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와 '블랙컨슈머' 사이
viaj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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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18 16:57
'호텔에 컴플레인 하는 법'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호텔에 투숙했는데 온수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로 항의를 해야죠. 그러면 호텔 측은 미안해서 방을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이걸 정보라고 또 인터넷 카페 같은 곳에 공유를 합니다.
그러면서 영어로 컴플레인 하는 법, 컴플레인 문서 작성하는 법 등을 공유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너도 나도
방 한번 업그레이드 받아보겠다고 어이없는 컴플레인을 마구 하기 시작한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