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나서 한마디 쓰고 갈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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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 나서 한마디 쓰고 갈랍니다

하밧 37 1662

방콕에서 조그만한 업소를 운영한지 3년이 다되어 갑니다

 

한국사람들 신용( 노쇼율)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두손두발 다들었습니다

 

보통 예약을 받고 일을 하다보면 상황에 따라 취소나 변경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런데.입금예약을 한후에 취소 변경비율은 3%가 안됩니다

 

그런데 미입금인상태로 급히 예약 잡아달라고 해서 잡아준 예약부도율은 90%가 넘습니다

 

딱  오늘 90%를 넘겨버렷습니다  (진짜 징글징글 합니다 )

 

공항지하에서 올라오고 있다고 하면서 예약을 바꾸더니 결국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서현@)

 

공항철도 탄다고 하면서 카톡하고 전화하고 난리를 치더니 전화도 안받고 카톡도 안받습니다

 

이런부류들은 입금시켜달라고 하면 자기를 뭘로 보냐고 6.25때 난리를 칩니다

 

제발 한국사람들  그러지 마십시다     나중에 당신말 아무도 안믿습니다

 

자기가 한 말과 행동에 좀 책임감을 가지고 인생 살아봅시다  

 

(예약 바꾸고 변경 취소 하는거 아무일도 아닙니다  그냥  말한마디 하면 되는일입니다)

 

 

 

 

 

37 Comments
돌이킬수없어요 2017.09.17 20:47  
그냥 선입금 받으세요...
그런곳 많아요..
속상하시갯네요;;;
쓴소주 2017.09.17 20:54  
헐 속상하시겠네요
얼마나 속상하면 여기다 올리실까?
선입금 원칙으로 운염하셔야겠어요
사용해도좋은별명 2017.09.17 20:58  
매정하니 뭐하니 해도
운영원칙대로 하는게 제일 속편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쏨땀누아 2017.09.17 21:05  
가지도 않을 곳에 일부러 여러군데 예약해놓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태사랑에 많으시더군요.
기차니 2017.09.17 21:06  
보소 사장님 그런사람들은챙기지마소....!!!챙기줄피요가없슴더.....여행다니다보면희안한사람들절말많터만요....사장님은방콕에서어떤업종하십미까...?저는매년2달씩가기때문에다음에함들르고잡네요!!!
한스7 2017.09.17 21:55  
일일이 정주고 믿어주다간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예약금을 필히 받으시지요~!
자기돈 아까운줄을 알껍니다~!
진파리 2017.09.17 22:22  
아리랑 가사에
십리도 못가서 발병난다.라는게 있잖아요.
그사람들 다 그리 됐다고 인터넷에 떳어요.
죽림산방 2017.09.17 22:30  
입금 하셔야 예약 확정입니다.
그렇게 말하면
지금 해외여행 중인데 인터넷 뱅킹이 오류가 나서 지금 입금을 못해요..ㅠㅠ
그렇게 사람 못믿어서 어떻게 해요..ㅠㅠㅠ

그럼 그냥 오세요. 와서 방 있음 하시고요 없음 못하시고요.
아니 제가 누구 누구인데요. 알아보세요..ㅠㅠ
등등등....
그러고 않나타나기 90% 입니다.
그거 예사 입니다.
심지어는 와서 본래 1개월 있을려고 했는데 저기 무슨 어쩌고 어쩌고...그래서 2일 있었으니 30분에 2로 해서 돈 받으시고 나머지는 내 주세요.
인터넷 무섭지 않으세요...ㅎㅎㅎㅎㅎㅎ
쓴소주 2017.09.17 22:33  
산방님 눈팅 만하다 첨뵙네요
반갑습니다 ^^
앨리즈맘 2017.09.17 23:36  
격하게 공감합니다
queenst 2017.09.19 00:23  
진짜 제가 다 화가 나네요
캠프리 2017.09.18 00:16  
한국의 예약 앱들이 선결제를 미리 요구하는건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
선결제 받으세요..
밀룐 2017.09.18 01:45  
저건 진짜 답이 없는 수준인데요... 너무하네요
몽이서이 2017.09.18 02:46  
선입금하셔요ㅜㅠ
참새하루 2017.09.18 04:12  
예약문화가 없는 우리나라에 흔한 일입니다
예약에 대한 무책임과 이기주의
여기 저기 찔러보고 자기 편의나 경제적 이익에 따라
다른데 가고 취소전화도 없는 무책임한 사람들
화를 내봐야 병만 생깁니다
그저 예약금 없이 예약이 안되며
그냥 워크인으로 올거면 개런티 안되다고 하세요
여사모 2017.09.18 11:24  
이번 태국방문시 가려고 라바나 스파를 이메일로  예약했는데
15분 넘으면 취소한다고 답장이 왔네요
스파 받으러가서 물어보니 제일 많은 고객은 한국인들인데
취소 이메일이나 전화도없이 안오는 NOSHOW가 꽤 많다고합니다
좋은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사정이 생기면 미리 연락을 취해야 할것 같습니다
미루향 2017.09.18 13:23  
예약금 내지 않으면 예약 잡아 주지 마세요..못가면 최소한 사정이 있어서 못간다고 연락을 해줘야 정상인데...힘내세요..ㅜㅜ
홈런포 2017.09.18 15:00  
아니면 말고식에 지저분하게 무책임한자들,,
쓰레기도 버리지말라고 경고팻말써논곳에 더 버림니다..
인간 말종들 예의범절이 사라진요즘세태들 책임감잇게 살아갔으면,,
kaitz20 2017.09.18 15:23  
운영하는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정말 화날만한 일입니다.
예약하고 조심해야겠어요~ 시간 지키도록
후회없는사랑 2017.09.18 22:49  
이제 출발한다고 방 하나 빼놓아달라고 말하고 안오는 경우 35%
4명예약후(인원 변동은 있습니다만 정인원기준이요) 7~8명이서 방 추가없이 그냥 쓰겠다는경우 50%
방 한두개남아서 빨리 팔아야 하는데 10분 있으면 들어온다고 말하고 안오는 경우 10%
단골이라고 얘기하면서 온다음 방 한번 본 후 다른데 둘러보고 온다고 말하는 경우 5%

