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닷컴 4만원 손해볼 뻔한 이야기(여행예약 정보인데 어디 올려야할지..)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호*스닷컴 4만원 손해볼 뻔한 이야기(여행예약 정보인데 어디 올려야할지..)

즐거워라~ 10 620

어디다 올려야되나 몰라서 그냥암꺼나에 올려봅니다.

 

보통 호텔예약은 세금봉사료없는 한인업체에 하는 편인데, 마지막에 프로모션있는지 호*스닷컴으로 확인하는 편입니다. 어쩌다보니 거기 10박 reward 찾아먹을게 있어서 말이죠. ㅎㅎ reward 써먹자고 더 비싼 가격에 예약하면 속아프니까 특별 프로모떠서 세금봉사료 포함 한인업체랑 비슷한 가격 나오는 걸 기다렸어요. 써먹을 기회가 없어서 날려먹나 하고 있었는데, 엊그제 제가 찜해둔 유젠마야 푸켓을 마지막으로 검색해보니 거짓말처럼 좋은 가격에 나왔더군요. 세봉 17% 포함하면 딱 한인업체 가격이랑 비슷해지는 금액으로요.

 

잽싸게 예약하려고 들어가니 갑자기 가격이 제가 생각한 것보다 4만원 정도 더 붙어요. 세금봉사료가 40%가량이나 부과된 셈이었죠. 보통 인원추가 비용있을 때 이렇게 붙는데, 세부내역도 안뜨고 알수가 없더라구요. 방2개 예약했고, 방1개에 만5세 아이 추가하긴 했는데, 분명 share bed인 경우 어린이 무료숙박 조건이었고 조식비 얘기도 없었어요. 게다가 조식비가 붙는다해도 어린이 하루 조식비가 1000바트 넘는 경우는 못봤거든요. 그래서 한국말하는 직원에게 전화를 걸었죠.

 

처음 전화받은 직원에게 한참 설명하고 나니까, 헐... 시스템이 다운돼서 두시간 후에 다시 전화해서 처음부터 다시 문의하랍니다. 쿠쿠쿠

 

두시간 기다렸다 다시 전화해서 한참 설명했습니다. 아래는 대화체로...

 

직원: (훈계조로) 고객님, 어린이 추가하셨죠? 세금봉사료에는 인원추가비용이 추가돼서 그러실 수 있구요 블라블라~~

 

저: 그건 아는데 여기 규정 보시라, 어린이 share bed 무료숙박이라 되어있지 않습니까

 

직원: (확인 후) 숙박은 무료신데 조식비가 붙은 겁니다, 어린이 조식 안하시면 됩니다

 

저: 이런 경우 조식비가 붙으면 보통 공지를 하는데, 여긴 공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조식비를 1000바트 넘게 받는 경우는 못봤어요, 그리고 조식비 빼려고 해도 자동으로 붙어나오는데 뺄 방법이 없습니다

 

직원: (진상고객 대하듯 대뜸 피곤하다는듯 말 끊으며) 그럼 그냥 어린이 빼고 예약하시던가요

 

저: (어이없어서) 숙박 인원을 정확히 기재하지 않아도 되는 건가요? 나중에 문제 안되는 건가요?

 

직원: 어차피 어린이 무료숙박인데 상관없잖아요

 

저: 가격이 같으면 기재한 숙박인원이 달라져도 되는지 여쭤보는 겁니다.

 

뭐.... 저는 돈을 깎아달라는게 아니라 내역이 이상한게 있으니까 처음부터 직원이 호텔에 확인해보고 정확한 답변 주기를 바란 건데 쓸데없는 대화가 길어지더니, 결국 호텔에 확인해달라고 하니 마지못해 확인을 하더군요.

 

결론적으로, 어린이무료숙박에 조식도 무료였구요, 호텔실수인지 호*스닷컴 실수인지 시스템 상으로 옵션사항인 엑스트라베드 추가비용이 자동으로 붙어나오게 되어 있었던 겁니다.

 

글이 쓸데없이 길어졌는데, 세금봉사료 꼼꼼히 보시고, 17% 이상 나오면 내역 꼼꼼히 챙겨보시라는 취지로 올려봅니다.

 

 

10 Comments
쏨땀누아 2017.05.18 19:31  
결론은
자제분과 함께 엄마아빠 침대에서 같이 주무실지,
별도의 어린이용 침대를 추가할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안되셨던 거쟎아요.
"어린이"라는 단어가 다양한 나이대를 의미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타인이 처음부터 정확이 알아차리긴 어렵죠.
미리 검색이나 상세문의를 해보셨으면 될일을,
너무 호텔스닷컴 직원 욕만 하시는건 좀 그래요.
즐거워라~ 2017.05.18 20:50  
제 글 잘 읽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와 직원은 share bed를 할지 엑베추가할지 여부에 대해 얘기를 나눈게 아니고, 어린이 나이 기준이나 엑베추가 여부에 대해 상호간에 어떠한 오인도 없었습니다. 제글의 요지는 '비정상적으로 많이 나온 추가비용의 내역이 무엇인지 확인해달라'는 제 요청을 직원이 확인도 않고 무성의하게 '이거다, 저거다' 짐작으로 말을 바꾸며 대응하다, 결국 호텔 확인 결과 제 말대로 시스템오류였음이 밝혀졌다는 겁니다. 

