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다큐 사랑 - 좋은 방송을 성숙하지 못한 PD가 망치네요.
maui
16
749
2014.05.21 05:49
월요일에 휴먼 다큐 사랑이란 프로그햄에서 태국인 엄마와 한국인 아빠사이에 태어난 아이의 백혈병 투병기 방송 정말 감동이었읍니다.
태사랑 회원이면 누구나 태국과 연관된 이야기는 좀더 귀를 기울이게 되지 않나하는데 이렇게 좋은 방송에 큰 옥에 티가 하나 있더군요.
아이 아빠 인터뷰중 결혼전 부모님이 태국인과의 결혼에 대해 "일본인도 좋고, 유럽인도 좋고, 미국인도 좋은데 왜 하필 태국 사람이냐." 라며 반대 하셨다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런 인종차별에 대한 민감한 내용을 공중파에서 편집도 안하고 여과없이 내보낼수 있는지 PD의 자질이 의심되더군요. 아예 그 부분을 편집하든지 꼭 필요하면 그냥 "외국인과의 결혼을 꺼려하셨다." 정도로 인터뷰를 유도해도 되었을 것을.
만일 태국에 이 방송이 나가면 태국인들이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한류 드라마, K-Pop등 한국에 대한 그들의 호감에 대해 한국인은 내면에 저 정도로 우리를 내려보는구나라고 생각했을겁니다. 생각은 자유지만 이 시대에 공중파로 그런걸 떠벌려야 했을까요? 제가 태국인이라면 "저건 개인의 생각이 아닐거다"라고 받아들였을거 같습니다.
예컨대 입장을 바꿔 영국에서 일본 사람도 있는데 왜 하필 한국사람이랑 결혼하냐 라고 공중파에 방송된다면 우리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프로그램 자체는 감동 그 자체였읍니다. 하지만 태국에는 제발 이 방송이 안 나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