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까운 아시아나 탑승기
여사모
22
1959
2017.01.22 22:49
성수기 끝나고 출장을 가려했는데 할수없이 17일날부터 몇일간 태국을 갔다왔습니다
티켓은 여행사를 통해 아시아나 741편출국 744편 귀국으로 78800원에 구입했습니다
저가항공만 그러는줄 았었던 좋은 좌석 판매를 아시아나도 하는데 3월까지 반액인 2만원에 한다해서 구입도 해뵜구요
주로 맨앞좌석 아기바구니 걸수있는 공간이 약간 넓은 공간이구요 같은 국적기인 대한항공도 하는줄은 모르겠습니다
저는 거의 90%정도는 타이항공,10% 정도는 아시아를 이용하는데 (저기항공은 이용×)
그건 같은 스타얼라이언스동맹체 항공사고 2항공사 마일리지는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탑승하면서 느낀 아시아나와 타이항공의 차이점중 아쉬운점을 생각해 봤습니다
저는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멤버이고 아시아나의 다이아몬드 회원이라서 비지니스 라운지이용과 추가 수화물을 첵인이 가능 합니다
1,타이와 아시아나는 첵인시 항상 맨 앞좌석을 요청하면 거의 100%배정해 줬었습니다(스타골드 혜택?)
이번에는 2만원에 아시아나 선호좌석이라는맨앞좌석을 2만원에 구입했으나 보잉747운항으로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 해줬습니다
차이점입니다
아시아는 좌석 업그레이드시 식사는 이코노믹 식사를 제공합니다
옆에 정상적인 비지니스손님이 있다면 좀 거시기하죠
타이항공은 좌석업그레이드시 식사도 비지니스 식사를 제공 합니다
근데 비지니스 업그레이드는 손님이 이뻐서 해주는는것은 아니구요
이코노믹이 풀이고 비지니스 좌석이 남을때 이코노믹 손님을 더채우기 위해서 입니다
2,아시아나는 국산맥주 2종류만 서비스 합니다
주류도 제한적으로 제공되는것 같았습니다
타이는 더많은 종류의 타이와 수입맥주,3가지정도의 쥬스류를 제공합니다
3,항공편수는 아시아나가 저녁출발2편 (매일인지는?) 심야귀국1~2편
타이는 오전 직항1편,오전 경유1편 오후 경유1편,심야직항1편 계4편
오전 경유귀국2편,심야귀국2편 4편 입니다
글세요 제가 스팩은 확인해 보지않았지만 좌석도 타이가 조금은 넓은것 같구요
훨신 많은 기내영화도 상영합니다
제가 이번에 귀국한 항공기는모니터가 공용 모니터였습니다
4,수화물
아시아나 23kg (스타골드+9Kg)
타이항공 30Kg (스타골드+20kg)
5,기타 승무원들 서비스부분
이번 출국시 방콕에 다 도착할즈음인데도 출입국심고사를 안주더라구요
달라고 요청했더니 지원을 못받아서 항공기에 실리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사전에 알림 방송도 없었구요
그러다가 항의하니까 도착20분전쯤 한국어로만 방송하더군요
회원님들 아시겠지만 출입국신고서를 안써서 가면 심사대 부근 데스크에서 개별 작성해야 합니다
그거 작성하는 시간에도 밀려오는 여행객들은 계속 대기선에 줄을 서구요
물론 아시아나 승무원들 불친절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친절한지도 모르겠어요
일하는걸 가만히 들여다 보고 있다보면 승객을 케어하는게 아니라 자기들의 임무완성만을 위해서 바쁜것 같은 생각이에요
타이승무원들 아시아나 승무원에 비해 더하는게 있어요
태국전통 유니폼으로 갈아입잖아요
아마 더 시간을 뺏길텐데도 서비스 해주는거 별로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에어카나다나 델타등의 미주노선 아주머니 승무원들의 털털하면서도 따뜻한 서비스가 생각나게 합니다
동양계 승무원대비 큰 체구인데도 요리조리 날렵하게 서비스해주는 모습이 그립습니다
그리고 아시아나는 타이대비 식사가 양이 적은것 같아요
메인식사도,케익도... 타이는 착류전 간식을 주죠
식사량이 큰 남성분들은 아시아나 탑승시 약간의 간식준비가 필요합니다
티켓은 여행사를 통해 아시아나 741편출국 744편 귀국으로 78800원에 구입했습니다
저가항공만 그러는줄 았었던 좋은 좌석 판매를 아시아나도 하는데 3월까지 반액인 2만원에 한다해서 구입도 해뵜구요
주로 맨앞좌석 아기바구니 걸수있는 공간이 약간 넓은 공간이구요 같은 국적기인 대한항공도 하는줄은 모르겠습니다
저는 거의 90%정도는 타이항공,10% 정도는 아시아를 이용하는데 (저기항공은 이용×)
그건 같은 스타얼라이언스동맹체 항공사고 2항공사 마일리지는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탑승하면서 느낀 아시아나와 타이항공의 차이점중 아쉬운점을 생각해 봤습니다
저는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멤버이고 아시아나의 다이아몬드 회원이라서 비지니스 라운지이용과 추가 수화물을 첵인이 가능 합니다
1,타이와 아시아나는 첵인시 항상 맨 앞좌석을 요청하면 거의 100%배정해 줬었습니다(스타골드 혜택?)
