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간단히 준비하는 아침식사.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직접 간단히 준비하는 아침식사.

슨디리 4 757

배낭여행 다니다 보면 간단히 숙소에서 식사를 때우고 싶으실 때 있으시지요?

망고, 파파야, 바나나 같은 열대과일이 풍부한 동남아에서라면 

그런 과일 넣고 만드는 오트밀 죽을 추천드려요. 맛좋고, 특이하고, 또 저렴하기까지 하지요.

 

현지 편의점 혹은 마트 가시면 Quaker Oats 팝니다. 흰머리에 챙 넓은 모자쓴 아저씨 그림 그려져 있는 거요. 

인도네시아 경우 동네 편의점에서조차 다 팝니다. 포장 크기도 1회용, 200g, 800g 으로 다양하지요.

200g 사시면 여성 기준 4-5번 정도 식사 분량입니다. 

Quaker 포장 보시면,

뜨거운 물 붓고 2-3분 정도 있다가 바로 먹는 즉석용과, 물 붓고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용,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 instant라고 쓰인 걸 구입하는 게 더 유리하겠지요.

숙소에서 뜨거운 물 구하셔서 instant Quaker oats 40-50g에 붓고, 

2-3분 기다리는 동안 망고, 파파야, 바나나 깎아서 다 된 죽 위에 올려 잡수시면 됩니다. 좀더 맛있게 하려면 소금이나 설탕을 아주 약간 첨가하시거나, 물 대신 우유 두유를 데워서 만드셔도 좋겠지만 좀 번거롭지요.^^

 

아래 사진은 제가 직접 준비한 건 아니지만

제가 아침에 주문해서 호텔에서 먹었던 oatmeal 죽입니다.

oats에다가 설당을 달달하게 넣고 끓여서 그 위에 파파야하고 망고를 썰어 넣어주어 비주얼이 멋지지요.

뜨거운 물만 있으면 대략 이렇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사실!

 

 

CAM04457.jpg


4 Comments
적도 2015.12.05 07:04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이제.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야겠네요^^
jess07 2015.12.05 11:02  
맛있어 보여요... 후아후아
salts 2015.12.07 12:08  
오늘 좋은정보 얻었습니다 잘 기억해 두었다가 태국가서 사와야겠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사진이 너무 예뻐요
슨디리 2015.12.08 01:16  
앗, salts 님, 이거 국내에도 있어요.
마트나 온라인쇼핑몰에 들어가셔서 "오트밀" 혹은 "오트 후레이크"이라고 치시면 국내 가공품 나옵니다. 상품명은 달라도요. 근데 국내 것은 전자렌지용이더라구요. 모 마트에서 파는 국산은 맛이 꽤 좋고 질감도 부드러워 좋은데, 모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무명의 살짝 저렴한 제품은 거의 소여물 수준으로 뻣뻣해서 전자렌지에 10여분 이상 돌려야 했어요.

아니면 국내에서 상품명 "quaker"로 검색하면 캐나다 (혹은 호주?) 제품 수입해 팔아요. 동남아에 비해 가격이 4-5배 비싸긴 하지만요.

동남아에서도 quaker 상표 말고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러니 quaker 상표가 없을 땐 oatmeal 이라고 쓴 걸 찾으셔야 해요.

이건 그냥 귀리로 만든 즉석죽이에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