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658 유감
토요일 밤 11시 50분에 출발(원래는 11시 45분 이륙이었으나 12시 20분이 되어서야 이륙함) 하는 TG658 뱅기를 타고 그리운 한국으로 돌아오는 중이었습니다.
밤이었기에 피곤한 눈을 붙이고 깊은 잠에 빠져 있었습니다.
인천에 도착하기 1시간 반 전에 승무원들은 조식을 나누어주기 시작했고, 메뉴판을 보여주며 두가지(타이식 생선조림 요리와 스페인식 오믈렛 둘 중에 하나)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하더군여.
일주일동안의 짧은 기간동안 많은 타이요리를 먹었기에 스페인 요리를 체험해 보고자 (사실 기내식 가지고 한 나라의 대표 요리를 논할 수는 없겠지만) 두번째것을 달라고 했죠....
그렇게 한참을 뒤쪽의 승객들에게도 메뉴판을 보여주더니 나중에 식사가 나온 뒤 뚜껑을 열어보니 오믈렛이 아닌 생선 요리가 팍치와 함께 김을 모락모락 내고 있었습니다.
순간 당황한 저는 승무원에게 '저는 오믈렛을 시켰는데요'라고 정중하게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돌아오는 퉁명스러운 대답은 "only fish"라는 한 마디엿습니다.
허걱!! 애초에 생선밖에 없다고 미리 말이나 해주지..., 모든 승객들에게 메뉴판 다 보여주고 고르게 한 다음에 생선만 던져주면 어떻게 합니까?
그러나 저는 인내했습니다.
'그래, 먼저 주문했던 1등석, 비즈니스석 사람들도 타이 요리가 질려서 스페인 요리를 골랐기 때문에 동이 난거야...'
비행기 안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해프닝 정도로 이해하자....
드디어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입국 수속을 마치고, 우리는 단체로 왔기 때문에 짐을 찾기 위해 수화물 대기장으로 갔습니다.
램프가 번쩍이고 TG658의 화물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단체의 짐이 절반은 오고 절반은 아직 돈무앙 공항에서 비행기에 실리지도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정말 욕이 나올려고 하더군여.
당장 컴플레인을 걸고 싶었지만 걸어봤자 머합니까?
나머지 짐은 내일이나 되야 오는데.....
다들 아시죠?
단체팀이 한국에서 출국할때는 그 모든 짐들을 한 사람의 명의로만 접수해도 가능하다는걸요.
그러나 태국에서는 단체팀일지라도 개인이 일일이 접수해야하고 수화물표를 받아야 하더군여.
비행기 시간은 촉박한데 한명이 대표로 접수하면 어디가 덧납니까?
그렇게 꼼곰하게 체크를 할 것 같으면 그 접수한 짐들은 최소한 승객이 탑승한 비행기에는 정확하게 넣어줘야 하는 것 아닌가여?
아니 실수로 짐 절반이 남겨진것도 여행중의 작은 해프닝이라고 칩시다.
그러면 분명히 승객의 잘못은 아니며 항공사의 잘못이 명백한데도 눈하나 깜짝하지 않고 내일 공항 다시 와서 짐 찾아가라는 식의 태도도 해프닝으로 웃어 넘겨야 하나요?
타이항공 지금까지 9번을 이용했지만 이런 경우는 첨 당해보네요.
밤이었기에 피곤한 눈을 붙이고 깊은 잠에 빠져 있었습니다.
인천에 도착하기 1시간 반 전에 승무원들은 조식을 나누어주기 시작했고, 메뉴판을 보여주며 두가지(타이식 생선조림 요리와 스페인식 오믈렛 둘 중에 하나)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하더군여.
일주일동안의 짧은 기간동안 많은 타이요리를 먹었기에 스페인 요리를 체험해 보고자 (사실 기내식 가지고 한 나라의 대표 요리를 논할 수는 없겠지만) 두번째것을 달라고 했죠....
그렇게 한참을 뒤쪽의 승객들에게도 메뉴판을 보여주더니 나중에 식사가 나온 뒤 뚜껑을 열어보니 오믈렛이 아닌 생선 요리가 팍치와 함께 김을 모락모락 내고 있었습니다.
순간 당황한 저는 승무원에게 '저는 오믈렛을 시켰는데요'라고 정중하게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돌아오는 퉁명스러운 대답은 "only fish"라는 한 마디엿습니다.
허걱!! 애초에 생선밖에 없다고 미리 말이나 해주지..., 모든 승객들에게 메뉴판 다 보여주고 고르게 한 다음에 생선만 던져주면 어떻게 합니까?
그러나 저는 인내했습니다.
'그래, 먼저 주문했던 1등석, 비즈니스석 사람들도 타이 요리가 질려서 스페인 요리를 골랐기 때문에 동이 난거야...'
비행기 안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해프닝 정도로 이해하자....
드디어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입국 수속을 마치고, 우리는 단체로 왔기 때문에 짐을 찾기 위해 수화물 대기장으로 갔습니다.
램프가 번쩍이고 TG658의 화물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단체의 짐이 절반은 오고 절반은 아직 돈무앙 공항에서 비행기에 실리지도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정말 욕이 나올려고 하더군여.
당장 컴플레인을 걸고 싶었지만 걸어봤자 머합니까?
나머지 짐은 내일이나 되야 오는데.....
다들 아시죠?
단체팀이 한국에서 출국할때는 그 모든 짐들을 한 사람의 명의로만 접수해도 가능하다는걸요.
그러나 태국에서는 단체팀일지라도 개인이 일일이 접수해야하고 수화물표를 받아야 하더군여.
비행기 시간은 촉박한데 한명이 대표로 접수하면 어디가 덧납니까?
그렇게 꼼곰하게 체크를 할 것 같으면 그 접수한 짐들은 최소한 승객이 탑승한 비행기에는 정확하게 넣어줘야 하는 것 아닌가여?
아니 실수로 짐 절반이 남겨진것도 여행중의 작은 해프닝이라고 칩시다.
그러면 분명히 승객의 잘못은 아니며 항공사의 잘못이 명백한데도 눈하나 깜짝하지 않고 내일 공항 다시 와서 짐 찾아가라는 식의 태도도 해프닝으로 웃어 넘겨야 하나요?
타이항공 지금까지 9번을 이용했지만 이런 경우는 첨 당해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