저희는 정인원, 선예약금 결제가 아니라면 객실예약 안받습니다.
관광지 숙박업 15년 넘게해보니 답 나오더군요. 돈 벌자고 그런손님 기다리고 있자니 차라리 안받고 공실로 비워두는게 돈 버는겁니다. 스트레스 받으면서 올지 안올지도 모르는 진상손님 받을바에야 기존손님 서비스를 더 해주는게 낫죠.
디넬 2017.09.19 03:37  
저도 한국에서 예약제 서비스업 일을 하고있는데 하루 예약의 반은 노쇼에요 진짜 치가떨립니다...ㅋㅋ
노쇼 하는 사람들은 뭐가 문제인지 몰라요 자기가 노쇼하면 그시간에 다른 손님 받으면 될껄 왜 난리냐 하는데
예약제로 운영되는곳에서 갑자기 다른 손님을 어디서 어떻게구하나요? 그 시간은 그냥 앉아서 날리는거지..
수입과 직결되는 문제라 예민한부분이에요 진짜..
저는 노쇼로 짜증내는 태국인들 마음 백번 천번 만번 이해해요ㅜㅜ
 힘내세요 하밧님!
토끼얌 2017.09.19 09:33  
소액이라도 진짜 선입금 받으세요ㅜ
안갈꺼면 처음부터 말을하지 가고있다고하고 안가는건 먼경우ㅜ
콩콩1 2017.09.19 10:14  
글을 읽고 보니, 성질 많이 나겠네요...
지금 막 저도 10일 후 회식장소 예약을 신청했는데 그냥 전화번호 알려주고 끝났네요..
물론 전 당연히 갈거지만, 업주입장에서는 당일날 올 때까지는 마음 졸이고 있어야할테죠..
예약금을 걸라면 걸수도 있는데 우리나라 문화에서 그게 아직은 부족한 가 봅니다.

님도 예약시 어느 정도라도 예약금을 받는 게 나아 보입니다.

부디 건승하십시오..
효상이 2017.09.19 18:22  
마음이 안조으시겠네요 무조건 선입금이답입니다 ㅠㅠ
송군삼촌 2017.09.20 13:07  
이해갑니다. 서로 믿고 사는 사회가 되길
호야122 2017.09.20 14:02  
보면서도 빡치네요...
대한민국 사람 어딜가든 그러지맙시다 ㅠㅠ
진짜 종특근성은 말씀하신거하고
어디가서 낙서하는거하고;
김수아무 2017.09.20 16:16  
눈팅 만하다 첨뵙네요
반갑습니다 ^^
cmh777 2017.09.21 11:26  
정말 글만 봐도 화가나네요
무슨일이 생기면 못간다고 죄송하다고 이야기 하는게 힘든것도 아니고..
에휴~! 외국에가서 민폐뿐아니라 자국민에게도 민폐네요..
일이0120 2017.09.22 09:48  
요즘에 대부분 스마트뱅킹써서 입금하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해외라도 어려울거 없지요... 무조건 선입금 받으세요~ 큰맘먹고 여행가서 사람들이 왜 그러나 모르겠어요... 다들 이기적으로 변해가는듯해서 서글픕니다.
엠제이11 2017.09.22 10:43  
와,, 진짜 화나시겠네요
예약금 안거는 사람들은 무조건 예약을 안받아주는걸로 강하게 나가셔야 겠어요ㅠㅠ
진짜 사람들 너무 매너 없네요
제이앤제이 2017.09.22 13:54  
맞습니다. 반성해야 합니다. 예약금은 꼭 필수인듯 합니다.
격려비 2017.09.24 23:44  
에고..ㅠㅠ 안타깝네용.. 에구...
Jayrome 2017.09.26 16:11  
속상하시겠어요 ㅜㅜ 약속을 못지키는것도 문제지만 그것이 자의든 타의든 그것에 대처하는 사람들의 태도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죄송하다고 말이라도 해야되는거아닌가요.... 본인들의 행동에 스스로 부끄러워 할 줄 알아야 하는데..
kmknim 2017.09.28 22:58  
다른분들 얘기처럼 정책을 바꾸셔서 미입금 고객은 안 받으시는게 맞겠습니다.
읽다보니 저도 화가 막 나네요.
조금 다른 얘기지만 오키나와 여행중에 선입금을 안 받는 게스트하우스가 있는데(무스비야)
거기서도 연락 없이 안 오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다고 해서(실제로 묵었던 날도 노쇼가 있었어요)
민망함에 부끄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너의미소 2017.10.07 17:16  
정말 답 없군요.. 말 한마디면 되는건데 왜들 그러는지... 운영을 위해 일부 금액이라도 꼭 선입금을 하는게 맞는듯합니다
이벳 2017.10.13 15:56  
정말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사람들이 많네요..
으네퀸 2017.11.28 10:31  
너무 착하게 살지마세요ㅠ 너무 고생이 많으시네요 선입금 받는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약에 선입금 받는게 어쩌면 당연한거일수도 있구요
그만큼 손해를 볼수도 있는데 어느정도의 리스크를 줄이려면 더더욱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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