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카드를 가지고 계신분은 꼭 보세요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1부]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카드를 가지고 계신분은 꼭 보세요

 

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카드 관련글이 너무 길어서인지

한 게시물에 다 안들어 가네요 그래서 부득이 하게 게시물을 2개로 나누었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ㅠ

들어가기.. (이 글을 읽으시기 전에)


1.이글은 삼성 델타 스카이마일스 카드를 소지하신 분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2.델타 마일리지를 모아서 동남아 보너스 항공권을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 보시면

  도움되십니다


3.마일리지 모아서 일본이나 하와이 가시는 분은 안 읽으셔도 됩니다


4.2011년 2월16일 델타항공 마일리지 상향프로그램에 대해 이미 아시는 분은

  안 읽으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제가 하는 이야기는 삼성카드와 델타항공이 소비자를 우롱하고 기만한 행위를


알려 드리기 위함입니다.


아마도 저처럼 델타 마일리지 모아서 동남아를 2만 마일에 가려고 하셨던 분들이


계실 것으로 판단되어 정보 공유 차원에서 저 같은 피해자가 더 이상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과 지금 까지 마일리지 상향조정의 변동 사항을 모르시고 마일리지를


계속 모아서 2만마일로 동남아 여행을 계획 하셨다가 낭패를 보실까봐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삼성카드와 델타 항공의 전화 및 이메일 질의를 통해 공식적으로 받은


답변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델타스카이마일스 로 일본이나 하와이를 가시려는 분들은


안읽으셔도 됩니다.(앞으로 나에게도 이런일이 생길수 있겠구나 하시는 분은 읽으셔도 될듯합니다)


아울러 저는 특정업체(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직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가족 중에 아픈 사람(지병)이 있어서 돈주고는 해외에 자주 못나가고


카드로 마일리지를 모아서 해외로 요양차 나가는 사람입니다.


차는 없어서 주유카드 기능은 필요 없고, 그저 항공마일리지만 필요한 그런 사람입니다.


저는 아시아나항공에도 마일리지가 어느 정도 있었고 대한항공에도 마일리지가 있고


필리핀 항공에도 마일리지가 있습니다.


그나마 그중에서 아시아나 항공이 다른 항공사 보다 마일리지가 조금 더 적립되어 있어서


아시아나로 몰아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2006년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보너스 항공권으로 태국으로 요양차 해외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또 마일리지를 4년 정도 모아서 2010년 다시 동남아(태국)를


다녀왔습니다.


동남아를 여행 목적이 아닌 몸이 아파서 요양차 동남아를 갑니다.



그러다가 삼성카드에서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카드홍보 광고페이지를 보게 됩니다.


“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카드 출시“

일본 2만마일, 하와이4만마일, 동남아를 2만 마일에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프리미어 항공사와의 특별한 만남!

델타스카이마일스 플래티늄카드 출시!


델타 스카이 마일스최대 적립 Event

01.출시 기념보너스 마일 제공+더블마일 적립

02.4개월 만에 15,000마일을 모을 수 있는 초특급 비밀!!

03.보너스 여행을 갈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일본/동남아 2만마일)

(아래홍보이미지내 붉은색 테두리 참조)
990198634_8f9d6939_delta_ss_01.jpg

990198634_9790b18c_delta_ss_02.gif


이라는 삼성카드는 홍보문구를 보고 흥분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나: “정말 동남아를 2만 마일만 모으면 갈 수 있나요?”


상담사: “네 그렇습니다.국내 다른 항공사는 4만마일이 있어야 동남아를 가실수 있는데

국내 최초로 삼성에서 델타항공과 제휴를 맺어 2만 마일만 모으시면

동남아를 가실수가 있습니다.

지금 가입 행사를 하고 있어서 가입 마일리지와 사용금액에 더블마일 적립행사도 하고 있기 때문에 발급받으시기에 아주 좋은 조건입니다.“


나: 아 그래요 그럼 빨리 발급해주세요..




이 통화가 화근의 시작이었습니다.


빨리 발급받아서 삼성델타카드로 적립을 해서 아픈 가족을 데리고 동남아로 가야겠다는


생각만이 머릿속에 맴돌았습니다..집에 가서 2만 마일에 동남아를 갈수 있다고 마구 신나서


얘기를 했습니다..


한번가면 거의 3개월 정도를 체류하다가 오기 때문에..


지금까지 사용하던 KB 프XX 아시아나 카드를 버리고 삼성카드로 갈아 타야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카드를 갈아탑니다.


KB 프xx카드는 소위 카드사에서 쉬쉬하는 그림자 카드라고 하지요(이하 K카드)


천원당 1.5마일이라는 엄청난 마일리지 적립율을 가진 이카드는 카드사에서 더 이상


발급을 안해주는 카드로 유명합니다.


동화트XX 카드와 시티은행의 아시아나 카드와 함께..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트로이카 카드였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잘 나옵니다.


천원당 1.5마일인 KB카드와 1500원당1마일인 카드(삼성델타카드)중에 여러분은


어떤카드로 마일리지를 적립하시겠습니까..?


당연히 같은 동남아 구간을 가려고할 때 삼성델타카드는 2만마일(1500원당 1마일적립)

KB아시아나카드는 4만마일(1천원당1.5마일) 일 때..당연히 삼성델타로 모아서 가는게

더 빨리 모을 수 있다는 생각에 카드를 얼릉 신청합니다.


대신 삼성델타 카드는 교통카드 및 공과금 같은 사용처는 마일리지 적립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반변에 KB카드는 사용액이 모두다 마일리지로 적립이 됩니다.

그래서 삼성델타카드를 발급시 교통카드 기능을 빼고 발급해 달라고 햇습니다.


조금 불편해도 교통카드 및 공과금은 K카드(아시아나)로 적립하고,


삼성델타는 나머지 사용액으로 델타 마일리지를 모을 계획으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2010년 11월3일에 발급되었다고 나옵니다.


최초사용은 2010년 11월12일 72,000원 사용금액이 최초 삼성델타 카드의 사용시작입니다.


마지막 카드 사용일은 2011년 8월20일 34,100원이 마지막 사용입니다.


이번 여름 휴가지를 알아보던 차에 델타마일리지가 궁금해진 저는 델타항공을 검색창에


입력하고 나서 델타항공 홈페이지가 나오기를 기다립니다.


=======================================================================


그러다가 우연히 포탈 사이트 검색 결과 하단에 블로그 내용중에


“델타항공 마일리지 관련 유감”이란 게시물을 보게됩니다.


블로그 주인되시는 분도 델타항공으로 동남아를 갈려고 했다가

마일리지프로그램이 갑자기 상향 조정되어 못가게 되었다는 블로그 글을 보게 됩니다.


그럴 리가? 그 블로그를 클릭하면서도 내심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어떻게

하루아침에 통보도 없이 바뀌어“라고 생각하며.. 조심스레 클릭을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그분도 2월16일 동남아편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 하시려다가 알게

된 것입니다.

저는 황당했습니다. 그분은 저보다 더 황당 하시겠지요


저는 삼성델타 스카이 마일스 카드를 11월에 발급받아서 2011년 8월까지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의 블로그 글작성일은 2011년 2월16일 14:26분이었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y29si33&logNo=60124102240


그럼 저는 11월에 발급받고 3개월도 채 사용하지 못한 시점에 갑자기 동남아 마일리지가 상향 조정되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글을 읽고 마일리지가 4천마일 정도 모았던 저는 바로 삼성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질문을 했습니다.


1부 끝 (to be continued)


0 Comments
제목