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北전역 상세 지도 서비스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구글, 北전역 상세 지도 서비스

클래식s 4 409
구글, 北전역 상세 지도 서비스… 슈미트 회장 방북 이후 업데이트
  • 2013.01.29 22:00

130129_02_002.jpg


세계적인 인터넷 포털 업체 구글이 북한 지역을 상세하게 보여주는 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 최고경영자(CEO)인 에릭 슈미트 회장이 북한을 방문한 뒤 나온 것이라 구글의 향후 행보에 다양한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구글 맵 메이커 툴 관리자인 자얀스 마이소어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는 29일 한국 블로그를 통해 “구글은 빈 공간인 지역에 보다 상세한 정보를 채워 넣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면서 “북한은 오랫동안지도 정보를 얻기 힘든 지역 중 하나였지만 오늘부터 북한의 상세한 지도가 구글 지도에서 제공된다”고 공지했다. 

업데이트 전에는 북한 지역을 검색해도 일부 도시명 외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았지만 업데이트 이후 지도에는 주요 도로가 표시됐다. 평양이나 신의주 등 주요 도시의 경우 극장이나 학교, 공항, 병원, 호텔, 동상부터 지하철역, 공원, 스케이트장까지 모든 시설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맵메이커는 구글 측에서 직접 제작하는 구글 맵과 다르다. 데이터가 부족한 지역의 도로나 상점, 랜드마크 등 정보를 이용자들이 등록하면 구글 측이 이를 확인해 지도에 적용하는 개방형 시스템이다. 입력자의 신원정보는 노출되지 않는다. 

그러나 구글은 2008년 맵 메이커 서비스에 들어간 뒤 북한 지역 데이터가 올라와도 지도에 적용하지 않았다. 서비스 5년 만에 북한 지도를 업데이트한 것과 관련, 다양한 해석이 나오는 이유다. 

일부에선 슈미트 회장의 방북으로 구글이 향후 대(對)북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려는 게 아니냐는 관측을 내놨다.

서윤경 기자 y27k@kmib.co.kr 

출처 : http://blog.daum.net/cyswu/16156695


-----------------------------------------------------
 실제적으로 찾아가서 보면 파노라미오로 사진이 많이 올라온곳은 평양, 개성, 금강산, 천지 정도입니다.

4군데를 제외하면 특별히 머가 더 추가됬는지 자료가 없습니다.  구글어쓰로 보니 3개월전 이미지 위주로 바

뀌었더군요.   중국하고 한국측 영토에 등록된 자료와 비교하면 아직도 한심한 수준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서 평양을 좀 들여다볼수 있게 된거 외에는 큰 변화는 아닌듯.

DlfMlAW.jpg

lwCmhT4.jpg

LgNWrrc.jpg
4 Comments
다마추쿠리 2013.01.30 16:57  
구경 잘 했습니다. ^^
포맨 2013.01.30 19:37  
류경동이라는 지명에서 10시방향 야산있지요?
12시방향에 길쭉한 산있고...

구글로 확대해서 보시면 저건 뭐지?....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잼있는게 많지요...
전국곳곳에 위원장동지 전용기차역도 몇개씩있고...
군항인데 배가 한척도 안보이는 항구도 있고...

예전에 구글로 본게 아니지요...^^
和平 2013.01.30 20:59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jindalrea 2013.01.30 23:49  
아..이렇게 생겼군요..

아이러니하네요..
방콕 지도보다..백만배 낯설어요..

클래식S 님..감사합니당..꾸벅~!!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