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장기여행자에게 유용한 할인점 윈 코스메틱, 그밖의 할인점
치앙마이에 장기로 있을 여행자라면 한번쯤 들러 봐도 좋을만한 곳이에요.
치앙마이에 지점이 여러 개 있는데 구글지도에서 Win Cosmetics 라고 검색하면 나와요.
윈 코스메틱 쏨펫점
https://goo.gl/maps/6ALtWGgedF2DpmNF8
저희는 치앙마이 문므앙 구역 쏨펫시장의 테스코 익스프레스 옆에 있는 곳에 가봤는데요, 종류도 다양하고 뭔가 할인을 꽤나 하더라고요.
매장 출입구 앞에는 여러가지 생필품, 세제, 휴지, 쥬스 뭐 이런 것들도 세일해서 팔고 있어요.
남자분이나 단기여행자라면 굳이 들를 일이 없을테고...
장기여행자분에 여성분이시라면 구경도 할 겸요. ^^
중국인 여행자들이 얼마나 오는지 계산원이 중국어로 숫자를 척척 말하더라고요.
와로롯 시장에도 윈 코스메틱이 있는데 여기는 앞에 속옷 같은 것도 팔고 엄청 분주하더라고요.
윈 코스메틱 뿐만 아니라 왓 프라씽 근처에 있는 <Chiang Mai Cosmetics 치앙마이 코스메틱>이라는 곳도 화장품이나 세면용품, 야돔, 야멍 그리고 휴지, 초콜렛, 치약, 쥬스 같은 생필품 등을 다양하게 구비해놓고 또 저렴하게 세일해서 팔아요.
왓 프라씽을 등지고 정면으로 나 있는 랏차담넌 길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있습니다.
위치 https://goo.gl/maps/7kn3W9TZ5cP684KdA
여기는 예전에는 치앙마이의 아가씨들이 손님의 거의 대부분이었는데, 지금은 중국인 여행자들의 비율도 상당히 높더군요.
이곳은 윈에 비해서 좀더 로컬적이긴해요. 업장의 제품들도 그렇고 분위기도요.
단기여행자라면 굳이 치약이나 비누 사러 여기까지 갈 건 없고 세븐일레븐이 짱짱입니다요. ^^
아 그리고 혹시나 치앙마이에서 좀 장기로 계실 여행자 분들 중에 생활필수품, 그러니까 컵이나 접시 과도 이런 짜잔짜잔한 주방용품 사실 분들은 구글에서 ‘20baht’이라고 검색해보시면 20밧 생활용품점 나와요.
저는 싼띠탐에 있는 곳에 갔는데... 사실 전부 다 20밧은 아니고요, 가격대가 더 다양하긴 하지만... 다른 그릇가게보다는 저렴합니다.
물론 좋은 거 사서 쓰실분은 탑스나 센트럴 백화점으로 가셔도 되고 와로롯시장 내부에도 그릇가게가 있어요.
이런곳은 자물쇠, 양동이, 머리끈까지 막 잡화만물상인데...
우리나라에서라면 들여다보지도 않을 플라스틱 그릇이지만, 현지에서 잠깐 쓰고 두기에는 괜찮습니다.
뜨거운 거 놓을게 아니라 과일정도 담을 용도로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