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여행사의 대안 ???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랜드여행사의 대안 ???

낙화유수 5 691

대안을 제시하라고 했는데 대안 분명히 있습니다 !
다만 현지의 랜드여행사나 가이드 모두 그 대안을 분명 알고 있지만 실행을 하지 않는 것 뿐이지요 !

첫째 : 한국에서 관광객을 모객하여 송출하는 메이저여행사에 합당한 가격으로 모객한 관광객을 보내달라고 강력히 건의하십시요 !

씨알도 먹히지 않는다고요 !

네 ! 분명 씨알도 먹히지 않을 것입니다.
구태에 빠진 국내의 메이저여행사가 협조를 하지 않으면 현지에 있는 랜드여행사들 끼리 단합을 해서라도 현실에 맞지 않는 금액으로 송출하는 여행사의 투어팀을 보이콧 하십시요.

태국에서 활동중인 모든 랜드여행사가 단합을 해서 터무니 없는 싸구려금액으로 관광객을 모객해서 보내고 있는 메이저여행사의 투어팀을 받지 않는다면 지들이 무슨 용가리 통뼈입니까!

어쩔 수 없이 현실적인 금액을 책정해서 보내지 않겠습니까!

둘째 : 이렇게 단합을 해서 국내의 메이저여행사에 대항하는 랜드여행사의 보이콧에 동참을 하지 않고 눈앞의 이익에만 급급해서 개별적으로 싸구려 투어팀을 받는 얍삽한 랜드여행사가 있다면 나름대로 규칙을 세워서 강하게 제제하십시요! 그래도 말을 듣지 않고 구태에 빠진 여행업을 지속하는 랜드여행사가 있다면 현지 사법당국에 고소, 고발을 해서라도 강하게 제제하십시요!

덤핑영업으로 인한 손실분을 메우기 위해 행해지는 바가지쇼핑과 옾션투어는 분명 패키지여행객들에게 피해를 줄 소지가 다분하고 이로 인한 폐해는 곧바로 태국의 국가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현지 사법당국도 결코 방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

너무도 당연한 사실 아닙니까 !
그런데 왜 실행을 하지 않는겁니까!
너무도 간단한 사실임에도 애써 외면하는 것은 현지의 여행사끼리 단합이 되지 않거나 아니면 구태에 빠져서 실행 할 엄두를 내지 않는 것 아닙니까 !

5일 간의 우본 라차타니 여행을 마치고 캄보디아 출국에 앞서 쑤쿰빗의 한 피씨방에서.......





5 Comments
윈드써핑 2005.07.04 16:29  
  낙화유수님의 글이군요. 반갑네요. 그런데 우본 라차타니는 잘 소개가 안된 여행지인데 거긴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특유의 필체로 여행기 한번 올려주세요^^
Pin 2005.07.05 20:08  
  이 얘기는 10여년 전 부터 나온 얘기인데요..!!
과연 누가 총대를 메줄지...낙화유수님이 현지 랜드를 차리셔서 협회 회장을 맞아 주시면 빠를거란 생각이 드네요..!
저는 할 능력이 안되구..!!
말루만 할게 아니라 한 일억 투자 하셔서 우리 대한의 여행업 발전을 위해 총대를 메주시면 다 공감 할텐데요.!

낙화유수 2005.07.06 16:30  
  지금 태국 현지의 패키지여행과 관련한 불협화음에 있어 문제의 핵심에 서 있는 그 당사자는 바로 현지의 랜드여행사와 가이드 그리고 한국에서 싸구려 상품을 판매해서 그 저렴한 가격에 혹 한 관광객을 현지로 보내고 있는 대형여행사 아닙니까!
패키지여행과 관련되어 성토되고 있는 원인제공자들은 바로 위에 열거된 자 들인데 도대체 누구더러 머리를 깍아달라고 하는겁니까???

결국은 다 자업자득인 겁니다 !

자고로 권리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도 동정받지도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문제의 가장 큰 핵심체인 국내의 메이저여행사에서 위와 같은 문제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 한다면 그렇다면 그 다음에는 과연 누가 이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까!

여행사에서 내라는 경비 다 주고 여행가서는 영문도 모른채 새우싸움에 고래등 터지듯이 오로지 자신들의 금전적 이해관계 때문에 선의의 피해를 보고 있는 패키지여행객이 문제개션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까!

한쪽이 힘의 우위를 내세워서 협조를 하지 않겠다면 당연히 그로 인해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그 상대방 쪽에서 자구책을 강구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
Pin 2005.07.07 00:40  
  낙화유수님...남은 일정 좋은 추억 많이 쌓으시구요..!!

제가 좀 답답한 마음에 신뢰를 범한것 같습니다..

전 문제가 되는 페케지 여행이 단점 만큼이나 장점도 많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소비자의 의식은 날로 높아져만 가고,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여행 문화는 바뀌어 갈 것입니다.

소비자가 찾지 않는 여행 상품들은 자연 사라져 갈것입니다.

분명 페케지 여행에서 취할 부분들이 있는데 한쪽면만 보니 안타까워 몇 마디 적어 봤습니다.

어쩔수 없이 페케지 여행을 해야하는 여행객들에게

무엇 보다 악조건 속에서도 현명한 투어를 할수 있는

대안을 제시 하는게 우선 아닌가 생각 됩니다.

진정 가장 가까워야 하는 가이드와 손님들간의

작은 정이라도 나눌수 있는 분위기가 아쉽습니다.
can 2005.07.11 01:40  
  낙화유수님!고려방님 하고 상의 하세요
그러다 "마이미 깐쓱사" 소리 들어요 ...
고려방님이 여행사 종사자들 생각 해서 참고계신 거에요
고려방님 이입을 열면 여행업계 뒤집어 져요...
그런 분도 가만 계신데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