제가 미리 검색했기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 17%의 세금봉사료 외에 별도로 추가될 비용이 없는 상황임을 알았던 거고, 시스템 상 잘못된 금액이 뜨니까 확인하여 정정해달라 직원에게 문의한 것이고, 직원은 제 얘기를 확인하거나 시스템 상 추가된 비용의 상세내역을 확인하지도 않은채 무성의하게 대응하는 상황입니다. 제가 무엇을 미리 더 검색했어야 하며, 호텔스닷컴 시스템 오류인 것을 그 직원 외에 누구에게 상세문의를 하라는 말씀인지요?   

더 상세히 말씀드리면, 만5세 소아의 경우 share bed 무료숙박 조건인 것을 확인하고 온라인 예약 진행했고, 인원을 어른2명, 만5세 소아 1명으로 입력하니 자동으로 세금봉사료가 저만큼 나온 것이고, 엑베추가에 대한 사항은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엑베가 의무가 아니라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엑베를 추가하는 옵션이 별도로 있어야 했던 것인데, 그게 없이 시스템이 자기 멋대로 엑베 요금을 자동으로 계산해버린 것입니다. 그리고, 제 글 보시면 아예 세금봉사료 상세내역 자체가 뜨지 않았으므로 직원 문의 시까지 엑베 비용인 것을 알 수도 없었고, 직원도 호텔에 문의해보고 알았던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직원이 호텔에 확인 후 오류를 확인하여 정정된 내용으로 예약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즐거워라~ 2017.05.18 21:01  
직원의 태도가 워낙 무성의했다보니 상황설명이 길어져서 컴플레인 글로 보이는 면은 있네요. 어디까지나 주제는 "자동계산 믿지 말고, 조건 꼼꼼히 확인해서 자기 멋대로 추가된 요금 억울하게 납부하지 마시라" 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불평은 했을망정 욕은 한 적도 없습니다. 마치 '미리 검색'이나 '상세문의'도 안하고 자기가 잘못한 상황이면서 무식하게 직원을 욕하는 진상고객처럼 말씀하시니 마음이 많이 상하여 장문의 댓글 남깁니다.
현민파 2017.05.20 11:56  
즐거워라님 잘하셨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인것 같습니다
호텔스##는 원화결제만 되서 저는 잘 이용안합니다. 항상 보고 결제한 금맥보다 더 나오니까요
즐거워라~ 2017.05.22 09:45  
감사합니다. 저도 태국같은 경우는 워낙 한인업체 프로모가 좋은데다, 해외 사이트는 환율적용도 그렇고 문제가 많아서 프로모가 뛰어나게 좋은 경우만 보조적으로 사용하는데, 이래저래 신경 써야될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유명사이트라고 무조건 믿지 말고 다들 잘 가려서 사용하셨으면 하네요.
고구마 2017.05.21 00:06  
이런 경우 가끔 만나게되죠....ㅠㅠ
시스템이 잘못되거나,  회사에서 규정을 잘못 고지하거나 해서 일이 틀어졌는데 오히려 손님한테 타박?을 하는거요. 정말 어이가 없어지고 좀 벙쪄요. 그리고 나중에 결과를 보면 어째저째해서 우여곡절을 거쳐보면 우리말이 맞는거에요. 근데 죄송하다는 말을 안할때도 있다는.....ㅠㅠ
즐거워라 님이 통화하시는동안 적잖이 답답하셨을텐데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에요.
즐거워라~ 2017.05.22 09:51  
답답한 마음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물론 상담직원이 모든 호텔정보를 다 꿰고 있을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고객이 설명하는 내용을 잘 듣고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한 다음에 답변을 주었어야 하지 않나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게다가, 추가비용 내역을 온라인상으로 고객도 확인이 안되고 사이트직원도 확인이 안된다는 건 적잖이 의아한 부분이었어요. 평소에도 그랬는지 사이트 시스템이 오류였던 건지...
김치엔치엔 2017.05.22 00:53  
보통 호텔 예약 한인업체 어디 이용하시는지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즐거워라~ 2017.05.22 11:07  
여기 항공권/호텔/투어상품정보 올리는 게시판에 올라오는 한인업체들 몇군데 들어가보시면 비슷비슷해요. 저 개인적으론 요새 3박하면 픽업/센딩무료 서비스 프로모하는 엠타이라는데 자주 이용합니다.
악솔 2017.05.24 08:20  
한인업체 전혀 생각도 안햇었는데.. 이용해봐야겠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