼............. 약 껃 터............. 다이 마이?"

"................"

R이 거부(?)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이 아주 많은 '란 아한' 앞에서 살짝 '껃'하며 말해 준다.

"우리는 그냥 '피넝깐'^^이야!!"

"'피넝깐'은 이러면 안돼요.........^^"

"ㅎㅎㅎ...그래 맞어^^"


우리는 그렇게 '미 쾀루쓱 디디'의 '피넝깐'만을 하기로 선을 확실히(?) 그었다.^^


3 Comments
jbrother 2007.10.29 05:39  
  시간이 앞으로 흘러갔을때, 이시간들은 아쉬움으로 남을수있으니, 여한없이 최선을 다해 노시고 , 한점의 미련도 안 남게 섭렵하신후면, 돌아오실때 수행이 일사천리로 빛날겁니다.                미혹
시골길 2007.10.29 07:29  
  푸차이'들이  '리양'하면 그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며, <이쁜값>을 하는 까올리 현대 사회의 <전혀 왜곡(?)되지 않았다고 믿는 '리양'의 길> 역시 분명히 존재하고 있지요... ^^
 음주운전을 하는 것 보다, 더 어려운 것이 '음주운전자'를 피하는 것이라더군요..ㅎㅎ
이 미나 2007.10.31 15:17  
  ㅋㅋㅋ.
세상의 모든 판은..고..스톱을 자알~해야합니다^^
근데..전 미나토도 못치니..ㅜㅜ.

밥값..술값을 하자..쑤-쑤-
또 한 수 배우고 갑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