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리[S5] : 장정 2 Lao Again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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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스토리[S5] : 장정 2 Lao Again 6-2

KIM 5 471



경고


이 게시물은 지극히 개인적인 여행 취향과 행동 양식 그리고 관점으로 행해지고 정리되어진 글임을 전제합니다. 따라서 많은 일반 여행자들에 무의미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선적인 KIM에 의해 적혀지는 기만적인 스토리이기에, 이러한 위선과 기만을 거부하고픈 분은 보시면 안됩니다.

상 식과 주류의 질서로부터 벗어난 또 다른 세계의 스토리와 코드가 다분히 존재하기에, 일부는 이 글을 읽고 스트레스 받거나 거북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화자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하게 <비정상을 강요>받는다고 느끼며 역겨워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에 해당될 개연성이 있는 분들은 재빨리 Back키를 클릭하셔서 정상적이고 평범한 게시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절대 이 스토리를 보시면 안됩니다.

1. 이 사이트가 아름답고 즐겁고 맛있는 정보들로만 독점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

2. 이성애(자)만이 정상이며 그 이외의 지향성은 도저히 용납하기 힘든 <멀쩡한 분>

3. 타인과의 <다름과 차이>를 도저히 인정할 수 없는 <정상인/임산부/노약자>


4. 다양한 세상사의 옳고 그름, 그 가치의 우월과 당위를 반드시 재단하고 각을 잡아내지 않으면 밤잠을 잘 수 없는 <정의롭고 윤리적인 분>

다 시 한 번 거듭 말씀드립니다. 이렇게 몇 번이나 알려 드렸음에도, <정상/평범>을 위한 수많은 게시물들을 제껴두고 아주 집요하게 이 시리즈를 보시고, 엉뚱하게 투덜거리며 자다가 봉창 두드리시는 <멀쩡한 분>이 계시면, 그냥 웃습니다. 하하하 16.gif

T-스토리 시즌5는 화자 역시 제대로 이해하기 힘든 지루하면서도 논점없는, 타이 그리고 인도챠이나 일부에서의 파편성 랜덤입니다.


Copyright (c) 2007 KIM All rights reserved.


경고 <2>


<맑스 원전>을 읽고서 이해, 신봉, 비판 등 다양한 관점과 입장이 존재
한다. <맑스> 그 존재 자체를 검열, 봉쇄하는 것은 그 누구에게도 실익
이 없다. 그렇다고 결코 세상이 아름다워지지 않는다. 세상의 모습과 가
치는 다양한 관점과 이해로 접근, 해석될 수 있는 여지가 주어져야 한
다.

T-스토리 역시 마찬가지이다. 화자가 의도하지 않은, 모든 청자의 다
양하고 주관적인 이해의 일방향적 견인을 담보할 수 없다. T-스토리
KIM의 발걸음과 호기심이, 당신의 이 땅에 대한 이해와 소통에 전혀
실익과 의미가 없다면 혹은 타이(인)를 비하하거나 짓밞거나 비아냥거
리며 오도하는 의도로 쓰여지거나 받아들여진다면 당장 글읽기를 중
단하라.

화자가 [A-B-C-D]를 말함에도 [A/d]를 말하지 않았느냐며 화자가 조합
해가는 화두와 행간의 의미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청자의 1차적, 단편
적 해석만의 반복적 강행은 상호에게 결코 실익이 없다. <경고> 문구에
모두 나온 내용의 재탕, 삼탕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냥 이 게시
물을 멀리하라. KIM의 지극히 개인적인 T-스토리의 여정에 의해 쁘라텟
타이는 붕괴되거나 짓밞히지 않는다.

그러한 <다름과 차이>를 던져주며 소통해 나가고프다. 진실 100%가
아닌, 또 다른 관점과 시각의 화두일 뿐이다.





경고 <3>



경고 <1>과 <2>의 글을 꼭 읽으시고 동의하시는 분만 아래글을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말하고 또 말한 내용을 다시 한 번 또 말합니다.

동의하시지 않는 분이 보시면 정신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이 스토리에
話頭의 정의나 진실이 없다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그런 부분은
인문학 역사서, 교과서, 언어학 사전 혹은 다른 게시물에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 스토리는 한 여행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쓰여져
가는 불완전한 파편의 조각임을 다시 한 번 간곡히 알려드립니다.





