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완판 신화 !!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김치 완판 신화 !!

두루아빠 3 653
겨우 한달이 넘는 비자클리어 하고 돌아왔더니 동네 어르신께서 인상 팍 쓰며 김치 만들라고 하십니다. 피로에 절어 저 또한 인상 무쟈게 쓰면서 아침시장 나가봤더니 배추가 엉망이네요. 속이 차지 않아 저걸 돈 주고 사야되나, 배춧국이라도 나오면 다행인데 하면서도 뒤통수 따가워 그중 젤 실한 놈으로 한포기만 사고 쪽파, 마늘 기타 등등 어떻게 해서 절이고 양념 만들고 해서 준비를 마쳤습니다. 우기의 여기 날씨에 도대체 어떻게 삭을까 알 수 없어 일단 냉장고에 넣으라 하고 다음날 맛을 보니 배추에 스며든 소금맛이 풀리지 않았네요. 그럼에도 토요 야시장에 내라는 압박을 못이겨, 이걸 누가 먹으려나 하고 시키는대로 하긴했죠.
야시장 자리 만들 형편 안되는 외국인인지라 야채 파는 분에게 위탁하는 것은 어르신이 하시고 해질녘부터 팔기 시작했습니다.
우와, 한시간만에 완판 했습니다. 블랙핑크, BTS, 막장드라마 감사합니다. 재료비 건지고 요리강사로 초대받았습니다. 이런 가문의 광영이!!
3 Comments
아미로 2019.06.01 22:52  
사진에 김치보니까  갑자기 김치가 무지 먹고싶어지내요.
평소 음식에 대해서 있으면 먹고 없음말고, 먹을만한 수준이상이면 아무거나 먹는 스타일이다보니, 한국 음식이 막 그립고 그렇친 않았는데..
필리핀 2019.06.02 04:37  
오홍!
축하드려요
다음에는 10포기 담으세요~^-^
여사모 2019.06.02 15:56  
태국인들 ㅈ ㄱㅈ등 공장 김치 사다주면 잘먹고 좋아하는데
김장김치 가져가 맛보여주면
그거만 또 가져오랍니다
누구나 입맛은 같은가 봐용
맛있는건 알아가지고. .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