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되는 이유는 무언지...???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비교되는 이유는 무언지...???

은비 5 810
모 항공사 항공기 보유대수-_-

747 (탑승인원 350-400명) - 27대
777-200 (탑승인원 301명) - 8대
777-300 (탑승인원 376명) - 4대
333-300 (탑승인원 296명) - 15대
737-800 (탑승인원 164명) - 14대
737-900 (탑승인원 188명) - 7대
대다수 큰 비행기가 주종을 이루고 있음.

모 항공사(2) 항공기 보유대수 ㅡ.ㅡ

747 (탑승인원 300-380명) - 여객전용기 2대, 여객화물겸용기 6대
777-200ER (탑승인원 310명) - 4대
항공기 수는 무지 많지만, 대다수가 소형항공기 (150인승대) 로
단거리 노선이 주종을 이루고 있음

ㅡ.ㅡ 두 항공사를 비교하려고 하는건 아니지만,
비교되는 이유는 도대체 무언지 ㅡ.ㅡ"
5 Comments
궁금 2003.06.28 03:32  
  아시아나를 말슴하시나본데 .. 꼭 비교할필요는 없는것 <br>
같은데요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좋잖아요 항공사 하나 <br>
없어지면 그만큼 기존고객이 선택권이 줄어들텐데요 <br>
요즘 항공사들 어렵답니다 참고로 얼마전에 문제되었던 <br>
아시아나사건...외국항공사 결항율이 더 높아요 <br>
저 보잉사에 근무하는데요 항공기운용율이 아시아나가 <br>
전세계에서 5위안에 들정도로 노력하는것이보인답니다 <br>
저야 한국국적이 이젠아니라 뭐라하기엔 그렇지만 <br>
아무조록 자국기도 사랑해주세요
-_- 2003.06.28 17:27  
  도대체 뭔소리를 하려는건지--;;
딴덴몰라도 2003.06.28 23:48  
  방콕가는건 뭐 아샤나나 대한항공이나 별차이 없죠. <br>
큰 비행기들로만 운항하니까요. <br>
2003.06.29 16:51  
  이런 비교를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br>
소형 항공기를 불안하다는 말씀이신지......? <br>
비행기가 크고 작고의 문제가 아니라 <br>
정비 상태에 따라 안전이 결정되는 것 아닌가요? <br>
그리고 단거리 노선을 선택하느냐 <br>
장거리 노선을 선택하느냐는 항공사의 경영방침의 차이입니다. <br>
미국의 경우 모 항공사는 요금을 기차나 버스 수준과 거의 비슷하게 낯추고 국내선만 운행하는 항공사도 있습니다. <br>
제 경우는 <br>
비행기의 수가 많으냐 적으냐 <br>
혹은 크냐 작냐는 <br>
선택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br>
비행기의 안전과 서비스가 주요 이유지요.
헤헤헤 2003.06.30 08:48  
  위에 궁금님께서 말씀하신거...항공기 운용률이 세계5위안에 드는 건 자랑이 아닌 거 같은디..그만큼 항공기를 더 혹사한다는 거 아닌가요? 그걸 '노력한다'고 표현하셨군요. 그럼 당연히 정비나 안전문제는 상대적으로 더 소홀해질 수 밖에 없을테고.. <br>
원래 아시아나라는 회사가 특정지역 기업육성이라는 정책적 차원에서 만들어진 회사인데다가, 국민의 정부를 거치면서 대폭적인 특혜와 지원에 힘입어 유지되어 온 회사인 걸 어쩌겠어요? 애시당초, 경쟁력을 기대할 수가 없었던 회사에요. 뭐 그래도 아시아나가 좋다는 분 있으면 얼마든지 타시고..저는 다른 항공사 타시고...헤헤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