Robbie Williams - Supre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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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에 들어서 꼼지락거리고 있는데 방문이 두드려진다. 낮이라 두렵지 않다.^^ 문을 열자 ‘넝’이 ‘카우 니여우’ 큰 밥통을 들고 서있다. ㅎㅎㅎ.. 둘 중 하나다. 날 좋아하던가^^ 아님 불쌍해 보였던가… 어느 쪽이라도 좋다. 이 규모있는 호텔에서 ‘손짜이깐’의 ‘쾀쌈판’이 진행될 수 있는 浪漫이 있음이…

그리고 그녀와 본격적 소통이 시작된다.

“짜오 쓰 양?.......미 휀 버-?”

“ㅎㅎㅎ 버 미^^…&*%@!%$#^^”

그렇다. 관심과 애정은 사람을 긍정적으로 변하게 한다. 어제 밤 ‘파사’ 라오를 좀 공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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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점심값 굳었다.^^

다시 한 번 말한다. 사시미 눈 뜨고서 말 하나 하나 꼬리 잡아서 비틀고, 꼬고, 쥐어 짜며 뒷다마만 깔 생각만 하지말고, "그냥 나가서 휴지나 주워라!!^^"





점심을 먹고서 방에서 낮잠을 자며 체력을 비축한다. 그리 좋은 숙소는 아니지만 시트가 깨끗하며 불을 끄고 자도 될 정도^^ 안락함을 느낀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도시의 분위기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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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랏’으로 나가 ‘컹완’(디저트)을 먹는다. 糖分(당분)을 비축해 평소 신체의 발란스를 유지해 두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루앙남타 ‘딸랏’ 이후 ‘란챠’는 보이지 않는다. 이 곳에선 사치(?) 기호품일 뿐이다. 청량 음료도 거의 없을 뿐 아니라, 이 구역이 끝나기 전까지는 먹지 않으려고 한다. 그냥 가능한 라오式으로 먹으며 나가려 한다.

‘콰미’ (당면) 100원을 간식으로 구입하고, ‘문’(라오式 요구르트?? 100원)과 ‘끌루어이 텃’(바나나 튀김 100원)을 먹는 포만감을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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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 6시 저녁을 먹기 위해 서둘러 나선다. 어제의 경험으로 보아 빨리 서두르는 것이 낫다. 하지만 일요일이라 그런지 6시에 관광객용(?) 업소 3-4곳을 제외하곤 모두 ‘란 삗’이다. 거리엔 이미 인적이 끊겨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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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 아웃용 노점이 1-2곳 눈에 뜨일 뿐이다. 간신히 영업중인 한 식당으로 들어선다. 그리 ‘짜오컹’의 분위기는 좋지 않다^^.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다. ‘퍼’ 500원. TV에선 중국 방송이 선명하게 방송되고 있다. 그리 배가 고프지 않았으나 오늘 밤과 내일을 위해 먹어두어야 한다.


‘퍼’를 다 먹고 아주 배부른 시점, 주인 내외는 자신들의 식사에 동참해 ‘카우’를 먹지 않겠느냐고 물어온다. 우씨…ㅜㅡ 먹기 전에 말하징.... 하지만 비상용 ‘콰미’는 찡박아 두고 있어 든든하다.^^





이방인이 현지 사회에 미치는 화폐경제의 영향력 및 파급효과가 아주 미미할 때, 그들과의 ‘손짜이깐’ 그리고 人情의 ‘쾀쌈판’이 연결되기 용이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들만의 사회였던 작은(?) 동네가 가이드북 등에 실려,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집중되는 이미 과거의 고전적 정서와 모랄은 급속히 변질(?)되어 갈 수 밖에 없다. 라오의 왕위엥, 므앙씽과 같이… 나 역시 그런 발걸음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어쨌든 지금까지 나에게 돈을 요구하는 아해들은 단 한 명도 없다. 그리고 달려갈 이 <길>, 그런 아해들은 보기 힘들 것이다. ‘와이룬’ 한 명은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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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들과 소통이 시작된다. 퐁살리엔 70% 가량의 ‘찐’係 주민이 거주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이 이 퐁살리의 중심 경제권을 장악한 듯 하다. 그들의 이주는 80여 년 前이라고 한다. 1930年代 정도 되려나? 中國 國共 합작 및 주도권 쟁탈전이 치열했던 戰亂(전란)의 시점이다. 전쟁으로 인한 피난이였는지, 노동력의 이전성 이주였는지 잘 모른다.

난 歷史엔 관심은 많으나 아는 것은 별로 없다. 바깥 어른의 美少年같은 용모의 라오 軍시절 사진이 눈에 박힌다..



