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산에서 날치기 당했어요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카오산에서 날치기 당했어요

김지선 12 1316

 전 방콕 여행 첨이라서 좋은 이미지만 갖고 있었는데 이번일로 정말 태국 진절머리가 날려고 하네요. 친구들하고 같이 음료수마시면서 잠깐 옆에다 가방을 나뒀었는데 정말 순식간에 없어져 버렸어요. 이번 여행올때 산 디카와 그동안 찍어놓은 사진들이 모두 다 날라가버렸죠. 종업원이 제일 의심스러워서 식당안을 뒤져볼려고 하니까 오히려 화를내면서 나가라고 하더군요. 경찰서에 가서 일단 분실신고를 할려고 갔는데... 웬걸.. 나말고도 신고하러 온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느라 한 30분 기다렸나? 경찰 정말 짜증나더군요. 영어도 못알아듣는데다가 신고서 작성하니까 그냥 가라고 하는데.. 친구들하고 정말 망연자실였어요. 저말고도 분명히 피해를 경험한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냥 이렇게 포기해야 되나요? 북부지방 트래킹여행하면서 찍었던 사진들도 그렇지만 디카와 몇몇 개인용품들이 모두 날라가버려서..다행히 지갑은 복대에 차고 잇었으니 망정이지.. 아..정말 짜증나서 미칠거 같아요
* 이 글은 다른 게시판에서 이곳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앞으로는 꼭 게시판 성격에 맞도록 글을 올려주세요.  ^_^ (2005-07-27 10:32)
12 Comments
want you~ 2005.07.26 21:10  
  아유..어떻게요..ㅠㅠ..
아..정말 상심이 크시겠다..
후..
말도 안통하고 퉁명스러운 경찰관이 사건 해결해줄리는
만무한듯 보이는데..ㅠㅠ..
디카로 찍은 추억들은 어쩔꺼며..
비싼 디카 또한 어쩔껀지..
에고..정말 뭐라 할말이 없네요..
토닥토닥..
정말 그런넘들 잡는 방법 어디 없나..ㅠㅠ?
으쿵..기운내세요..
쫑알 2005.07.27 07:53  
  흐미 ~~~
이거 밥먹을때두 가방매구 먹어야 할듯...
LINN 2005.07.27 11:19  
  날치기는 아니군요.
날치기는 가만 걸어가고 있는데 다른이의 물건을 냅다 낚아 체고서 무작정 튀는걸 말하지 않나요?

아뭏든..
태국 초행길에 좋지 않은 일을 당하셔서 유감입니다.

그런데 경찰에게 왜 짜증을 내시구 그러세요.
가뜩이나 날두 더운데요.
경찰역시 신고서 작성하고 가라는것 외에는 할수 있는 일이 없지요.
잃어버린 사람의 심정에서야 경찰이 뭔들 해주길 바라는게 당연한 이치이지만 그러기 전에 스스로 조심을 하시는게 서로 서로 스트레스 주지도 받지도 않고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음.. 상황을 바꾸어 생각을 해봐두...
만약 한국의 해수욕장서 디카를 잊어 버리셨는데...
말도 잘통하구 문화두 똑같은 한국경찰은 분실 신고서 작성후 " 네 그럼 이제부턴 디카를 찾아 나서봅시다! 전원 집합! 수색실시! " 라고 해주실거라 기대하시는지요.

뭐가 어찌 되었던 간에...

잃어버린게 제일 잘못 아닐런지 ㅜ..ㅜ

여행길엔 항상 자기 소지품은 스스로 철저히 지켜야겠습니다.
도모 2005.07.27 11:25  
  더 짜증나시게 글쓰시네요.. ^^
여행자가 많은 곳이니 그래도 영어가 되는 경찰관 한분쯤은 계셔도 되지 않을까싶고..신고서 작성하고 나서 다같이 찾으로 출동하자 라는건아니지만 그래도 이제 그만 가봐라 하더라도 그순간의 이분의 맘을 조금이라도 헤아려 주는 그런면에서 서운하고 화가나신거 같은데..
물론 먼저 본인의 소지품을 잘챙기지 못한분 잘못이지만.
위로 해주고 싶은데........쩝
옥수수콘 2005.07.27 11:45  
  LINN님 말씀이 심하심- 틀린말씀은 아닙니다만, 이럴땐 위로가 필요한거랍니다.. 저 상황 닥쳐보세요, 얼마나 짜증나고 망연자실할지..
qing 2005.07.27 11:47  
  지선님!! 저도 13년전에 피낭에서 비슷한 경험을 했어요. 수마트라의 배낭여행기간중 찍은 사진필름과 카메라를 택시기사가 가지고 도망 갔어요. 그래서 지선님의 심정을 이해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위로나 보상은 충족할수 없겠지만 저는 보험으로 그나마 카메라 가격은 보상을 받았어요. 먼저 여쭤보고 싶은 것은 여행 시작전에 보험을 들어 놓으셨는지요!! 만약 그렇다면 경찰서에서 분실신고서를 아주 간략하게라도 적으셔서 복사해서 가져 오시라는 것입니다. 지금 아직 카오산에 계시면 다시 가셔서 보험처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복사해 오시면 좋겠습니다. 입국하셔서 청구하실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맘을 편히 가지시고 상황을 즐기시되 나머지 여행기간은 200% 즐기고 오세요.[[기도]][[기도]]
혜리미 2005.07.27 12:56  
  에구구...정말 속상하시겠어요.
여행자보험 들으셨다면, 경찰서에서 police report받은거 보험사에 내면...조금이나마 보상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디카, 디카 메모리, 디카 밧데리...이렇게 나눠서요.
저 유럽 배낭 3개월 갔을때 잃어버린 거...그렇게 해서 쪼금 보상받았어요...
저도 이번 8월 중순에 태국, 캄보디아 갈 예정인데...조심해야겠어요.....
슈슈슈 2005.07.27 21:32  
  진짜 화나셨겠다...
물건 잃어버린것도 화나는데 도난이라니...ㅜ_ㅜ

