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이 좋아!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방콕이 좋아!

ykiwi 4 1247
난 방콕이 좋습니다. 왜냐고요?
그건 저렴한 가격에 호텔에 묵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호주나 뉴질랜드를 다닐때에는 호텔은 커녕 모텔도 갈 수가 없고
그나마 조금 사치를 부리는 것이 YHA를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도미토리이용이 당근 필수이고 뉴질랜드 오클랜드 YHA 에는 8인용 돔과 4인용 돔이 있는 데 당근 더 싼 8인용에 묵는 것이었죠. 

호주는 배팩커 숙소가 정말 엉망인 곳이 많아 잘못 들어가면 흔들리는 벙커 침대 2층에서 아랫놈이 많이 안뒤척이며 자기를 바랬고 어디더라... 거기는 2층으로 올라가는 사다리같은 것도 없어 방에 유일하게 있던 의자를 발판 삼아 윗침대로 올라가 잤는 데 밤중에 화장실이  가고 싶어 눈을 떴더니 그 의자가 저 멀리 치워져 있어 암담했던 기억이....

호주의 대부분의 백팩커는 남여구분없이 한방을 쓰는 데 그건 상관이 거의 없는 데요.. 암내냄새 끝내주는 남정네와 한방 쓰게 되면 거의 초죽음이죠.. 호주에서 과일따기 하러 애들이 많이 모여드는 곳이었는데 바닥청소가 거의 이루어지지않아 방안에 누런 황토흙이... 결국 제가 청소했어여..

뉴질랜드는 좀 환경이 났죠. 백팩커도 깨끗한 곳이 제법 있고요..

방콕에 가면 물론 호주나 뉴질랜드 도미토리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제가 어디에 가서 이런 돈에 이런 호텔에서, 그것도 방을 혼자 차지하고 잠을 자보겠습니까?

도미토리에서 자면 사람들을 쉽게 사귈수는 있어여. 또 기본적으로 음식을 해먹기 때문에 (아침준비하면서 도시락도 싸고요, 저녁도 당근 손수 준비죠) 부엌에서 요리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요. 그것도 아주 재미있죠.

방콕에선, ㅋㅋㅋㅋ,  다아~~~ 사먹어요. 싸고 맛있고. 혼자 가는 여행이라 좀 심심하긴 하지만 완벽한 자유인이 되는 거라 저는 좋더라구요.

다음번엔 말레이지아나 인도네시아도 가볼까 하는 데 거기도 싸고 좋은 호텔이 있는 지.... 싱가폴은 노땡큐! 6일동안 거지로 있어본 경험이 있는 데 엄청 비싸고 덥고.. 방콕이 더 덥나? ^^;;

내년을 기다리며 또 계획을  세우는 ykiwi였습니당..


4 Comments
IAN 2003.09.15 00:26  
  2년 전에 가본 말레이시아는 호주 백패커의  반값 정도 되던걸요? 일반 물가는 한국보다 싸구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쪽은 숙소시설은 안 좋아도 정말 싸더군요. 발리의 숙소는 방콕수준정도 였습니다. 내년에 좋은 여행 하세요 :)
둘리안 2003.09.18 11:37  
  저도 태국이 젤 좋아용 <br>
여행 마니 다녀봤지만 <br>
태국처럼 따스한 나라 없어요 <br>
님처럼 호텔 값 싸고 음식 싸고 <br>
아이 또 가고파
skill 2003.09.20 00:40  
  혹, 물가에 민감해지면 여행의 느낌이 손상될까봐 걱정입니다. 어떤 나라건 각기 그 나라들만의 느낌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을 때까지 저와 여러분의 여행은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3년 첨 태국을 느꼈을 때보다 가끔씩 아니 최근 들어서 느끼는 차이는 많습니다. 하지만 또 가고 싶어 지겠지요!
바람돌이 2003.10.02 01:29  
  둘리안님과 전적으로 동감!!! <br>
다른 나라처럼 물가도 조금씩 비싸지고 더 교활한 듯한사람들이 하나둘 늘어가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다른 나라와는 비교 자체가 안되지요. 항상 태국을 여행가는 꿈을 꾼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