이번에는 2만원에 아시아나 선호좌석이라는맨앞좌석을 2만원에 구입했으나 보잉747운항으로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 해줬습니다
차이점입니다
아시아는 좌석 업그레이드시 식사는 이코노믹 식사를 제공합니다
옆에 정상적인 비지니스손님이 있다면 좀 거시기하죠
타이항공은 좌석업그레이드시 식사도 비지니스 식사를 제공 합니다
근데 비지니스 업그레이드는 손님이 이뻐서 해주는는것은 아니구요
이코노믹이 풀이고 비지니스 좌석이 남을때 이코노믹 손님을 더채우기 위해서 입니다
2,아시아나는 국산맥주 2종류만 서비스 합니다
주류도 제한적으로 제공되는것 같았습니다
타이는 더많은 종류의 타이와 수입맥주,3가지정도의 쥬스류를 제공합니다
3,항공편수는 아시아나가 저녁출발2편 (매일인지는?) 심야귀국1~2편
타이는 오전 직항1편,오전 경유1편 오후 경유1편,심야직항1편 계4편
오전 경유귀국2편,심야귀국2편 4편 입니다
글세요 제가 스팩은 확인해 보지않았지만 좌석도 타이가 조금은 넓은것 같구요
훨신 많은 기내영화도 상영합니다
제가 이번에 귀국한 항공기는모니터가 공용 모니터였습니다
4,수화물
아시아나 23kg (스타골드+9Kg)
타이항공 30Kg (스타골드+20kg)
5,기타 승무원들 서비스부분
이번 출국시 방콕에 다 도착할즈음인데도 출입국심고사를 안주더라구요
달라고 요청했더니 지원을 못받아서 항공기에 실리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사전에 알림 방송도 없었구요
그러다가 항의하니까 도착20분전쯤 한국어로만 방송하더군요
회원님들 아시겠지만 출입국신고서를 안써서 가면 심사대 부근 데스크에서 개별 작성해야 합니다
그거 작성하는 시간에도 밀려오는 여행객들은 계속 대기선에 줄을 서구요
물론 아시아나 승무원들 불친절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친절한지도 모르겠어요
일하는걸 가만히 들여다 보고 있다보면 승객을 케어하는게 아니라 자기들의 임무완성만을 위해서 바쁜것 같은 생각이에요
타이승무원들 아시아나 승무원에 비해 더하는게 있어요
태국전통 유니폼으로 갈아입잖아요
아마 더 시간을 뺏길텐데도 서비스 해주는거 별로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에어카나다나 델타등의 미주노선 아주머니 승무원들의 털털하면서도 따뜻한 서비스가 생각나게 합니다
동양계 승무원대비 큰 체구인데도 요리조리 날렵하게 서비스해주는 모습이 그립습니다
그리고 아시아나는 타이대비 식사가 양이 적은것 같아요
메인식사도,케익도... 타이는 착류전 간식을 주죠
식사량이 큰 남성분들은 아시아나 탑승시 약간의 간식준비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