검증되지 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여정의 생각과 傳言(전언)들이다. 어떻게 100% 검증된 생각들과 얘기만 올리는가? 그것이 과연 가능한가? 그렇다고 생각하면 이 글을 비롯한 인터넷을 멀리 하라. 그냥 백과사전이나 뒤적이거나 인터넷 라인을 싹둑 잘라버리는 것이 낫다. 검증되었다(?)고 생각되어지는 많은 과거의 진리와 이론들도 時時刻刻(시시각각) 변동되어 가며 엎어지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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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아한’ 1,200원 (200+100+100+100+100+100+500) + 사과 700원(1키로) + 반찬 200원 + ‘카남만’ 1,000원 + ‘카썸’ 500원 + ‘카헝’ 4,000원 合 7,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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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원이 갑자기 추가된다. 늦은 밤, 여정의 정리를 마치고 쉬는 나의 방문을 누군가 노크한다. ‘넝’이다. 그가 함께 일하는 ‘싸우’ 직원 1명과 와서는 가라오케에 갈 것을 ‘추언’한다. 당연히 가야한다. 이미 ‘넝’의 級과 순진함은 몇 번을 부딪히며 파악해 놓았다. 몸을 사릴 의미는 전혀 없다. 어설픈 ‘땡뚜어’를 재빨리 마치고 지갑 속의 현금을 체크하니 8,000원이 들어있다. 충분하다. 고다.!^^
들어서니 가라오케가 아니라 ‘텍’이다. 그런데 그들은 가라오케라고 지칭한다. 들어선 지 5분이 지나서도 ‘덱썹’은 오지 않고 ‘싸우’ 둘은 멀뚱멀뚱 앉아 있을 뿐이다. 대강 느낌이 온다.

“’넝’, 어떻게 하면 되지?”

“’KIM, ‘비야 라오’ 하나에 1,000원씩이여여.^^”

그들은 그러한 ‘리양’의 언급과 조절도 제대로 하지 못하며, 순진하게 라오式(?) 男女의 ‘칸떤’을 기다리고 있다. 그렇게 ‘라오 비야’ 2캔씩을 리양한다. 이 곳은 70年代 우리의 스탠드바와 같다. 10명 가량의 손님이 있을 뿐이다. 이 작은 동네, 그들은 ‘룩카’ 모두와 ‘루짝깐’이다.

나에게 식사 ‘추언’을 하며 모터의 힘든 파킹을 도와주던 같은 숙소의 ‘콘 위엣남’ 商人 청년 둘도 놀고 있다. ‘땐’과 ‘팽’은 참으로 고전적^^이다. 그래서 부담이 없다.^^


‘넝’과 우리의 기념 사진을 찍는 순간부터 나의 옆 자리에 밀착해 눌러 앉는다.^^ '짭므'를 해야 할 듯 싶다. 작은 동네임에도 불구하고 몸을 사리지(?) 않는다. 오늘은 단아한 라오식 치마를 벗어 버리고, 청바지를 입고서 서스럼 없이 허리를 돌리는 '땐'을 해 댄다. 역시 그녀도 뜨겁고 꿈 많은 '싸우'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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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omments
허정범(허뻥) 2007.10.16 09:29  
  이런 도배는 싫어한다.
더 싫은 것은 한 달 이상 <KIM>님의 글이 올라오지 않는 것이다.
천천히 올려주기를 바랍니다.
Charlie 2007.10.16 12:41  
  킴님 언제나 안전 운전..~
라오스의 물김치에 꼬치두어개 그리고 카오니아우~
최고의 정찬입니다. ^^;;
KIM 2007.10.16 12:44  
  천천히 올리고픈데...그렇게 한다면..이런 <도배>조차 할 수 없습니다.

게으른 전, 집중력을 가지고 빨리 끝내지 않는다면 오늘 밤 놀러갈 수 없습니다. 놀러가기 전 강력한 <도배>로 얼른 이 숙제를 마치고픕니당^^

그래야 또 다른 부족한 화두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 미나 2007.10.16 14:46  
  헉..헉..헉....풀~썩[[으에]][[으에]][[으에]]
킴님의 모터..뒤를..저는..뛰어서..가느라..
재주가 없으니..몸이 고달프넹~

독자들과 함께..달리니.외롭진 않으실테고..
엉덩이는 괜찮으세요?[[으힛]]
KIM 2007.10.16 18:47  
  엉덩이는...아직 회복을 못했습니당^^ 오늘까지 쉬고 놀로 다녀야 하는뎅..엉덩이가 받쳐주지 못해서..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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