남의 물건 손대는 사람 진짜 나쁜 인간!!!
joyy 2005.07.28 08:56  
  저도 태국 초행때 많은 것을 잃어 버린 경험이 있습니다.
만약 여행자보험 드셨다면 경찰의 확인서를 가지고 돌아오시면 50%가량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안에 담긴 추억의 사진은 보상받을 수 없지만.... (가장 아까운 것이겠죠..)
변칙적인 방법이지만.. 일단 영어-태국어 되는 사람 하나 섭외하셔서 경찰서에 다시 가세요. (아르바이트비 조금 주시고..) 그리고 경찰서 가면 공식적으로 100밧인가 작성비용으로 받는데.. 모 조금 더 주시고 빨리.. 디테일하게 작성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도둑이 CCTV 에 찍혔는데도 안잡더라구요.
경험상 이일로 속 상해 하시면 도난 당한 사람만 속앓이 하다가 끝남니다. 액땜이라 생각하시고.. 걍 잊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에 어떤 분 말씀데로 남은 기간 200% 즐기고 오세요~
강남 2005.07.28 11:39  
  지선님 그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거든요.짜이디 맛싸 아시죠?
반바지 차림에 지갑을 둿 주머니에 넣었 거든요 제가 맛싸 받았던 곳은 오일 맛싸 커튼 바로 옆 자리 였어요 고객이 없을땐 커튼 오픈하고 고객이 오면 커튼을 크로스 합니다. 근데 맛사지를 받을 때 오일 맛싸 손님이 왔던겁니다. 옆 자리로 이동 해야 했어요.주머니에 있던 휴대품을 옮기는 과정에서 지갑을 빠뜨렸나 봅니다.(그것도 모른체)다  끝나고 차 한잔 마시고 밖으로 나와서 과일을 사려고 돈을 찾으니 지갑이 없쟎아요? 다시가서 찾아 보았지만 허사 였어요 당시 지갑속엔 500$과 1400바트가 들어 있었고 문제는 카드가두장 있었다는 거죠. 할수없이 홍익 사장님께 연락을 했지요 . 사장님 말씀이 현금은 찾기 어려우니 빨리와서 카드 분실신고부터 하시라고 해서 포기 했던 일이 있었어요(여행자 여러분 귀중 품은 절대 몸에서 떨어 지지 않도록 관리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해서 다음 날 다시 가서 보니 직원이 몽땅 바뀠어요.  어이가 없더군요.
지선님 액땜 하신 샘치시고 빨리 잊으세요.그리고 남은 여행 일정 더욱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9
여사모 2005.07.28 12:22  
  태국뿐만이 아니구요 저는 스페인에서 도난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일단 귀중품은 엑스자로 맨 가방이나 벨트색에 꼭 넣고 다니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쓰신다음엔 반드시 가방에 바로 집어넣으시구요...
잃어버린다음에 편하게 여행하시려면 쉽진않으시겠지만 바로 잊으시는게 나을겁니다.
엄상사킬러 2005.07.30 13:10  
  그런건 항상 몸에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전 94년도에 게스트하우스 카운터에 맏겨놓은 가방 잃어버려서 여권하고 돈하고 모두 잃어버렸습니다.종업원여자애가 훔쳐갔는데 그담날부터 주인여자하고 종업원하고 지방내려갔다고 해서 못찾았습니다...여권은 2년뒤에 중국넘이 스페인에서 세관통과하다가 걸려서 찾았지만요...기분 드러웠습니다.다행히 스페인세관원이 한국말을 좀 할줄알아서 말걸었는데 한마디도 못하더랍니다...그래서 잡았죠...태국은 좋은나라지만 절대 한순간도 방심하면 안됩니다.조심하세요...사진찍어놓은게 아깝네요...힘내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