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쉽게 만들기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파스타 쉽게 만들기

paxmea99 4 304
1.가장 중요한 것은 토마토 입니다. 파스타용 토마토는 우리에게 익숙한 둥그런 토마토와 다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토마토는 샐러드 용이고 파스타용은 작은 가지 처럼 길죽한 모양으로 불에 끓이면 걸죽한 죽처럼 됩니다. 향도 강해서 아주 진한 토마토 맛이 나죠.  ,하지만 동남아 나 우리나라에서는 재배되고 않아서 주로 수입된 통조림  페이스트를 사용합니다. 포장그림에 작은 가지처럼 길죽한 그림이  그려진 이탈리아 산을 고르면 좋을 듯 하네요. ㅎ ㅎ
2. 요리하기 - 냄비에 올리브 기름을 두르고 자기가 넣고 싶은 야채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pasta alla carne 즉 소고기 파스타 는 간 소고기를 적당히 ... 해물 파스타는 새우 , 오징어...등등 
소뼈를 구할 수 있으면 아주 좋아요 . 이태리 사람들도 소뼈를 넣고 푸욱 과서 만들거든요.  그 냄새가 우리 된장국 같은 느낌을 주죠. 
약한 불에서 오래 푸욱 끓이며 소금으로 간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했다  삶은 파스타와 함께 살짝 볶아서 빠르미쟈노 치즈가루를 뿌려서 드심 됩니다.
3. 샐러드 - 각종 야채에 식초와 올리브기름을 뿌리면 초간편 샐러드가 되고요. 바나나+ 식초+올리브오일(extra virgin으로) 을 믹서에 갈면 바나나 드레싱, 각종 과일류 로 응용가능하구요..
파스타 , 가장 쉬운 요리입니다. ㅎ ㅎ 
팁: 일반적으로 고기류 파스타에는 치즈가루와 바질리코라는 잎을 뿌리지만 해물 파스타에는 치즈가루를 쓰지 않습니다. 대신 마늘을 많이 사용하죠, 해물 맛이 떨어지기때문이라네요. 
4 Comments
빅토스 2013.03.25 23:14  
맞아요. 보통 토마토는 완숙이라 해도 끓이면 색과 농도 향이 나지 않더라구요. 시중 파는 소스를 쓸 수밖에 없다는.. 유명 파스타 집도 통조림 페이스트는 쓰더라구요. 피자는 있는 재료로 도우 만들고 토핑 만들어서 대충해먹어도 맛있는데 스파게티는 그만큼 맛이 없다는 거죠.
LINN 2013.03.26 02:34  
스파게티면을 어떻게 삶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소스는 그 다음문제구요~
앨리즈맘 2013.04.01 17:46  
빙고 면 굵기와 양. 종류에 따라서요. 삶을때 올리브유 한방울.그리고 전 토마토 소스 베이스보다 그냥 오리브유와 마늘베잉스를 즐겨요. 편하기도 하고 식감상. 참  토마토 베이스를 써도토마토 몇개 잘라 넣으면 맛이 휼륭해지고  소화력이 안좋은분은 껍질 반드시 벗기세요.
paxmea99 2013.04.02 18:56  
우리입맛에 맞는 초간편 파스타 만들기-
1. 면을 알맞게 삶는다. 면굵기는 5번 정도가 좋아요. 자신이 좋아하는 정도로 익히시면 되겠죠?
2. 팬에 올리브 오일과 슬라이스 마늘을 적당히 볶은 다음 참치 통조림을 넣어서 익혀준다.
3. 면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준다. 이미 면이 익었기 때문에 잠간만 볶아주면 됩니다.
4. 불을 끄고 계란 하나를 뿌려준다. 면이 뜨거워서 바로 익기 때문에 먹기 편하다.
5. 김을 하나 잘게 뿌려준다.
6. 입맛에 때라 타바스코나 고추 가루를 조금 뿌려준다.

아무것도 없을 때 자주 해먹는 스탈입니다. 참고로 저는 올리브 오일에 면을 볶아서 파르미쟈노 치즈가루만 뿌려 먹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단 파르미쟈노 치즈는 이태리산 덩어리를 갈아서 써야 제맛이 납니다. ㅎㅎ-일명 Pasta al bianco.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