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맨님도 지리공부를....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그냥맨님도 지리공부를....

까메오 4 327
님께서 말씀하신 '동북아시아'라는 개념은 위에서 제가 언급한 지역구분과는 전혀 다른 기준에 의한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중국,일본,극동러시아,몽골 등 나라가 위치한 아시아 동북지역을 말하며, 여기에 대만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만을 굳이 동남아시아에 넣지 않고, 한국,일본,중국과 같이 동부아시아로 분류하는 이유는, 바로 인종때문입니다. 그 사람들은 한족 즉 중국사람들이기때문에, 베트남이나 태국과 같은 동남아시아 인종과는 매우 다르지요. 즉, 지역구분을 함에 있어서는 지리적인 기준도 중요하지만, 인종,언어와 같은 인적인 요소도 그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터키문제를 말씀하셨는데, 제가 분명히 위에서 터키는 구분이 애매모호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셨듯이, 터키는 아시안게임에 참가하지 않고, 월드컵에서도 유럽예선에 참가하지요. 하지만, 그것은 스포츠계에 있어서 터키의 소속일 뿐이고, 그것이 다른 분야에도 타당한 것은 아닙니다. 가령, 미국 워싱턴의 국제교육연구소에서 외국인 유학생 통계를 낼 때, 터키를 아시아로 분류합니다. 또한 경제계의 UN이라 불리는 국제상업회의소(ICC)에서 소속국가를 분류할 때, 터키를 아시아에 넣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주한 터어키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터어키의 위치를 '아시아대륙의 서부에 위치하고, 유럽대륙의 동남부와 연결된다'고 표시하고 있습니다. 터키의 역사를 살펴보면 그들의 조상은 원래 아시아에서 유래하고 있으니(투르크=돌궐=흉노=훈족), 어쩌면 당연한 건지도 모르지요.

사물을 파악함에 있어서 좀 더 심층적인 접근을 한 후에, 견해를 표명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뇽히...
4 Comments
깜짝출연 2002.11.28 22:47  
  터키가 기를쓰고(?) EU에 가입하려함은 어쩐일이래여?
EU는 유럽국만이 가입할수 있는거지여.. 단지 스포츠계에 있어서만의 문제는 아니라 봄니다..
답답해서.. 2002.11.29 23:32  
  너 바보냐???
깜짝출현의 동문서답 읽다가 어이없어 글남긴다.....

지금 터키가 EU 가입하는 문제가지고 유럽이냐 아시아냐라는 성향 분석하자는게 아니잖아...
그리고 터키가 예전 동유럽일대를 지배하고 유럽을 항상 위협하던 페르시아 제국의 후손이라는것은 알고하는 소리냐???
단지 그런 성향에 의해서 자신들을 유럽인이라 더 친밀하게 생각하는거 하고, 지리상 유럽과 아시아를 구분할때 나라가 두지역에 걸쳐잇다는 이야길 한건데.......

가끔 너같은 애들 글 보다가 짜증난다.... 모르는거 가르쳐 주면 고맙습니다 하고 그냥 읽어라...앞으론.
깜짝출현?? 2002.11.30 20:17  
  그렇게 아는거 많은 인간이 깜짝출현은 뭔가여? 그리고 왜 반말? 사물을 파악함에 있어서 좀 더 심층적인 접근을 한 후에 견해를 표명하는 인간이 그럼 쓰나여!!!
댁 글에선 터키인이 과거 어찌하였고 또 그런 성향에 의하여 유럽인이라 더 친밀하게 생각하는거고 따위 언급 없잖아여? 그저 어디어디서 아시아로 분류한다.. 그런말뿐..
글고 자신들이 유럽인으로 인정하고 EU국가로 인정받고 싶어 하는데 어디어디서 아시아로 분류하는건 깬다고 봄다..
나두 당신처럼 다짜고짜 너 바보냐?? 그런애들 보면 짜증나여.. 또 동문서답이라 할라면 그래보슈..
참고로 그리스나 동유럽일대를 지배했었고 돌궐이니 위구르니 다 같은것도 알고 그리스가 지금도 터키 졸라 웬수로 생각하는것도 알고 지리상 유럽과 아시아에 걸쳐있다는것도 알아여.. 별로 모르는거 알려준것도 없수^^
까메오 2002.12.02 19:49  
  저기요..답답해서님의 글은 제가 쓴것이 아닌데요..오해없으시길 바래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