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을 머금고 일단은 작전상 후퇴...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눈물을 머금고 일단은 작전상 후퇴...

나락 푸우 8 1085
안녕하세염. 광팔이에염.
저 어제 오전에 귀국했어여.

 이번 해일 피해 사태 때문에, 어쩔수 없이 가족들의 귀국권고를 받아들여, 일정을 한달이나 앞당겨서 돌아와야 했습니다.

전 이번 사태를 그 사고당일, 아무것도 모른채 수상시장, 로즈가든, 악어농장 일일투어를 하고 있었는데, 그날 저녁 카오산의 피씨방에서 이곳 태사랑 게시판에 들어와서, 다음에 접속해서 이번 사고가 터진걸 보고 충격 먹었습니다.

그래서 남부터미널 다시가서, 크라비행 티켓 예매해놓은거 취소하고, 코사무이로 부랴부랴 바꿨죠.

다음날 사무이섬에 가서 도착했다고, 집에 전화하니까 부모님께서 빨리 들어오라고, 거기 위험하니까, 조만간 전염병이 창궐할 거라고 하더군요.
사무이는 사고지역과 정 반대에 있는 격리된 섬이라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지만, 이번 지진피해는 워낙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서 발생한 것인데다, 앞으로 몇차례 여진이 있을 거라고 해서, 지금 태국에 계속 있는 거는 위험하다고 해서 일단 이번에는 빨리 들어오라는 겁니다.

그래서 최대한 빨리 들어오는 일정으로 앞당긴 것이 어제 였지요.
옛날 같으면, 그런거 신경 안쓰고, 내멋대로 여행하고 할텐데, 집에서는 계속 걱정을 하는데, 나하나 즐겁자고, 계속 거기에 있자니, 마음이 편치가 않았네여.

또 가기전에 공사판에서 다친 발이 상쳐가 완전히 나은 것이 아니라 방콕에서 마니 걸어다닌 나머지, 약간 미미한 통증이 느껴져서, 이대로 계속 여행을 하는건 무리라고 판단되어 일단 돌아와야 했습니다.

여기서 이대로 돌아오고 싶지가 않았는데, 돈무앙공항에서 발길이 쉽사리 떨어지지가 않더군요.

하필이면, 전역기분 낼라구, 좋다고 여행떠나서, 내가 가려던 푸켓에서 사고 터지고, 또 다친 발도 완전히 다 안낫아서, 조금씩 아프기 시작하고...
너무 아쉽네여.

근 2주만에 돌아온 한국은 정말 춥더군요. 기온이 영하 6도 였다는데...
얼어죽는줄 알았습니다.
태국의 따뜻한 날씨와, 강렬한 햇빛이 자꾸 생각나더군요.
8 Comments
광팔이팬 2005.01.05 11:06  
  광호군 팬들이 얼마나 걱정헀는지 알아요? 혹시 스쿠바하러 푸켓쪽에 가있었을가봐.광호군같은 젊은이는 우리나라의 큰 재산이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걱정때문에 하루에도 몇번씩 이곳에서 안부확인했었습니다.어제 전철에서 캐리어끌고 있는 젊은이가 보여 혹시 광호군이 아닐까 했었는데.. 혹시 어제 오후 3시쯤 야탑역에서 내리지 않았나요?
광팔이팬 2005.01.05 12:50  
  저두 많이 걱정해서 메일보냈는데. 오늘 답장 확인했네요. 광팔님 다음에 더 좋은 기회에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니 모르는 사람이 이렇게 걱정이 될 수도 있는건가? .....
곰돌이 2005.01.05 13:28  
  예~~ 광팔님 일찍 돌아오셨군요... 잘 하셨습니다. 부모님 걱정 덜어드리는게 먼저지요. 못에 찔린 다리도 잘 추스려야 하고... 뭐 태국은 조만간 다시 가겠지요 ^^*
광팔이 2005.01.05 16:47  
  전 어제 서현역에서 공항버스 타고 내렸거든요. 야탑역은 저희 집에서 넘 멀어서리...
바닐라스카이 2005.01.05 22:05  
  사실, 떠난다고 글 써놓으시고-,.- 돌아오셨다는 소식이 없어서 궁금했어요. 그래도; 가족들이 닥달(ㅋㅋ)한것 치곤 오래계시다 오셨군요^^ ;.. 그래두 좀 많이 아쉬우실듯..
사랑이 2005.01.06 11:57  
  광팔님!  저 8일 오전에 가는데요  방콕 사정이 어떤지 궁금하군요  저희도  푸켓, 피피 가려다 포기하고  꼬사멧으로  가려고 합니다  거기는 괞찮겠죠  1년전 부터  기다려온 일정이라  안갈수도 없고해서  가기로 결정은 했지만  마음 한구석이 편치가 않군요  광팔님 글보려고  하루도 빠짐없이  들어왔는데 .....    어제 들어오시다니  아쉽습니다 !!  저! 무사히  다녀와서  글 올리껫습니다  일정은 11일 입니다  광팔님  안녕히계세요!
광팔이 2005.01.06 12:48  
  꼬사멧은 푸켓하고는 전혀 다른 방향에 있는 섬이므로 아무 문제 없을 겁니다. 또 방콕하고도 가까운 곳이라, 가기도 편할거구요. 태국 전체가 다 지진피해를 입은 것은 아닙니다.

푸켓이라는 지역이 워낙 태국 관광의 메카인 곳이라, 피해가 크게 부각된 것이지요. 태국 전체가 다 그런것은 아니니 걱정말고 다녀오십시오.

푸켓지역만 피해 주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잘 다녀오세여.
태사랑 2005.01.28 06:15  
  푸켓 또한 인근 지역인 카오락이 푸켓으로 알려저서 그렇지 피해 이전 보다 여행 하기엔 더 없이 좋은 조건 입니다..여행 경비 또한 성수기에 비해 저렴 하게 다녀 오실수 있구요...푸켓섬에서 그중 피해가 컷던 파통 또한 복구가 거의 끝나가구요....피피는 2월 초 부터 정상 적으로 돌아갈듯...바다는 자연 청소 되어서 제가 본 바다 중에 가장 깨끗해 보이네요...피해 사실은 신경써서 봐야 눈에 뜨일 정도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